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G마켓이 옥션과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고객 참여 이벤트에 6일간 400만 명이 넘게 몰렸다고 13일 밝혔다. 고객 소통 공간과 게임형 이벤트 등 재미 요소에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르며 사이트 방문자도 평시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G마켓·옥션에 따르면 ‘출석하면 캐시 증정’ 코너는 행사 첫날인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누적 참여 고객 수 350만 명을 기록했다. 해당 코너는 룰렛을 돌리면 최저 80원부터 최대 3000원까지 스마일 캐시 형태로 쇼핑 지원금을 지급한다. 현대차 캐스퍼 증정 이벤트에도 같은 기간 20만 명이 참여했다. 빅스마일데이 구매 고객에게만 응모 자격이 주어진 해당 이벤트는 응모하면 ‘캐스퍼 디 에센셜’ 차량 1대를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다. 이번에 처음 도입된 ‘꿀템 피드’에도 5000여건의 추천 글이 달렸다. 꿀템 피드는 고객 간 구매 노하우를 나누는 소통 공간으로 꿀템 피드에 올린 추천 글을 보고 다른 고객이 구매를 하게 되면 최초 작성자에게 결제가의 1%를 스마일캐시로 지급한다. 꿀템 피드를 보고 추가 구매로 연결된 비중은 45%에 달한다. 이외에도 행사 상품을 공유한
[FETV=박지수 기자] 동서식품은 시리얼 브랜드 포스트(Post) 신제품 ‘포스트 크리치오(500g·300g)’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제품명 ‘크리치오(Criccio)’는 바삭하다는 뜻의 ‘크리스피(Crispy)’와 고슴도치를 뜻하는 이탈리아어 ‘리치오(Riccio)’에서 따왔다. 포스트 크리치오는 세 겹 구조로 만들어져 우유와 곁들여도 오랫동안 바삭함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인 초콜릿 맛 시리얼이다. 5가지 곡물과 8가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FETV=박지수 기자] GS25와 CU가 편의점 왕좌 자리를 둘러싸고 불꽃튀는 경쟁을 펼치고 있다. 올해 1분기 매출 경쟁에선 GS25가 선두를 차지한 반면 영업이익과 점포 수 부문에선 CU가 앞서는 등 엎치락 뒤치락하고 있다. 양사의 매출액 격차가 갈수록 줄어드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올해 CU가 GS25를 제치고 ‘매출 왕’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전반적인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부진 속에서도 5%대의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GS25의 별도 기준 1분기 매출액은 1조9683억원, 영업이익은 26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5.4%, 15.9%씩 늘었다. BGF리테일의 경우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5.6% 늘어난 1조953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26억원으로 11.9% 줄었다. BGF리테일의 별도 기준 실적은 공개 전이지만 연결 매출 중 비 편의점 매출은 0.2~0.5% 수준으로 크지 않다. 양사의 매출 격차는 불과 145억원이다. CU는 2020년 GS25 점포 수를
[FETV=박지수 기자] 미식 플랫폼 블루스트리트는 공릉동 도깨비시장 맛집 ‘만두장성’ 물만두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만두장성은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맛집으로, 18년 이상 경력을 자랑하는 만두 달인이 운영하는 곳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물만두는 촉촉한 만두피를 비롯해 국내산 돼지고기와 부추, 두부 등 다양한 식재료를 배합해 만두소를 채웠다. 만두장성의 물만두는 B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FETV=임종현 기자] 편의점 CU가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가맹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가맹점주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가맹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올해 오프라인까지 확대 진행됐다. 가맹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점포 운영의 전반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CU는 각 분야별 전문가를 섭외해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기초 지식과 점포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 부산에서 이틀간 진행된 첫 오프라인 교육의 참석 인원은 총 200여명이었다. 총 교육 참석 인원은 지난해 월평균 600명대 였지만 올해 월평균 1000여명까지 늘어 올 1분기 총 4300여 명의 가맹점주가 교육을 수강했다. 조아라 BGF리테일 점포교육팀장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가맹점의 상황을 고려해 가맹점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 접점의 최전선에 있는 가맹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FETV=임종현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이 선물배달부가 되어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우아한형제들의 사내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우아한땀방울과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전개하는 빅스마일데이 사업을 연계해 진행됐다. 