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롯데는 2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지난 한 해 도전과 혁신정신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한 성과를 격려하고 전파하는 ‘2024 롯데어워즈’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롯데어워즈에서는 영업·마케팅, R&D(연구 개발), AI·DX(인공 지능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3개 분야에서 8개 계열사가 수상했으며, 대상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성공적으로 연 롯데백화점이 받았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롯데어워즈는 임직원들이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도전을 통해 이룬 성과를 보상하는 자리로 내·외부 심사위원의 서류 심사와 PT를 거쳐 최종 수상팀이 선정된다. 올해는 신속한 디지털 전환을 이뤄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한 팀에게 수여하는 AI·DX분야를 신설했다. 롯데GRS의 AI 버거송, 롯데건설의 AI 기반 안전 모니터링 기술, 롯데중앙연구소의 오감 분석 장비 도입 등이 첫 AI·DX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신동빈 회장은 직접 시상에 나서 수상자를 격려했다. 신 회장은 “혁신과 도전적인 아이디어에 강력한 실행력이 더해진 성과들이 그룹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며, “앞으로도 과거 성공 경험에 안주하지 않고 지
[FETV=박지수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서 5월 한 달간 지역 소주 가격을 내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 상품은 ▲충청북도 충북소주의 ‘시원한 청풍’ ▲충청남도 선양소주의 ‘이제 우린’ ▲전라남도 보해양조의 ‘잎새주’ ▲경상북도 금복주의 ‘맛있는 참’ ▲경상남도 무학의 ‘좋은데이’ ▲부산 대선주조의 ‘대선’ ▲제주도 한라산소주의 ‘한라산’ 총 7개 브랜드다. 품목은 총 11개로 대선, 잎새주, 좋은데이, 맛있는 참은 360㎖ 병 소주와 640㎖ 페트 소주를 두 제품 모두 할인한다. 시원한 청풍은 병 소주만, 한라산과 이제 우린은 페트 소주만 할인한다. 360㎖ 병 소주는 100원, 640㎖ 페트 소주는 최대 300원으로 약 10%씩 내려 병 소주의 경우 기존 1900원에서 1800원, 페트 소주는 기존 3300원에서 3000원이 된다. 각 상품은 행정구역상 해당 지역 내 CU에서만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소주는 편의점에서 맥주에 이어 두 번째로 매출 비중이 높은 주류다. 그러나 지역 소주 수요는 점차 줄어드는 추세다. CU에서 올해(1~4월) 전국구 소주는 10.8% 매출이 상승했지만, 지역 소주는 5.0% 신장하는 데 그
[FETV=박지수 기자] 호텔신라는 다음달 16일 문을 여는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에서도 신라스테이 제주와 함께 ‘뜻밖의 행운’ 프로모션을 이어간다고 2일 밝혔다. 뜻밖의 행운은 기상 변화가 잦은 제주도 특성상 갑작스러운 기상 악화나 자연재해로 결항이 되는 경우 입도하지 못해 발생한 빈 객실을 출발이 지연된 전일 투숙객들에게 무료 숙박 및 조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결항 당일 이미 예약한 고객은 우선 배정하고, 남은 객실에 대해 선착순으로 객실을 제공한다. 지난 2015년부터 신라스테이 제주에서 실시해 현재까지 제공한 객실은 200여 실에 달한다. 뜻밖의 행운은 지역 사회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지난 4일 제주관광공사로부터 제주 관광 이미지 개선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감사패를 수여받기도 했다. 이번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에서 선보이는 뜻밖의 행운 프로모션은 기존보다 혜택과 대상 범위를 확대한다. 기상 악화로 인해 결항이 계속될 경우에는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숙박일수 제한 없이 무료 객실 및 조식(2인)이 제공된다. 비투숙객 대상으로는 평상시 판매가의 절반 가격으로 이뤄진 ‘결항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최대 1박만 이용 가능하며, 이용 고
