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G마켓과 옥션이 지난 7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주일 간(5월7~13일) 고객 1인당 평균 구매객단가가 평시(1~4월 동요일)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5월 동요일과 비교해도 10% 높고, 특히 가정의달을 앞두고 선물 소비가 급증했던 4월보다 18% 높은 수준이다. 이에 대해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의 다양한 할인혜택을 활용해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가전, 가구 등을 과감하게 구매하고, 제휴 할인율이 큰 브랜드 제품을 많이 찾기 때문이라고 짚었다. 객단가가 가장 많이 오른 품목은 ‘생활/미용가전’으로, 평시 대비 37% 증가했다. 다이슨 등으로 대표되는 프리미엄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드라이기/고데기’ 객단가가 2배 가까이(78%) 증가했고, 100만원이 넘는 로보락, 에코백스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면서 ‘로봇청소기’ 객단가도 42% 증가했다. ‘음향기기’ 객단가도 30% 증가했다. 스피커(173%), 헤드폰(207%)의 객단가가 급증한 탓이다. 아이용품도 비교적 높은 가격대의 브랜드제품이 인기다. ‘출산/육아용품’ 객단가가 평시 대비 전체 20% 증가한
[FETV=박지수 기자] 이마트가 오는 17일 ‘슈퍼와인 페스타’를 개막하며 16년만에 새로운 모습의 와인장터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마트 최대 주류 행사인 와인장터는 기존 매해 5월, 10월 각 1주간 진행됐다. 올해는 '2주간 릴레이'로 행사 기간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1주차는 와인을 주력으로 하는 ‘슈퍼와인 페스타’로, 2주차는 위스키와 전통주 등을 판매하는 ‘주류위크’로 진행한다. 먼저 슈퍼와인 페스타 행사기간인 17일주터 23일까지 1주간 역주행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투핸즈 매그넘 3종'은 1.5ℓ 대용량 와인으로 각 행사가 4만9800원에 판다. 이는 1년전 와인장터 행사가보다도 17% 싸다. 또 작년 5월 와인장터 가격대별 매출을 분석해보니 '5만원~10만원 미만'의 와인 매출신장률은 전년 대비 13.1% 늘었고, '10만원 이상' 매출신장률은 37.7%였다. 프리미엄 와인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텍스트북, 나파 카버넷 소비뇽(750㎖·미국)과 샴페인 드라피에, 클레어 밸리스 NV(750㎖·프랑스)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싼 가격에 판다. 해외 판매가 대비 저렴한 와인도 있다. 인기 산지 와인을 해외 판매가보다 더 합리적인 가
[FETV=박지수 기자] 하이트진로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483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고 14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9% 늘어난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은 6211억원으로 2.9% 증가했다. 맥주 부문 영업이익은 73억원으로 전년 동기 35억원 손실에서 흑자 전환했다. 매출은 19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소주 부문 영업이익은 38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6% 줄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748억 원으로 2.3% 늘었다. 하이트진로 측은 “켈리 출시로 전체 맥주 부문이 성장하고 있으며 마케팅비 개선 효과가 있었다”면서 “전체적인 시장 규모의 축소로 소주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신제품 진로골드의 출시로 2분기 판매량 증가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FETV=박지수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치킨 튀김 과정을 수행하는 치킨 조리 로봇 성능을 더욱 강화하고 가맹점 운영 효율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촌은 2021년 10월 로봇 제조기업 '뉴로메카'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치킨 조리 로봇 개발해 서울, 수도권 교촌치킨 4개 매장과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교촌 교육 R&D센터인 정구관에 도입했다. 교촌 치킨 조리 로봇은 1차 튀김, 조각성형(치킨 조각에 붙은 불필요한 튀김 부스러기를 제거하는 작업), 2차 튀김 과정 등 교촌 특유의 차별화된 튀김 과정을 모두 다루고 있다. 균일한 맛과 품질 제공은 물론, 작업 효율성과 근로자 안전성까지 높였다. 또한 가맹점 내부 동선, 다양한 조리 상황 등 각 매장에 맞게 맞춤형으로 움직임 조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됐고 원격 접속 기능도 갖췄다. 교촌은 가맹점주 불편사항 및 의견을 반영해 기존 로봇 기능을 개선해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개선된 치킨 조리 로봇은 교촌치킨 호평점과 교촌치킨 평내점 2곳에 추가 도입됐다. 새롭게 도입된 치킨 조리 로봇은 전체적인 소프트웨어 기능이 업데이트 됐으며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FETV=박지수 기자] 쿠팡이 본격적인 캠핑·피크닉철을 맞아 식품 및 스낵, 음료 등을 할인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6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캠크닉(캠핑+피크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관련 식품들을 준비했다. 야외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식품 및 스낵, 음료부터 도시락 준비 재료, 체력증진을 위한 건강식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특히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인기 영양간식 ‘순수한집’의 곤약쫀드기는 14일부터 20일까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4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캠핑이나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 만큼 관련 식품 구매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여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행사 기간 원하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구매하셔서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1분기 영업이익이 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7%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이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89억원으로 같은 기간 12% 늘었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오아시스마켓은 올해 1분기 객단가와 배송 건수가 전년보다 각각 10%, 12%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 기간 온라인 매출액은 21% 늘었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충성고객의 로열티 강화로 객단가가 늘었고 회원 수 증가가 배송 건수 증가로 이어지는 긍정적 효과를 내고 있다”며 “좋은 상품과 합리적 가격이라는 기본에 충실해 신선식품 새벽 배송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했다.
