[FETV=임종현 기자] 신협중앙회가 ‘든든한 등’ 캠페인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TV 광고 아빠의 등, 엄마의 등 2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신협이 선보인 신규 TV 광고에서는 삶 속에 부여되는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며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을 그려 공감대를 자아낸다. 아빠이자 남편, 엄마이자 아내, 친구이자 동료 등 주어진 다양한 역할에 맞춰 책임감을 업고 사는 당신에게 신협이 ‘든든한 등’이 되어 어부바하겠다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신협의 브랜드 모델 배우 조보아가 광고에 출연해 시청자와의 친밀도를 높이고, 협동조합으로서 신협의 포용금융 가치를 진정성있게 전달한다. 이번 든든한 등 TV 광고 캠페인에는 특별한 배경음악(BGM)이 삽입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뮤지션 선우정아의 대표곡 ‘나랑 걷자’를 활용해 서정적인 광고 콘텐츠에 시청자들이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을 기획할 때 신협의‘어부바 가치’가 잘 전달될 수 있는 데 중점을 뒀다”며 “삶에서 주어지는 다양한 역할에 맞춰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모두에게 ‘든든한 등’을 내어주길 바라는 신협의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협은 T
[FETV=권지현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일상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자는 취지의 환경보호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함영주 회장이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해 8월부터 추진중인 범국민 환경보호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다회용품 사용하기 ▲배달 주문 시 안 쓰는 플라스틱 받지 않기 ▲물티슈,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등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수칙의 생활화로 자발적 환경보호 참여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함영주 회장은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의 추천을 받은 후, 하나금융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 회장은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김웅기 글로벌세아그룹 회장을 추천했다. 함 회장은 “이번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를 통해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생활습관이 모두에게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지속가능한 미래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ESG경영 실천 활동에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FETV=임종현 기자]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Visa)가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쿠르 카레(Cour Carrée)에서 ‘비자 라이브 앳 루브르 (Visa Live at Louvre)’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팝 스타 포스트 말론이 헤드라이너로 나서며, 전 세계 다양한 슈퍼스타들이 함께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공연은 현지 시간 5월 28일 오후 7시 30분에 시작한다. 또한 로블록스에서 독점 스트리밍되는 최초의 글로벌 IRL(In Real Life) 콘서트로, 전 세계 누구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스트리밍은 현지 시간 오후 9시부터 진행된다. 프랭크 쿠퍼(Frank Cooper) 비자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비자 라이브 앳 루브르는 여러 측면에서 최초의 행사다”라며 “우선 올림픽과 패럴림픽 개최를 앞둔 파리를 기억에 남는 여름으로 만들어 줄 비자의 첫 번째 주요 활동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쿠르 카레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형식의 공연으로, 로블록스에서 독점 스트리밍되는 첫 번째 글로벌 콘서트이기도 하다. 루브르 박물관과 로블록스 가상 세계에서 진행되는 포스트 말론 라이브 공연을 통해 팬들에게 혁신적이고 재미있는 음악, 예술, 기
[FETV=심준보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의 하나로 TDF(생애주기펀드) 시리즈 설정액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 신한펀드파트너스에 따르면 지난 10일 기준 하나로 TDF 전체 시리즈 설정액은 2036억원이다. 올해에만 1000억 넘는 자금이 유입돼 연간 상승률 105%를 기록했다. 순자산은 2848억원으로 3000억 돌파를 앞두고 있다. 하나로 TDF는 1994년 세계 최초로 TDF를 출시한 올스프링자산운용(옛 웰스파고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운용 중인 상품이다. 올스프링의 TDF 운용 노하우를 그대로 접목해 퇴직연금에서 가장 중요한 원금손실 방어 전략을 도입했다. 빈티지별로 다른 은퇴시점을 목표로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한다. 지난 10일 기준 시리즈 중 설정액이 가장 높은 하나로TDF2045의 설정 후 수익률은 56.04%에 달한다. 하나로TDF2040 설정 후 수익률은 53.14%, 하나로TDF2035 설정 후 수익률은 46.61%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디폴트 옵션을 통해 하나로TDF 시리즈에 600억원의 자금이 유입됐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형) 제도와 개인형 퇴직연금 제도(IRP)가입자들을 대
[FETV=권지현 기자] KB국민은행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모임, 혜택드림’ 통합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통합 이벤트는 ▲미성년자 비대면 최초 거래 ▲입출금통장 최초 개설 ▲비대면 가족고객 등록 ▲4대연금 신규 수령 등 하위 이벤트로 나뉘어 운영된다. 4가지 이벤트 모두 참여 시 최대 14만3000원 수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미성년자 비대면 최초거래 이벤트 대상은 19세 미만 미성년 자녀의 법정대리인(거래인)으로 미성년자녀와 법정대리인 전원 마케팅동의(문자)를 완료한 고객이다. 오는 6월 말까지 KB스타뱅킹 내 ‘우리 아이 KB스타뱅킹 시작하기’ 서비스를 통해 자녀 명의 입출금 통장과 KB스타뱅킹 최초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3매와 KB금융쿠폰 2만5000원 등 4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총 4만3000원 수준의 경품이 마련된 ▲입출금통장 최초개설 이벤트는 올해 5월 1일 기준 국민은행 정상 계좌가 없는 개인 고객이 대상이다. 이벤트 기간은 6월 30일까지로 국민은행 입출금통장 최초 가입 및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응모 완료 시 스타벅스 카페라떼 모바일 쿠폰, CU 모바일 쿠폰
[FETV=장기영 기자] NH농협생명은 온라인보험 신상품 ‘환경쏘옥 NHe독감케어보험’(이하 독감케어보험) 출시를 기념해 OX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협생명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총 270명에게 아이스크림 케이크(20명), 음료 세트(50명), NH포인트(5000포인트·200명)를 증정한다. 농협생명이 이달 초 출시한 독감케어보험은 독감 진단 후 항바이러스제 처방 시 20만원을 지급한다. 또 아토피, 비염, 급성기관지염 등 환경성 질환 치료를 목적으로 입원 시 3일 초과 입원 1일당 2만원을 120일 한도로 보장한다. 가입 연령은 만 19세부터 64세까지이며, 보험료는 한 번만 내면 1년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일시납 보험료는 40세 기준 남성 5400원, 여성 7200원 수준이다.
