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쿠팡이 오는 5일까지 다양한 건강식품을 최대 74% 할인하는 ‘건강식품 브랜드위크’를 연다고 2일 밝혔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준비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정관장’ ‘뉴케어’ ’닥터린’ 한삼인’ ‘얼라이브’ 등 인기 건강식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행사 기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금액대별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뉴케어’ 상품은 구매 금액대 별 최대 1만원, ‘얼라이브’ 상품은 구매 금액대별 최대 2500원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위한 ‘인기만점! 실시간 베스트’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영양제·건강보조식품 △전통건강식품·건강즙 △이너뷰티 △헬스·다이어트식품 △어린이 건강식품 △영양식 등 원하는 제품별로 실시간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건강식품은 어버이날 선물로 가장 인기있는 상품 중 하나”라며 “어버이날을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들이 쿠팡에서 인기 건강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롯데GRS가 롯데그룹의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 '포켓몬타운 2024 위드 롯데(with LOTTE)'를 기념해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 크림 도넛에서 포켓몬 에디션 MD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포켓몬스터 에디션 MD 제품은 총 24종이다. 엔제리너스는 투명 콜드텀블러 3종, 마그넷 10종, 코스터 3종,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도넛 키링 3종, 롯데리아는 피규어 키링 5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엔제리너스는 금일 투명 콜드텀블러 3종, 마그넷 10종, 코스터 3종을 출시한다. 투명 콜드텀블러는 피카츄, 이브이, 잠만보 모습과 키 컬러를 적용해 귀여움을 더한 아이스 전용 텀블러 제품이다. 포켓몬 팬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마그넷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 밖에 엔제리너스 포켓몬 신메뉴 스노우 3종 구매 시 포켓몬 코스터를 증정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오는 3일 ‘포켓몬 도넛 키링’ 3종을 선보인다. 피카츄, 메타몽, 잠만보와 크리스피크림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활용했으며 가방, 파우치 등 다양한 곳에 매치할 수 있다. 롯데리아는 오는 5일 어린이날 ‘포켓몬 피규어 키링’ 5종을 출시한다. 피카츄, 이브이, 뮤
[FETV=박지수 기자]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489억원, 영업이익 278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9%, 영업이익은 19.7% 각각 증가한 수치다. 이로써 에이피알은 6개 분기 연속 매출 1200억원, 영업이익 200억원을 돌파했다. 올해 1분기 실적에서도 뷰티 부문이 132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병용에 따른 시너지 효과로 뷰티 디바이스와 코스메틱의 동반 성장을 이끌었다. 나란히 분기 매출 650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특정 부문에 치우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해외 실적 역시 미국과 일본, 홍콩을 포함한 글로벌 모든 지역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부스터 프로의 글로벌 런칭과 메디큐브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이 이어지며 올해 1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5% 증가한 661억 원을 기록했다. 미국에서는 부스터 프로 런칭 프로모션과 뉴욕 팝업스토어 흥행 성공으로 단일 분기에만 24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뷰티 디바이스 매출 증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01.
