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최근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팔도비빔장’을 활용한 공동 메뉴를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멕시카나와 공동 개발한 메뉴는 ‘팔도비빔치킨’으로 매콤·새콤·달콤한 비빔장 맛을 살린 양념치킨이다. 멕시카나 신메뉴에 쓰일 비빔장만 2800㎏에 이른다. 팔도비빔장은 2017년 선보인 액상 소스로 팔도비빔면 액상스프에 마늘, 홍고추, 사과과즙을 더해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기준 누적 판매량은 2400만개를 넘어섰다. 팔도는 팔도비빔장을 기업 차원에서 활용을 원하는 수요가 늘어난 만큼,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기업 간 거래(B2B)에 힘 쏟을 계획이다. 민하원 팔도 마케팅 담당은 “고객 요청에 의해 처음 선보인 ‘팔도비빔장’이 지금은 기업 차원에서도 찾는 국민 소스로 성장했다”며 “팔도비빔장 맛을 어느 곳에서도 즐기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FETV=박지수 기자] 아워홈은 자사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구씨(氏)반가’에 김치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구씨반가 김치 신제품은 ‘청잎김치’와 ‘총각김치’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저온 숙성 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아워홈은 ‘갈치김치’를 구씨반가 김치 라인업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구씨반가 갈치김치는 제주산 갈치를 넣어 깊고 시원한 맛을 극대화한 별미 김치다. 아워홈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갈치김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0%가량 큰 폭으로 뛰었다. 이재화 아워홈 HMR 사업부장은 “앞으로도 프리미엄 HMR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등 구씨반가 브랜드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FETV=박지수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마운틴듀 제로슈거 블루’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마운틴듀 제로슈거 블루는 기존 제품에서 당류를 빼고 마운틴듀 특유 짜릿하고 상쾌한 맛은 유지했으며, 레몬향과 블랙라즈베리향을 첨가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제품이다. 패키지는 ‘우주의 파도를 타는 듯한 놀라운 맛’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파란색을 라벨에 적용해 제품 속성을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에서 선보이는 마운틴듀 제로슈거 블루는 355㎖ 캔 제품으로 이날부터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직영몰인 ‘칠성몰’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대형마트에서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제로 칼로리 음료 포트폴리오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자체 브랜드(PB) 컵 커피를 출시 7년 만에 프리미엄급으로 새롭게 단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컵 커피는 2018년 출시 이후 누적 5500만개가 넘게 팔린 효자 상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컵 커피는 세븐셀렉트 카페라테와 바닐라라테, 캐러멜마키아토, 카페모카, 아메리카노 등 5종이다. 카페라테를 비롯해 우유 베이스 컵 커피 4종은 원유 함량을 50% 이상으로 높여 이전보다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메리카노 역시 커피 추출액을 기존 대비 0.5배 늘려 풍부한 원두의 향과 맛을 냈다. 포장재에도 디자인을 새로 입혔다. 카페라테는 파랑, 아메리카노는 빨강 등 각각의 맛에 어울리는 5가지 색상을 바탕색으로 적용했다. 또 세븐일레븐을 상징하는 숫자 ‘7′의 이미지 안에 커피를 상징하는 짙은 갈색 물결을 넣어 원료의 깊은 맛을 형상화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살렸다. 세븐일레븐은 PB 제품 고급화 전략에 따라 향후 PB 컵 커피를 포함, 다른 카테고리의 PB 상품도 재단해 선보일 예정이다. 김부동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최근 편의점 컵커피 시장이 커지며 고객의 입맛도 보다 고급화
[FETV=박지수 기자] 빙그레는 2004년 출시된 요거트 아이스크림 ‘요맘때’ 20주년을 맞아 전체 제품에 대한(바·콘·카톤) 브랜드 라인업 확대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빙그레는 소비자 조사 결과 선호도가 높은 ‘꿀’과 ‘아몬드’를 활용한 ‘요맘때 허니아몬드(바·콘)’와 ‘요맘때 허니플레인(카톤)’을 선보인다. 또한 기존 제품에 대해서는 패키지에 직관적으로 유산균 수를 기재하고, 요거트가 갖는 산뜻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디자인 요소로 기획해 새롭게 단장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출시 20주년을 맞아 최신 요거트 토핑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들을 카테고리별로 다채롭게 출시했다”면서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재단장한 요맘때 제품들을 소비자들에게 집중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ETV=박지수 기자] CJ제일제당이 조계종과 손잡고 ‘사찰식 팥죽’, ‘꽈리고추 식물성 장조림’ 등 사찰식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했다. 지난해 도반HC와 맺은 사찰음식 공동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사찰식 왕교자’에 이은 두 번째 협업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사찰식 팥죽은 일반적인 팥죽과 다르게 오곡(팥·현미·수수·찰보리쌀·차좁쌀)을 담은 사찰식 죽으로 설탕을 넣지 않았다. 꽈리고추 식물성 장조림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콩고기 장조림으로, 불교의 생명 존중 정신을 담아 CJ제일제당의 독자 개발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일 조계사 일대에서 사찰식 팥죽 출시 기념 행사를 하고 시식 및 현장 판매를 한다. 또한,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과 승소몰 등에서 신제품 기획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찰식 제품을 선보여 한국 대표 채식 문화인 사찰음식과 문화를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최근 ‘아이시스8.0’,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 음료 7종 제품에 대해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저탄소제품은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 중 ‘저탄소제품 기준’ 고시에 적합한 제품으로, 환경부가 총괄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인증 및 지침을 관리하고 있다. 저탄소제품 인증 취득은 동종 제품군 대비 탄소 배출량이 낮은 경우, 또는 직전 환경성적표지 대비 탄소배출량이 3.3% 이상을 감축한 경우에 획득이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에 인증 받은 음료 7종이 제품 제조 전 단계부터 생산, 유통,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의 탄소배출량이 동종 제품 대비 낮아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칠성사이다 1.5ℓ’와 ‘롯데 옥수수수염차’ 등 4종에 대해 저탄소제품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이로써 현재 저탄소제품 인증 제품은 총 11종에 달한다.