[FETV=박지수 기자] 국순당은 한정품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이 판매개시 한 달여 만에 완판됐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국순당과 농업회사법인 '국순당 여주명주'가 협력해 개발했다. 2013년 첫 증류한 원액을 10년 동안 장기 숙성해 선보였다. 국순당은 4월 초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한정품으로 판매했다. 출시 이후 온라인에서는 판매개시 1주일 만에 완판됐으며, 오프라인에서도 한 달여 만에 판매가 완료되는 등 전 제품이 모두 동났다. 국순당은 인기 이유를 한국에서는 드문 고구마증류소주 려의 뿌리가 된 최초 증류 원액이란 상징성과 국내에서는 많지 않은 10년 숙성 증류소주라는 점이 소비자의 눈길을 끈 것으로 분석한다. 또 비냉각여과(Non Chill Filtered) 방식을 도입해 전통 증류소주 섬세한 풍미를 최대한 그대로 살려 고구마 특유 달콤하면서도 깊고 은은한 풍미와 쌀의 감칠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 등이 조화를 이룬 점도 인기 요인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고구마증류소주 려가 202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받는 등 그동안 쌓은 품질에 대한 신뢰가 도움이 됐다는 판단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증류소주 려 2013 본의 완판
[FETV=박지수 기자] 롯데홈쇼핑이 유료 멤버십 ‘엘클럽(L.CLUB)’ 출시 6년만에 멤버십 비용을 내리고 혜택은 늘렸다. 롯데홈쇼핑은 유료 멤버십 엘클럽 연회비를 3만원에서 9900원으로 인하하고 헬스케어 서비스, 무제한 할인 등 신규 혜택을 늘리는 등 멤버십 제도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 ‘엘클럽’을 출범했다. 무료배송, 할인쿠폰, 엘포인트 적립에 지난해 호텔, 렌탈, 시네마 등 롯데그룹 계열사 할인 혜택을 추가해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난해 ‘엘클럽’ 고객 중 40대와 50대 비중은 70%를 차지했다. 재구매율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4배 이상 높았다. 특히 건강식품 등 헬스케어 용품의 1인당 구매금액은 3배 이상으로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액티브 시니어’ 비중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고객 니즈를 반영해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을 신설하고 연회비 인하, 무제한 할인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유통업계 멤버십 중 최초로 40대와 50대 수요가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을 신설했다. 지난해 헬스케어 전담조직도 구성했
[FETV=박지수 기자] 햄버거·피자·치킨·김밥 등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을 하면서 서민들의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다.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어린이날·어버이날이 있어 다른 달보다 외식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4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작년 같은 달보다 2.9% 올랐다. 체감물가에 가까운 생활물가지수는 3.5% 상승했다. 실제로 버거 프랜차이즈 업체 맥도날드는 이날부터 16개 메뉴 가격을 최대 400원 올린다. 평균 인상률은 2.8%다. 대표적으로 햄버거, 치즈버거, 더블 치즈버거, 트리플 치즈버거 단품이 각 100원씩, 불고기버거 단품의 경우 300원, 에그불고기버거 단품은 400원 비싸진다. 빅맥과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등 대표 메뉴의 단품 가격은 변동되지 않지만, 세트 메뉴의 경우 100~400원 오른다.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 피자헛도 이날부터 프리미엄 메뉴 중 갈릭버터쉬림프와 치즈킹 가격을 기존 2만9900원에서 3만900원으로 1000원(3.3%) 인상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는 최근 9개 메뉴 가격을 일제히 1900원씩 올렸다. 이에 따라 대표 메뉴인 고추바사삭 가격은 1만9900원
[FETV=박지수 기자] 종합주류기업 트랜스베버리지는 2024 서울 바앤스피릿쇼에 참가해 제품 시음 및 판매 행사와 함께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바앤스피릿쇼는 새로운 주류 산업 문화와 트렌드를 이끄는 주류 전시회다. 트랜스베버리지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참가했으며 와일드 터키 101 라이를 비롯해 와일드 터키 101 하이볼을 소개한다. 4일에는 2024 캄파리 레드 핸드 대회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트랜스베버리지 이미란 대사의 캄파리 아카데미 프로그램 마스터 클래스, 5일에는 주락이 월드 조승원 기자의 와일드 터키 마스터 클래스가 준비돼 있다. 와일드 터키 부스에서는 개인 잔을 가져오면 와일드 터키 81, 와일드 터키 81라이, 와일드 터키 허니, 와일드 터키 롱 브랜치, 와일드 터키 101, 와일드 터키 101 라이 등 와일드 터키 6종 시음이 가능하다. 또 르챔버, 코블러, 판테라, 스왈로, 제야, 연남마실, 빌라 레코드 등 국내 최고 믹솔로지 바가 참여한 인피니티 바에서는 국내 최정상급 바텐더들이 만든 와일드 터키, 더 글렌그란트, 캄파리로 만든 칵테일을 만날 수 있다.