[FETV=박지수 기자] 롯데는 2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지난 한 해 도전과 혁신정신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한 성과를 격려하고 전파하는 ‘2024 롯데어워즈’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롯데어워즈에서는 영업·마케팅, R&D(연구 개발), AI·DX(인공 지능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3개 분야에서 8개 계열사가 수상했으며, 대상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성공적으로 연 롯데백화점이 받았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롯데어워즈는 임직원들이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도전을 통해 이룬 성과를 보상하는 자리로 내·외부 심사위원의 서류 심사와 PT를 거쳐 최종 수상팀이 선정된다. 올해는 신속한 디지털 전환을 이뤄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한 팀에게 수여하는 AI·DX분야를 신설했다. 롯데GRS의 AI 버거송, 롯데건설의 AI 기반 안전 모니터링 기술, 롯데중앙연구소의 오감 분석 장비 도입 등이 첫 AI·DX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신동빈 회장은 직접 시상에 나서 수상자를 격려했다. 신 회장은 “혁신과 도전적인 아이디어에 강력한 실행력이 더해진 성과들이 그룹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며, “앞으로도 과거 성공 경험에 안주하지 않고 지
[FETV=박지수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서 5월 한 달간 지역 소주 가격을 내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 상품은 ▲충청북도 충북소주의 ‘시원한 청풍’ ▲충청남도 선양소주의 ‘이제 우린’ ▲전라남도 보해양조의 ‘잎새주’ ▲경상북도 금복주의 ‘맛있는 참’ ▲경상남도 무학의 ‘좋은데이’ ▲부산 대선주조의 ‘대선’ ▲제주도 한라산소주의 ‘한라산’ 총 7개 브랜드다. 품목은 총 11개로 대선, 잎새주, 좋은데이, 맛있는 참은 360㎖ 병 소주와 640㎖ 페트 소주를 두 제품 모두 할인한다. 시원한 청풍은 병 소주만, 한라산과 이제 우린은 페트 소주만 할인한다. 360㎖ 병 소주는 100원, 640㎖ 페트 소주는 최대 300원으로 약 10%씩 내려 병 소주의 경우 기존 1900원에서 1800원, 페트 소주는 기존 3300원에서 3000원이 된다. 각 상품은 행정구역상 해당 지역 내 CU에서만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소주는 편의점에서 맥주에 이어 두 번째로 매출 비중이 높은 주류다. 그러나 지역 소주 수요는 점차 줄어드는 추세다. CU에서 올해(1~4월) 전국구 소주는 10.8% 매출이 상승했지만, 지역 소주는 5.0% 신장하는 데 그
[FETV=박지수 기자] 호텔신라는 다음달 16일 문을 여는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에서도 신라스테이 제주와 함께 ‘뜻밖의 행운’ 프로모션을 이어간다고 2일 밝혔다. 뜻밖의 행운은 기상 변화가 잦은 제주도 특성상 갑작스러운 기상 악화나 자연재해로 결항이 되는 경우 입도하지 못해 발생한 빈 객실을 출발이 지연된 전일 투숙객들에게 무료 숙박 및 조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결항 당일 이미 예약한 고객은 우선 배정하고, 남은 객실에 대해 선착순으로 객실을 제공한다. 지난 2015년부터 신라스테이 제주에서 실시해 현재까지 제공한 객실은 200여 실에 달한다. 뜻밖의 행운은 지역 사회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지난 4일 제주관광공사로부터 제주 관광 이미지 개선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감사패를 수여받기도 했다. 이번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에서 선보이는 뜻밖의 행운 프로모션은 기존보다 혜택과 대상 범위를 확대한다. 기상 악화로 인해 결항이 계속될 경우에는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숙박일수 제한 없이 무료 객실 및 조식(2인)이 제공된다. 비투숙객 대상으로는 평상시 판매가의 절반 가격으로 이뤄진 ‘결항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최대 1박만 이용 가능하며, 이용 고
