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윤섭 기자] 이마트는 2020년 1월 1일부터 모든 계육에 대해 이력 표시가 의무사항으로 적용되나 미리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소비 메시지를 위해 축산물품질평가원과 협약을 통해 12월 5일(목)부터 한달 먼저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계육 상품에 12~15자리 번호 바코드가 찍히며, 해당 바코드를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사육 및 유통이력 조회가 가능하다.…
[FETV=김윤섭 기자] 롯데백화점은 본점에서 금일 12월 6일(금)부터 12월 12일(목)까지 일주일간 여수시의 농산, 수산 특산물을 판매하는 '여수시 농수특산물 초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우수 특산물의 판로 확대 및 지역경제 상생을 위해 기획됐으며 여수시에서 엄선한 우수 식품기업 13곳이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행사 품목으로는 '돌산갓김치'를 비롯해 '거문도 해풍쑥차', '멸치', '서대' 등 40여개 농수특산품을 판매하며, 해당 상품들은 생산자 직거래를 통해 시중 판매가보다 저렴하다.…
[FETV=김윤섭 기자] 현대백화점은 본격적인 겨울 날씨를 맞아, 다양한 겨울 상품 할인행사를 점포별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천호점은 8일까지 13층 문화홀에서 '프리미엄 모피 대전'을 진행한다. 진도모피 밍크 베스트(100만원), 프테루가 밍크 재킷(129만원) 등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또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캠브리지 특별전'을 진행하고, 남성 기모 바지(7만1600원), 머레이알란 캐시미어 머플러(9만9000원)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판교점은 오는 12일까지 7층 행사장에서 키즈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토박스’ 방한슈즈 균일가전을 진행한다. 주요 상품으로 씨엔타 아동화 2만9000원~3만9000원, 이뮤 아동화 1만9000원~4만9000원, 헌터 아동화 2만9000원~5만9000원 등이 있다. 또한 8일까지 지하 대행사장에서 ‘탠디 겨울 인기 상품 특가전’을 열어, 남녀 슈즈 및 부츠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60% 저렴하게 선보인다. 목동점도 8일까지 7층 토파즈홀에서 ‘블랙위크’를 진행한다. 의류 및 잡화 브랜드 약 20여 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60% 저렴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
[FETV=김윤섭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UN이 제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인 12월 5일 목요일 오후 2시, 아모레퍼시픽과 동아사이언스, 오리온재단, CJ CGV, 코레일네트웍스, 삼일회계법인, 숙명여자대학교, 용산구 자원봉사센터의 봉사자 150여 명이 용산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 전달 봉사활동을 위해 용산역 광장에 모였다고 6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는 용산역 광장에 집결해 각 기업과 기관에서 준비한 생활용품, 학용품, 간식 등의 선물을 포장하고 직접 전달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봉사자 모두 산타복과 머리띠 등으로 산타 분장을 하고, 어린이들에게 줄 선물 포장과 함께 메시지 카드를 작성했다. 선물 포장이 끝난 후에는 어린이들이 모여있는 사회복지시설로 이동해 선물을 전달하며 크리스마스 인사를 나누고,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및 소원 메시지 작성 등을 함께 진행하며 서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2018년 3월, 용산 지역 민·관·학이 모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결성한 ‘용산 드래곤즈’ 모임의 여섯 번째 활동이다. 2018년 게릴라 가드닝, 미스터리 나눔버스 봉사, 미…
[FETV=김윤섭 기자] 본격적인 한파로 방한 용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르까프(LECAF)는 보온성과 스타일을 함께 갖춘 여성용 윈터 슈즈 ‘세레나(SERENA)’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종아리를 감싸는 기장의 ‘세레나 롱(SERENA LONG)’과 발목까지 올라오는 ‘세레나 미드(SERENA MID)’ 2종으로 구성됐다. 신발 안쪽에 풍성한 퍼(FUR)를 탑재해 부드럽고 포근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실용적인 길이감으로 보온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패딩 소재로 찬 바람을 막아주어 겨울철 장시간 야외 활동시 착용하기 좋으며 방수 기능이 있어 특히 눈 오는 날 신기에 유용하다. 르까프의 ‘세레나’는 스타일도 함께 갖췄다. 퍼 트리밍의 풍성한 실루엣이 고급스러움을 선사하고 키높이 효과가 있는 인솔이 적용돼 세련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초경량 폼(FEATHER LITE)과 라이트하이(LIGHT-HIGH) 기능으로 가벼운 착용감을 자랑하며 장시간 보행에도 안정적이다. 사이드에 지퍼가 달려 있어 기장이 길어도 신고 벗기 편하다. 패딩, 플리스, 데님진 등과 코디하면 캐주얼한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코트, 스커…
[FETV=김윤섭 기자] CJ그룹은 사회공헌재단인 CJ나눔재단이 12월 6일부터 26일까지 21일간 겨울방학 결식아동 지원 기부 캠페인 ‘한끼의 울림’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한끼의 울림’은 겨울방학을 맞아 학교 급식이 중단되는 결식아동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CJ ONE 포인트를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CJ도너스캠프’와 ‘CJ ONE’의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CGV, 올리브영, 뚜레쥬르, CJ몰 등 CJ그룹 계열 매장에서 쌓은 CJ ONE 포인트나 현금을 기부하면, CJ도너스캠프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더해 영양메뉴 레시피와 식자재로 구성된 ‘한끼의 울림’ 패키지를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결식아동들에게 전달한다. ‘한끼의 울림’ 캠페인은 2017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500여명의 결식아동을 지원했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방학중에도 아이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한끼의 울림’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5년 출범한 CJ도너스캠프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기부 플…