[FETV=박지수 기자] CJ올리브영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일본에서 열린 ‘케이콘 재팬(KCON JAPAN) 2024′에서 K(케이) 뷰티를 알리는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케이콘 제팬은 K팝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하는 세계 최대 규모 축제로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와 ‘조조마린 스타디움’에서 진행됐다. 올리브영 부스는 일본 젊은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자체 색조 브랜드를 알리고, 일본시장에서 선호할 만한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로 꾸며졌다. 특히 한국 문화가 일본 1020세대 사이에서 인기인 점을 고려해 360㎡(109평) 규모로 조성했다. 이는 역대 케이콘 올리브영 부스 중 최대다. K-뷰티 스트리트(K-BEAUTY STREET) 콘셉트로 구성된 올리브영 부스에는 색조 브랜드 웨이크메이크와 컬러그램 쇼룸, 올리브영 글로벌몰 인기 K뷰티 브랜드를 카테고리별로 진열한 공간, 포토스팟 등으로 꾸며졌다. 현재 올리브영은 전 세계 150개국에서 한국 화장품을 배송해주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중심으로 플랫폼 사업과 수출 중심의 자체 브랜드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또 자체 브랜드를 로프트, 프라자 등 일본 오프라인 버라
[FETV=박지수 기자] 생일선물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받고 감동의 눈물을 흘렸던 미국 소녀가 더 큰 선물을 받게 됐다. 불닭 제조사인 삼양라운드스퀘어 측이 소녀를 직접 찾아가 까르보불닭볶음면 1000여 개를 선물한 것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불닭볶음면 영상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된 미국 소녀에게 직접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이벤트를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연예인이 팬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역조공 문화에서 착안, 까르보불닭볶음면 소녀 팬으로 유명해진 아달린 소피아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앞서 아달린이 까르보불닭을 선물 받고 눈물 흘리는 영상은 지난달 초 틱톡, 인스타그램 등 SNS 공개 이후 현재까지 조회수 약 1억회, 좋아요 약 1000만 개를 넘겼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아달린이 거주하는 미국 텍사스의 샌안토니오로 직접 관계자를 파견해 까르보불닭볶음면 색상으로 차량을 꾸미고, 제품 150박스(낱개 제품 기준 1000여 개)를 준비했다. 미리 섭외한 가족들과 함께 집 앞마당, 뒤뜰에 불닭볶음면 제품은 물론 풍선, 가랜드 등으로 꾸민 깜짝 파티도 기획했다. 이후 집 밖으로 나오
[FETV=박지수 기자]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홍삼을 구미젤리로 만든 ‘찐생홍삼구미 석류맛’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찐생홍삼구미는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구미젤리 제형 홍삼제품이다. 1알당 4g으로 언제 어디서나 하루 3알만 섭취하면 된다. 정관장에 따르면 지난 11월 출시한 찐생홍삼구미 포도맛은 출시 80일만에 100만 구미가 판매됐고, 20~30대는 물론 40대 여성에게 특히 인기가 높아 석류맛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 정관장은 구미젤리 제형의 찐생홍삼구미와 홍이장군 홍삼구미 등 홍삼을 일상 속에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FETV=박지수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가 오는 16일부터 내달 5일까지 전 점에서 '햇 초당 옥수수(개)'를 1990원에 판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올해 첫 수확한 햇 초당 옥수수를 빠르게 확보하고자 경남 밀양과 의령 지역의 산지 재배 상황을 지속 확인했다. 더불어 꾸준히 증가하는 초당 옥수수 수요를 감안해 전남 영암 지역 옥수수 농가와 신규 계약을 맺었다. 이처럼 롯데마트와 슈퍼는 산지 다변화와 농가 사전 협의를 통해 지난해 대비 50%가량 늘어난 약 15만개의 햇 초당 옥수수 물량을 사전 확보했다. 한편 초당 옥수수는 당도가 13~15브릭스(brix)로 높고, 식감도 아삭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