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남양유업은 ‘맛있는 우유 GT 슈퍼제로 락토프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유당을 제거해 속 불편 없는 섭취가 가능하고, 무지방 우유 특유의 밍밍한 맛을 잡아 풍미를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세균 수 기준 최고 등급 1A 원유를 남양유업만의 18가지 항목으로 검사해 품질을 높였고, LST와 GT 공법을 통해 보다 뛰어난 영양과 맛을 선사한다. 맛있는 우유 GT는 2003년 출시한 남양유업의 대표 브랜드로, 특허받은 GT 공법을 사용해 우유 속 산소를 제거하고 진공상태(-0.5 bar 이하)에서 이상한 맛·냄새(이미·이취)를 뽑아내 본연의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개인 건강 관리에 관한 트렌드를 주목해 다양한 락토프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성분과 품질로 고객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FETV=박지수 기자] 노랑풍선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 383억원, 영업이익 40억원을 냈다고 16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액은 약 62%, 영업이익은 135% 각각 늘어난 것으로 5개 분기 연속 흑자다. 노랑풍선은 지난해 창립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에도 긍정적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공급 물량을 확보하고 단독 상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들의 변화하는 소비 패턴에 따라 고객 니즈에 맞는 프리미엄 상품을 확대하고 시즌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자체 판매 채널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특히 올해 1분기에는 마츠야마, 치토세 등 일본 노선과 스페인, 아테네, 오슬로, 베니스 등 장거리 지역까지 전세기 상품 라인업을 전방위적으로 강화하고 공격적인 판매를 진행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올여름 성수기 및 추석 연휴 기간 예약 시기가 예년 보다 빨라지고 있는 추이에 따라 여러 항공사 및 관광청과 협력해 ‘얼리버드 특가 프로모션’을 개최하고 금융사, 유통기업 등 여러 이종업계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소비자를 공략해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G마켓과 옥션이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오는 18일까지 생필품, 가공식품 등 생활밀착형 상품군을 최대 57% 할인가에 판다고 16일 밝혔다. 빅스마일데이는 매일 특정 카테고리를 선정해 ‘오늘의 최저가 도전’ 상품을 공개한다. G마켓, 옥션 영업 담당 CM(카테고리매니저)이 가격 동향을 체크해 하루에 6개씩 선보이는 전략 상품으로 꾸려진다. 빅스마일데이를 활용해 1년치 생필품, 가공식품을 미리 구비해두려는 ‘알뜰족’을 공략하기 위해 18일까지 ‘마트·식품’ 카테고리 상품을 최저가 도전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16일은 ‘생필품’ 최저가에 도전한다. 양재도 G마켓 프로모션실 실장은 “고객들이 빅스마일데이 기간 무제한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써서 생활 필수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관련 상품을 대거 준비했다”고 전했다.
[FETV=박지수 기자] 제주삼다수가 브랜드 모델 임영웅과 함께한 올해 두 번째 광고 영상을 17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수질관리 편으로 임영웅의 청량한 보이스를 통해 “어떤 빈틈도 용납할 수 없으니까”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연간 2만번의 수질검사와 106개의 관측망을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수질 걱정 없는 깨끗한 물을 완성했다는 내용으로, 뛰어난 수질을 유지하기 위한 제주삼다수의 노력을 강조한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임영웅과 함께한 두 번째 광고를 통해 물에 대한 제주삼다수의 빈틈없는 노력을 알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믿고 마시는 물’ 제주삼다수에 걸맞은 최고 수질관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영웅은 “이번 광고를 함께 하면서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향한 제주삼다수의 노력과 진심을 알게 됐다”며 “제주삼다수와 함께 만들어 나갈 시너지를 계속 지켜봐 달라”고 했다. 한편 제주삼다수는 지난 3월 임영웅을 신규 모델로 발탁해 ‘국민생수와 국민가수의 만남’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본편 광고영상을 포함한 관련 유튜브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현재까지 1900만 회, 관련 댓글은 2만 5000여개에 육박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FETV=박지수 기자]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가 공시대상기업집단으로 지정되면서 공정거래법상 규제를 받게 됐다. 한국계 미국인인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자산 총액 5조원 이상인 대기업 동일인(총수) 지정을 4년 연속 피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자산총액 5조원 이상인 88개 기업집단을 공시대상기업집단(대기업집단)으로 지정한다고 15일 밝혔다. 대기업집단과 소속회사 수는 전년(82개, 3076개) 대비 각각 6개, 242개 증가했다. 대기업집단으로 지정되면 공정거래법에 따른 공시 의무가 생기고, 특수관계인에 대한 부당한 이익제공 등이 금지된다. 올해 대기업집단으로 신규 지정된 집단은 ▲하이브 ▲소노인터내셔널 ▲원익 ▲파라다이스 ▲현대해상화재보험 ▲영원 ▲대신증권 등 7개다. 하이브는 계열사 영업실적 증가와 차입금 증가로 자산총액이 전년 대비 9%(4400억원)가량 늘어 엔터테인먼트 산업 주력집단 가운데 최초로 공시대상기업집단에 지정됐다. 재계 순위로는 85위다. 하이브가 대기업집단에 포함되면서 최대주주이자 설립자인 방시혁 이사회 의장은 동일인(총수)으로 지정됐다. 에코프로는 작년 최초로 공시대상기업집단으로 지정된데 이어 올해는 상호출자제한