[FETV=김윤섭 기자] 컨버스(CONVERSE)는 J.W.앤더슨(J.W. Anderson) 과의 협업 모델 ‘런스타 하이크’를 재발매한다고 6일 밝혔다. 2019 SS 시즌에 새롭게 선보였던 ‘런스타 하이크’는 디자이너가 무한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척 70 실루엣으로 완성되었고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델이다. 컨버스의 발전을 대변하는 척 테일러의 아이콘을 재해석한 그와의 콜라보레이션들은 2017년 글리터 거터 컬렉션 이후로도 다양한 패션 스펙트럼을 선보여왔다. 더 대담해지고 과장되며 독특한 디자인으로 탄생한 ‘컨버스 X J.W. 앤더슨 “런스타 하이크”(CONVERSE X J.W. Anderson “RUN STAR HIKE”)’는 하이킹 부츠에서 영감을 받았다. 화이트 컬러 어퍼와 조화를 이루는 토널 배색의 미드솔과 슈레이스에 과감한 지그재그 러기드 툴링 아웃솔을 접목시켰으며 러버힐 랩 과 스타 포인트로 마무리하여 당당하고 에너지 넘치는 EVA미드솔이 특징이다. 또 패치 아래에 컨버스가 탄생한 1917년도를 새겨 과거와 현재를 뛰어넘는 디자인을 보여준 J.W.앤더슨(J.W. Anderson)의 개성이 돋보인다. 과거와 미래를 새롭게 리믹스하여 완성한 ‘컨버…
[FETV=김윤섭 기자] 신세계디에프는 지난 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 면세점 중에서 유일하게 수출 공로를 인정 받고 상을 받은 것은 신세계면세점이 처음이다. 수출의 탑은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주는 상으로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1년간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신세계면세점은 현재 국내 6개의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유수의 K-브랜드들을 발굴하고 입점시켜 중소 국내 브랜드와 동반성장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글로벌 고객층을 확보해 수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중국 대형 은행 흥업은행과 함께 신용카드 4종을 출시, 중국 최대 메신저 위챗, 최대 인터넷 여행 사이트 씨트립,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 등의 온라인 플랫폼과 제휴해 외국인 회원을 확보해 왔고, 그 회원 수가 약 150만명에 이르러 수출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면세업계 최초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해 매우 뜻 깊다”며 “이번 수상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브랜드 라인업은 물론이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고민할 것”이라…
[FETV=김윤섭 기자] 골프존은 스크린골프 최강자를 가리는 2019 GTOUR와 WGTOUR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2019 롯데렌터카 WGTOUR 챔피언십 대회’는 12월 7일(토)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 전용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1억 원, 우승자에게는 우승상금 2000만원이 주어지며 예선을 거쳐 올라온 66명(시드권자, 예선통과자, 추천, 초청)의 참가자가 이번 대회에서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경기 순위는 하루에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성적을 합산해 결정하고, 3인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코스는 골프존 가상 코스인 마스터즈 클럽 아일랜드 CC(OUT, IN)로 치러진다. 이번 WGTOUR 챔피언십 대회에는 현재 대상 포인트 1위를 기록 중인 여제 정선아, WGTOUR 신흥강자 박단유, 이순호의 치열한 샷 대결과 더불어 2019년 KLPGA 정규 투어에서 활약한 김연송, 한상희 등 쟁쟁한 선수들이 참가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대회 코스인 마스터즈 클럽 아일랜드 CC는 가상 CC로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선수들이 어떤 코스 공략법을 준비해 올지도 관심을 끌고 있다. ‘2019 삼성증권 G…
[FETV=김윤섭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지난 5일(목) 서울 본사에서 올해 3월부터 9개월간 협력사 16개를 대상으로 실시된 '품질관리 마스터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품질관리 마스터과정'은 CJ프레시웨이의 공유가치창출, CSV(Creating Shared Value) 활동의 일환으로 식품 제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고 체계적인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자체적으로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협력사는 제조 상품에 대한 품질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CJ프레시웨이는 자체브랜드(PB) 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하는 Win-Win 구조를 구축할 수 있다. 실제로 이번 과정에 참여한 협력사는 지난 3월 이론 및 실습 교육을 거쳐 자체적으로 수립한 월별 현장개선과제 수행했으며, CJ프레시웨이의 식품안전전문가인 오디터와의 1대1 개선활동을 통해 품질 클레임 발생 건수를 전년대비 48%까지 낮췄다. CJ프레시웨이는 마스터 과정에 참여한 협력사 가운데 올해 단 한 건의 품질 클레임도 발생하지 않은 (주)녹선과 현장개선 과제를 모두 수행한 싱그람 주식회사 등 2개 업체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했으며, 이 두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