빅스마일데이는 아이들의 놀권리와 발달권을 보장하고자 아동양육시설을 방문해 보호대상아동에게 문화체험, 교육, 놀이 등을 지원하는 행사다. 지난 9일 우아한형제들 임직원 15명은 아이들을 위한 선물과 간식을 가득 실은 선물배달부 트럭과 함께 서울 은평구 은평천사원을 찾았다. 임직원들은 아이들에게 직접 선물과 학용품을 전달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간식과 문화 체험 프로그램, 게임 등을 함께 즐기며 시간을 보냈다. 김은혜 우아한형제들 사회공헌팀장은 “배민 구성원과 고객이 함께 아이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할 수 있어 더 의미 있었다”며 “향후에도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FETV=임종현 기자] 오뚜기가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은 제27회까지 총 3500여 가족, 약 1만2900여명이 참가한 국내 요리축제다. 올해 요리 경연은 오뚜기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창립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주제로 총 100개팀이 참여해 카레 요리를 선보였다. 경연에 앞서 참가자 대표는 요리대회 참가비와 오뚜기의 출연금을 더해 총 600만원을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들의 수술비 지원에 사용된다. 이날 오뚜기상의 영예는 ‘태초의 레전드 3인방 이야기 (feat. 오뚜기 탄생설화)’을 선보인 윤정훈 가족에게 돌아갔으며, 트로피와 함께 5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상품권이 주어졌다. ‘스위트홈상’을 수상한 2개팀에게는 각 200만원 상당, ‘Yellows상’을 수상한 3개팀에게는 각 1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상품권을 제공했다. ‘특별상’을 받은 5개팀에게는 각 10만원 상당의 오뚜기몰 포인트를 지급했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 상품권도 증정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FETV=임종현 기자] 이효율 풀무원 대표가 창사 40주년을 앞두고 ‘글로벌 넘버원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선언했다. 풀무원은 창사 40주년을 맞아 지난 10일 수서 본사에서 창사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기념식에는 이효율 풀무원 대표를 비롯해 주요 경영진과 전사의 젊은 직원 대표들이 자리했다. 그 외 임직원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참석했다. 이 대표는 기념사에서 “풀무원의 지난 40년사는 아무도 가지 않는 새로운 식품산업의 길을 개척하고 도전해 온 가슴 뛰는 자랑스러운 위대한 여정이었다”며 “이제 미래의 글로벌 K푸드산업을 선도하고 세계인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주는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사회공익을 추구하는 영리기업으로서 주주뿐만 아니라 고객과 직원, 협력업체,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위한 글로벌 톱클래스 수준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기업, 세계인의 선망과 존경을 한 몸에 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풀무원은 창사 40주년 축하 가상현실(VR) 드로잉 퍼포먼스, LED 핸드프린팅 퍼포먼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FETV=임종현 기자] CJ제일제당은 호주 현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에 비비고 냉동김밥을 포함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호주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서 한국식 김밥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일본에 먼저 출시한 비비고 참치마요 김밥·불고기 김밥 2종이다. 해당 제품은 일본 내 인기에 힘입어 호주에도 출시하게 된 것이다. 이와 함께 호주에서 이미 판매되고 있던 비비고 돼지고기 왕교자·야채 왕교자의 용량을 늘린 제품도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호주 전역의 울워스 1000여개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김밥을 포함한 비비고 K-푸드 전략 제품을 앞세워 호주 사업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김밥을 호주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FETV=임종현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성년의 날을 맞아 자체 온라인 편집숍 ‘EQL’에서 오는 20일까지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EQL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EQL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사용 가능한 12%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인기 선물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플르부아 디퓨저, 시스템 웨스턴 벨트, 로우로우 티타늄 안경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