[FETV=박지수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더워지는 날씨를 고려해 5월 한 달간 ‘쿨링 가전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2주간(2024년 4월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여름 가전 수요를 살펴보면, 작년 동기(2023년 4월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대비 에어컨 수요가 약 20% 늘었다. 에어컨보다 사용시기가 앞서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수요는 같은 기간에 각각 40%, 45% 증가했다. ‘쿨링가전 미리구매’ 행사에서는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등 브랜드별 인기 투인원(2in1)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고, 이밖에 다른 투인원(2in1)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선풍기’를 무상 증정한다. 삼성전자 시스템 에어컨 행사상품을 롯데 제휴카드, 신한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30만원 캐시백 혜택을 증정하고, 쿠쿠 ‘인스퓨어 에어 서큘레이터’ 행사상품 구매 시에도 3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5월부터 특별 할인 상품인 ‘어메이징 특가템’ 동시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4도어
[FETV=박지수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명동점 8주년을 맞이해 오는 23일까지 숫자 ‘8’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특별 프로모션을 한다. 먼저 명동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88명을 추첨해 ‘호텔 상품권 5만원’을 선물한다. 구매 후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눌러 참여할 수 있다. 총 8만원 상당 즉시 사용 가능한 명동점 전용 쇼핑지원금도 제공한다. 100달러, 200달러, 300달러 등 구매 금액에 맞춰 사용 가능하다. 또, 간편결제 수단 카카오페이 머니로 8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8000원을 즉시 할인해 준다. 오는 7일부터 8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트래블 폴딩백’도 준다. 17일부터 19일 사이 8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8만원 상당의 면세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온라인몰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화장품, 향수, 패션잡화 등 인기 상품 88개를 엄선해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가격대별 상품 추천 코너도 만들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주류 애호가들을 위한 반값 할인전도 연다. 포트애스케이그 8년 글라스 패키지 700㎖, 스터닝 카오스 700㎖, 캠브리지 트러플 진 700㎖ 등 인기 위스키와 진 9종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FETV=박지수 기자] 홈플러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8일까지 ‘초특급5일장’ 행사를 한다고 1일 밝혔다. 초특급 홈플5일장에서는 대표 인기 먹거리를 역대급 할인가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11브릭스(Brix) 당도선별 수박, 햇 양파, 풀무원 유기농 콩나물, 아워홈 쫄깃하고 맛있는 부산어묵 등이다. 이 외에도 봉지라면 멀티팩 80여 종은 3개 9900원, 소스류 70여 종은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1+1에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 고기 유니버스’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5일까지 행사카드로 냉장 육류 행사 상품을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상품권 3000원을 준다. 또 . 1~3일 ‘농협안심한우 등심’은 마트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 4~5일 ‘국내산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 1~8일 미국산 소고기 전품목 최대 50% 할인 등 식탁 필수 먹거리인 육류를 반값에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8일까지 어린이날 완구를 행사카드로 구매 시 구매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하고, 1~6일 몰 아동복 브랜드에서 7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가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