[FETV=박지수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미국 인디애나 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린 ‘2024 스윗 앤 스낵 엑스포(Sweets & Snacks EXPO 2024)’에 참가해 K-과자를 알렸다. 스윗 앤 스낵 엑스포는 북미 지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제과 및 스낵 박람회로 스낵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매년 5월 열린다. 전 세계 70여 개국의 10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특색 있고 다양한 스낵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ZERO)’를 내세워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의 단독 부스를 운영해 세계 각국에서 온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롯데웰푸드 부스에는 업계 관계자를 비롯 글로벌 참관객 1만여 명이 다녀갔다. 브랜드 매출 2000억 원을 넘긴 글로벌 메가 브랜드 ‘빼빼로’를 비롯해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 건강한 쌀로 만든 라이스 스낵 브랜드 ‘더쌀로’, 어른용 간식 시장 공략하는 대표 안주 스낵 '오잉 노가리칩’, 나들이 및 야외활동 위한 장거리 운전에 유용한 K-껌인 '졸음번쩍껌' 등 롯데웰푸드 브랜드와 제품을 한 자리에 모아 방문객들에게 선
[FETV=박지수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취임후 양호한 첫 분기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정 회장은 지난 3월 8일 회장으로 승진한 뒤 실적 반등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이마트는 올해 1분기 별도 기준으로 총매출 4조 2030억원, 영업이익 932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2.3%, 영업이익은 44.9%나 끌어올리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이마트는 신세계그룹 주력 계열사다. 연결 기준으로도 1분기 순매출액 7조 206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713억원(1%)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34억원(245%) 증가한 471억원을 냈다. 이 같은 호실적에 대해 이마트는 가격 경쟁력을 강화해 방문 고객수를 늘린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올해 들어 고객이 꼭 필요한 상품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는 ‘가격파격 선언’을 통해 가격 리더십 재구축에 나섰다. 이마트 관계자는 “직소싱과 대량 매입, 제조업체와 협업 등 이마트의 독보적인 유통 노하우를 총동원해 50여 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 ‘가격 역주행’ 프로젝트는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며 “이 가운데 30개 안팎 주요 상품을 이
[FETV=박지수 기자] 오리온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484억원, 영업이익 1251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12.7% 영업이익은 26.2% 늘어난 수치다. 시장은 각 법인의 고른 성장세에 따라 오리온의 올해 연결기준 실적을 매출액은 약 3조 2000억원, 영업이익은 5600억원 수준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리온은 꾸준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투자 및 주주가치 제고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주주환원 정책으로 배당성향을 향후 3년간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의 20% 이상으로 높이는 배당정책을 발표했다. 시장 전망치로 보면 올해 배당총액은 지난해 500억원 수준에서 약 850억원으로 7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3월 인수를 완료한 계열사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1월 얀센 기술이전에 대한 마일스톤 1억 달러를 수령하여 올 1분기 97억원의 세전이익을 냈다. 또한 지난 3월 29일 유상증자 신주배정으로 시가 총액이 1조 7772억원에서 2조 4465억원으로 늘면서 재무 안전성을 확보했고, 현금흐름도 개선됨에 따라 신약 연구개발 및 임상 진행 속도를 가속
[FETV=박지수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자체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서 운영 중인 ‘CU 구독’ 서비스를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CU 구독은 포켓CU에서 10여 종의 상품 카테고리 중 구독을 원하는 품목의 월 구독료(1000원~4000원)를 결제하면 온·오프라인에서 정해진 횟수만큼 정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도시락, 샐러드, 즉석원두커피 등 평소 구매 빈도가 높은 인기 상품들을 위주로 최대 30% 할인율을 제공해 구독료의 5배에 달하는 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 2021년 출시한 이후 CU 구독 서비스 전년 대비 이용 건수는 2022년 119%, 지난해에는 143%나 껑충 뛰었다. 2개 이상 구독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비중도 2021년 15%에서 2022년에는 27%로 커졌고 지난해에는 31%까지 늘었다. 구독 서비스 연령별 이용 현황을 보면 20대 33%, 30대 36%로 MZ세대 비중이 전체의 60%가 넘는다. 나머지 세대에서는 10대 3%, 40대 23%, 50대 이상 5% 비중을 보였다. CU는 구독 서비스 이용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만큼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맞춰 기존 구독 상품을
[FETV=박지수 기자] 롯데그룹 유통군은 계열사 16곳이 참여하는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이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인 롯데레드페스티벌은 ‘전 국민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의미로 롯데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축제’의 영어 단어 ‘페스티벌’을 결합해 만들었다. 올해는 ‘쇼핑 비수기’인 6월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대규모 할인행사를 기획했다. 롯데백화점과 마트·슈퍼·이커머스·하이마트·홈쇼핑·세븐일레븐 등 롯데 유통 계열사뿐만 아니라 호텔·면세점·월드·자이언츠·문화재단 등 총 16개 계열사들이 힘을 합친다. 기존 할인행사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여행, 관광, 스포츠, 문화에 이르기까지 전 국민이 모든 일상에서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에서는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 수 있는 신선 상품을 비롯해 가공상품 PB(자체 브랜드) 상품 등을 최대 반값에 선보일 예정이다. 패션과 뷰티, 가전 등 다양한 상품 할인과 사은 혜택도 준다. 롯데는 이번 행사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