[FETV=박지수 기자] 국순당은 한정품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이 판매개시 한 달여 만에 완판됐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국순당과 농업회사법인 '국순당 여주명주'가 협력해 개발했다. 2013년 첫 증류한 원액을 10년 동안 장기 숙성해 선보였다. 국순당은 4월 초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한정품으로 판매했다. 출시 이후 온라인에서는 판매개시 1주일 만에 완판됐으며, 오프라인에서도 한 달여 만에 판매가 완료되는 등 전 제품이 모두 동났다. 국순당은 인기 이유를 한국에서는 드문 고구마증류소주 려의 뿌리가 된 최초 증류 원액이란 상징성과 국내에서는 많지 않은 10년 숙성 증류소주라는 점이 소비자의 눈길을 끈 것으로 분석한다. 또 비냉각여과(Non Chill Filtered) 방식을 도입해 전통 증류소주 섬세한 풍미를 최대한 그대로 살려 고구마 특유 달콤하면서도 깊고 은은한 풍미와 쌀의 감칠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 등이 조화를 이룬 점도 인기 요인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고구마증류소주 려가 202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받는 등 그동안 쌓은 품질에 대한 신뢰가 도움이 됐다는 판단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증류소주 려 2013 본의 완판
[FETV=박지수 기자] 롯데홈쇼핑이 유료 멤버십 ‘엘클럽(L.CLUB)’ 출시 6년만에 멤버십 비용을 내리고 혜택은 늘렸다. 롯데홈쇼핑은 유료 멤버십 엘클럽 연회비를 3만원에서 9900원으로 인하하고 헬스케어 서비스, 무제한 할인 등 신규 혜택을 늘리는 등 멤버십 제도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 ‘엘클럽’을 출범했다. 무료배송, 할인쿠폰, 엘포인트 적립에 지난해 호텔, 렌탈, 시네마 등 롯데그룹 계열사 할인 혜택을 추가해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난해 ‘엘클럽’ 고객 중 40대와 50대 비중은 70%를 차지했다. 재구매율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4배 이상 높았다. 특히 건강식품 등 헬스케어 용품의 1인당 구매금액은 3배 이상으로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액티브 시니어’ 비중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고객 니즈를 반영해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을 신설하고 연회비 인하, 무제한 할인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유통업계 멤버십 중 최초로 40대와 50대 수요가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을 신설했다. 지난해 헬스케어 전담조직도 구성했
[FETV=박지수 기자] 햄버거·피자·치킨·김밥 등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을 하면서 서민들의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다.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어린이날·어버이날이 있어 다른 달보다 외식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4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작년 같은 달보다 2.9% 올랐다. 체감물가에 가까운 생활물가지수는 3.5% 상승했다. 실제로 버거 프랜차이즈 업체 맥도날드는 이날부터 16개 메뉴 가격을 최대 400원 올린다. 평균 인상률은 2.8%다. 대표적으로 햄버거, 치즈버거, 더블 치즈버거, 트리플 치즈버거 단품이 각 100원씩, 불고기버거 단품의 경우 300원, 에그불고기버거 단품은 400원 비싸진다. 빅맥과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등 대표 메뉴의 단품 가격은 변동되지 않지만, 세트 메뉴의 경우 100~400원 오른다.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 피자헛도 이날부터 프리미엄 메뉴 중 갈릭버터쉬림프와 치즈킹 가격을 기존 2만9900원에서 3만900원으로 1000원(3.3%) 인상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는 최근 9개 메뉴 가격을 일제히 1900원씩 올렸다. 이에 따라 대표 메뉴인 고추바사삭 가격은 1만9900원
[FETV=박지수 기자] 종합주류기업 트랜스베버리지는 2024 서울 바앤스피릿쇼에 참가해 제품 시음 및 판매 행사와 함께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바앤스피릿쇼는 새로운 주류 산업 문화와 트렌드를 이끄는 주류 전시회다. 트랜스베버리지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참가했으며 와일드 터키 101 라이를 비롯해 와일드 터키 101 하이볼을 소개한다. 4일에는 2024 캄파리 레드 핸드 대회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트랜스베버리지 이미란 대사의 캄파리 아카데미 프로그램 마스터 클래스, 5일에는 주락이 월드 조승원 기자의 와일드 터키 마스터 클래스가 준비돼 있다. 와일드 터키 부스에서는 개인 잔을 가져오면 와일드 터키 81, 와일드 터키 81라이, 와일드 터키 허니, 와일드 터키 롱 브랜치, 와일드 터키 101, 와일드 터키 101 라이 등 와일드 터키 6종 시음이 가능하다. 또 르챔버, 코블러, 판테라, 스왈로, 제야, 연남마실, 빌라 레코드 등 국내 최고 믹솔로지 바가 참여한 인피니티 바에서는 국내 최정상급 바텐더들이 만든 와일드 터키, 더 글렌그란트, 캄파리로 만든 칵테일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