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가 신용점수별 대출 능력, 카드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신용관리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신용점수는 대출 금리와 한도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각종 경제 상황을 반영한 기준금리 ▲카드 발급 ▲대출 실행 ▲금융사 자체 심사 기준 등에 따라 달라진다. 뱅크샐러드는 고객의 신용점수를 최대로 올리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용 정보 변동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리워드를 지급한다. 이용자는 신용 변동 내역 페이지에서 매월 신용점수에 영향을 준 세부 요인을 확인할 수 있다. 언제, 어떤 요인으로 인해 점수가 변동되었는지 파악하고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을 통해 실제 점수를 상승시킬 수도 있다. 뱅크샐러드는 이번 개편에 금융 능력 섹션을 신설해 각 점수별 대출 능력·카드 능력 정보를 제공한다. 대출 능력의 경우 이용자의 신용점수를 분석해 대출 실행 시 예상되는 금리와 승인 가능성을 안내한다. 또 현재보다 신용점수가 상승할 경우 예상되는 대출 금리 하락 퍼센티지 포인트(p)와 대출 승인율 상승 %p를 알려주고 대출 능력을 더 올릴 수 있는 방법까지 제시한다. 카드 능력의 경우 최대한도와 카드 발급 가능성 등을 분석해
[FETV=장기영 기자] 흥국화재가 올해 고객패널들이 제안한 의견 11건을 실제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한다. 흥국화재는 제3기 고객패널이 제안한 상품 및 서비스 개선 방안에 대한 심의를 거쳐 11건을 최종 채택했다고 2일 밝혔다. 총 5명으로 구성된 제3기 고객패널은 올해 상반기 공통 과제 3건, 전문영역 과제 3건 등 총 6건의 과제를 수행하며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공통 과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간편모드 개선 ▲챗봇 시스템 응답 정확도 및 연결 편의성 개선 ▲포인트몰 내 상품 다양성 확대다. 전문영역 과제는 ▲실손의료보험 갱신 시 추가 납입 구조 개선 ▲자동차보험 및 치매보험 주요 특약 분석 ▲고령 소비자 맞춤형 상품 검토다. 흥국화재는 고객중심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23년부터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총 9건의 의견을 실제 업무에 반영했다. 대표적인 예로 암보험에 40·50년 장기 납입 옵션을 신설하고, 암 진단비 감액 기간을 없앴다. 흥국화재 소비자보호실 관계자는 “고객의 경험에서 출발한 의견은 소비자중심경영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ETV=장기영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은 농촌 지역의 안정적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공공형 계절근로 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는 농번기 인력난 해소를 위해 지역 농협이 외국인을 고용한 뒤 일손이 필요한 농가에 일정 기간 파견하는 제도다. 지역 농협이 가입하는 공공형 계절근로 종합보험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농작업 중 배상책임, 재해 또는 질병으로 인한 조기 귀국 비용,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인한 휴업손실 비용 등을 보장한다. 농협손보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지난 1일 경북 안동시에 위치한 안동와룡농협에서 송춘수 농협생명 대표이사와 권기창 안동시장, 신정식 안동와룡농협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1호 가입 행사를 진행했다. 송 대표는 “농협손보는 농촌 인력 수급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공공형 계절근로 종합보험 출시를 계기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FETV=권현원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제19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새롭게 선발된 스마트 홍보대사 50명이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 홍보대사는 2012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누적 1011명의 대학생들이 활동을 수료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33:1이라는 역대 최고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총 50명의 대학생은 오는 8월 말까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실천하고 대내외에 알릴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활동 기간동안 ▲그룹 주요 금융상품 분석 및 체험 ▲그룹 스포츠단 연계 홍보 기획 및 콘텐츠 제작 ▲그룹 캠페인 연계 사회공헌활동 ▲신사업 기획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인도적 지원이 필요한 해외의 교육‧문화 취약 지역 학교를 찾아가 ‘Happy Class'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그룹의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글로벌 ESG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에게는 미션 수행을 위한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그룹의 해외지점 견학 기회가 부여된다.
[FETV=임종현 기자] 신한카드는 GS리테일과 함께 적립 혜택을 강화한 두번째 PLCC인 ‘GS ALL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카드는 3000만 회원을 보유한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GS ALL 포인트로 최대 12%까지 적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2%를 적립해주던 기존 카드에 비해 포인트 적립률이 최대 6배까지 높아졌다. GS ALL 신한카드는 GS25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10%를, GS SHOP과 GS THE FRESH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5%를 적립해준다. 전월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인 경우에 적립되며 일 최대 1만 포인트, 월 최대 2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또한 GS Pay에 이 카드를 등록해 GS리테일에서 결제하면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이용금액의 2%를 월 최대 5000 포인트까지 추가 적립해준다. GS리테일을 제외한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는 전월 40만원 이상 이용 시 이용금액의 0.1%를 적립 한도 없이 제공한다. 적립된 GS ALL 포인트는 GS25, GS SHOP, GS THE FRESH 등 GS리테일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신한카드와 GS리테일은 GS AL
[FETV=권현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올해 추진중인 전략목표 아래, 하반기에는 ▲포용금융 추진 ▲시니어 특화 서비스 ▲고객 Biz별 맞춤형 상품·서비스 제공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직을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사회공헌사업 및 포용금융을 전담하는 포용금융부를 신설했다. 포용금융부는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금융취약계층 보호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책임 이행을 전담한다. 이를 통해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고,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도 개선하는 등 사회 및 국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은행 및 그룹 차원의 포용금융 및 ESG 추진 체계를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기존 ESG상생금융부는 ‘ESG사업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ESG 전략 수립 및 관리 기능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시니어 고객들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 영위 및 경제적 행복 증진을 중점 추진하기 위해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다. 골든라이프부는 시니어Biz 전략 수립,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 고객 전용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