[FETV=장기영 기자] 새 보험 국제회계기준(IFRS17) 시행 2년차인 올해 1분기 5대 대형 손해보험사의 당기순이익이 일제히 늘어 분기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장기보장성보험 판매 확대로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이 증가한 가운데 일부 회사는 미보고발생손해액(IBNR) 제도 변경에 따른 비용 환입이 일회성 보험이익이 증가로 이어졌다. 회사별로는 업계 1위 삼성화재가 ‘초격차’ 목표 달성에 시동을 건 가운데 DB손해보험은 메리츠화재와의 2위 경쟁에서 승리했다. 1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등 5개 대형 손보사의 개별 재무제표 기준 2024년 1분기(1~3월) 당기순이익 합산액은 2조5277억원으로 전년 동기 1조9921억원에 비해 5356억원(26.9%) 증가했다. 이 기간 5개 대형사의 당기순이익이 일제히 증가했으며, KB손보를 제외한 4개 회사의 당기순이익은 분기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업계 1위 삼성화재의 당기순이익은 5792억원에서 6839억원으로 1047억원(18.1%) 증가해 가장 많았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지배기업 소유지분)은 7010억원을 기록해 분기 사상 처음
[FETV=심준보 기자] 삼성증권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31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9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당기 순이익은 25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2% 증가했다. 매출은 3조722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5.61% 감소했다. 순이익은 2531억원으로 0.21% 늘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국내외 시장거래대금의 증가로 리테일 중심의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WM부문은 전분기 대비 리테일 1억원이상 고객 수는 (24만8000여명에서 26만명으로 증가했고 자산은 (295조원에서 313조원으로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IB부문은 구조화금융 중심의 호실적을 지속해 전년 동기 대비 93.5% 증가한 685억원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FETV=심준보 기자] 14일 금융투자협회는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정부의 상장사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방안에 대해 자산운용사의 견해를 듣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연기금이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를 상장사에 독려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앞서 이달 초 밸류업 방안의 세부 내용(가이드라인)이 공개됐다. 상장사는 배당 확대와 지배구조 개선 등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자율적으로 공시한다는 내용이다. 이 날 행사에는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삼성자산운용 등 8개사 임원이 참석했다. 금투협 관계자는 "제고 계획과 관련해 의견을 공유하며, 저평가된 기업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시행하고 연기금이 위탁운용사를 통해 상장사의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는 등 아이디어를 논의했다"고 전했다. 금투협은 오는 16일 국내 외국계 증권사들의 임원에게도 같은 취지의 간담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문일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본부장은 "주주환원정책 확대, 투명성 강화, 지배구조 개선은 외국인 투자자들의 국내 증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으며, 부동산에 집중된 가계 자산 구조의 포트폴리오 다양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배문성 라이프자산운용 이사는 "연기금 및 공제회는 인게이지먼트(밸류업
[FETV=임종현 기자] KB국민카드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8기에 참여할 8개 기업을 최종 선발했다고 14일 밝혔다. ‘퓨처나인’ 프로그램은 카드사 본업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신규사업 영역을 발굴하기 위해 2017년부터 8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올해 선발된 스타트업은 ▲지엔터프라이즈(SME 대상 택스테크 서비스) ▲하이어다이버시티(국내체류 외국인 모바일 행정처리 앱) ▲온어스(배달 라이더 사업자 특화 서비스) 3개사 외 ▲튜링(수학 전문 AI 학습 플랫폼) ▲나이비(음원감상 리워드 서비스) ▲고고팩토리(모바일 통신 가격비교 플랫폼) ▲코넥시오에이치(개인사업자 대상 신용평가) ▲굿샵(온라인 주류유통 플랫폼) 등이다. 이번 퓨처나인 8기는 ▲상생금융 ▲플랫폼콘텐츠 ▲신소비트렌드 ▲데이터-비즈(Data-Biz) ▲카드결제확대 ▲라이프&쇼핑 ▲프로세스 혁신 ▲페이먼트(Payment) 솔루션 ▲글로벌 등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 제품, 서비스 역량 등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했다. 선발기업들은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KB국민카드 실무부서, 공동운영사인 ‘N15파트너스’와 함께 각 기업별 집중 워크숍을 진행하며,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