[FETV=박지수 기자] 오뚜기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여름 냉장면 4종을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새단장한 제품은 ‘김장동치미 물냉면’, ‘함흥비빔냉면’, ‘메밀소바’, ‘고기고명 평양물냉면’ 등 4종이다. 먼저 김장동치미 물냉면과 함흥비빔냉면에 포함된 냉면사리 1인분 양을 150g에서 165g으로 10% 늘렸다. 메밀소바 소비기한은 기존 1개월에서 2개월로 늘렸다. 김장동치미 물냉면과 함흥비빔냉면, 메밀소바 외포장재는 제품 특징을 강조한 조리예와 셀링 포인트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바꿨다. 또 2인분 구성 제품에 종이 트레이를 적용해 보임성과 진열 편리성을 강화했다. 고기고명 평양물냉면은 기존 동치미 육수에서 평양냉면식 육수로 바꿔 선보였다. 별첨된 무절임의 양을 25g에서 35g으로 늘렸으며, 편의성 증대를 위한 종이 트레이도 적용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시원한 면요리 수요가 늘어나는 계절을 앞두고 냉면, 소바 등 냉장면 4종을 새단장했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제로(0) 칼로리’ 아이스크림 ‘스크류바 0㎉’와 ‘죠스바 0㎉’가 출시 한달 만에 약 720만개가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롯데웰푸드가 당초 예상한 초도물량(첫 거래 물량)인 320만개의 두배가 넘는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급히 생산을 늘렸다. 스크류바 0㎉와 죠스바 0㎉는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칼로리 걱정 없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빙과 제품이다. 롯데웰푸드는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알룰로스를 사용한 아이스 바 제조방법 관련한 특허도 출원했다. 알룰로스는 열에 약하고 물에 닿으면 그 형태가 유지되기 어려워 각고의 노력 끝에 아이스 바 형태를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비율을 만들어냈다. 이번 특허 출원을 통해 0칼로리 아이스바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건강하면서도 즐거운 맛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헬스&웰니스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에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 빙과 4종(▲제로 트리플 초콜릿 바∙쿠키앤크림 바∙딥 초콜릿 파인트∙쿠키앤크림 파인트)을 새로 선보이며 아이스크림
[FETV=박지수 기자] 편의점 CU는 이달 990원짜리 초저가 스낵 2종 ‘990 매콤 나쵸칩’, ‘990 체다 치즈볼’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CU의 990 스낵은 최대 75g의 용량으로, CU에서 판매 중인 제조사 상표(NB) 스낵들에 비해 가격은 30% 정도 낮추고 중량은 20% 가량 늘려 가성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990원의 저렴한 가격을 네이밍에 강조했으며, 패키지에는 봉지 안 과자를 직관적으로 담았다. CU는 자체 상표(PB)인 헤이루(HEYROO) 스낵을 생산하며 오랜 기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온 중소 제조사들과 손잡고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자체 마진까지 최소화해 초가성비 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CU는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가성비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넓혀왔다. CU가 2022년 여름 내놓은 400원짜리 하드 ‘400바’ 2종(망고맛∙초코맛)이 출시 한달 만에 판매량이 2배로 급증했다. 지난 1월에는 단돈 1000원의 매콤어묵 삼각김밥을 재출시했으며, 연이어 선보인 880원짜리 초저가 컵라면 '880 육개장 라면'은 출시 약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40만 개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