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최명진 기자] 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GO가 ‘포켓몬 타운 2024’에서 다채로운 인게임 이벤트와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포켓몬 타운 2024’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과 월드타워 일대에서 개최되는 포켓몬 관련 대회, 체험, 전시 등 콘텐츠를 총집합한 행사다. 특히, 한국에서만 진행되는 포켓몬GO 인게임 이벤트와 부스 이벤트들로 국내외 트레이너들의 열띤 참여가 이어질 전망이다. 먼저, 오는 5월 15일까지 잠실 석촌호수 일대에서 포켓몬GO를 플레이하면 ‘얼음뭉치’와 ‘냉동빔’ 등 특별한 기술을 배운 ‘라프라스’가 평소보다 더 많이 등장하고, 향로 사용 시 ‘안농(L)’과 같은 포켓몬도 만날 수 있다. 또한 석촌호수 일대의 체육관에 ‘스카프를 한 라프라스’가 등장할 예정이며, 레이드배틀을 통해 잡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잠실 롯데월드몰 아레나광장에 포켓몬GO 이벤트 부스가 마련되어 참여자들에게 클리어 파일, 팀 투명 스티커, 프로모션 코드, 풍선 등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오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아름다운 석촌호수 인근을 탐험하고 즐길 수 있는 미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울 잠실 지역 외에도
[FETV=권지현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랩' 열 번째 신규 선발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웰컴데이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10년차를 맞은 '신한 퓨처스랩'은 초기 스타트업들의 성장 가속화를 위한 투자유치 컨설팅, 사업설계 지원 등을 통해 ▲누적 투자금액 866억원 ▲협업 비즈니스 270여 건 ▲예비 유니콘 21개사 배출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웰컴데이에는 10기로 선발된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신한금융 그룹사 임직원들과 함께 프로그램 소개, 육성 계획 및 협업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금융은 ▲육성(맞춤 멘토링, 네트워킹 등) ▲협업(그룹사와 협업, 공동개발 등) 2개 트랙에서 총 32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특히 이번 10기에는 저출산, 인구구조 변화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사업을 펼칠 스타트업들도 선발하는 등 다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지원을 계획 중이다. 또한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그룹사 협업 비즈니스 개발 ▲입주공간 지원 ▲전용펀드 투자 ▲IR 참여 기회 ▲IPO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한 퓨처스랩은 올해부터 지
[FETV=박지수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더워지는 날씨를 고려해 5월 한 달간 ‘쿨링 가전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2주간(2024년 4월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여름 가전 수요를 살펴보면, 작년 동기(2023년 4월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대비 에어컨 수요가 약 20% 늘었다. 에어컨보다 사용시기가 앞서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수요는 같은 기간에 각각 40%, 45% 증가했다. ‘쿨링가전 미리구매’ 행사에서는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등 브랜드별 인기 투인원(2in1)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고, 이밖에 다른 투인원(2in1)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선풍기’를 무상 증정한다. 삼성전자 시스템 에어컨 행사상품을 롯데 제휴카드, 신한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30만원 캐시백 혜택을 증정하고, 쿠쿠 ‘인스퓨어 에어 서큘레이터’ 행사상품 구매 시에도 3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5월부터 특별 할인 상품인 ‘어메이징 특가템’ 동시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4도어
[FETV=권지현 기자] 우리은행은 라이즈(RIIZE)의 첫 단독 광고 ‘우리WON뱅킹’편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서 라이즈는 우리금융의 대표 캐릭터 ‘위비프렌즈’와 즐겁게 춤을 추며 ‘잘파세대’를 공략할 예정이다. 라이즈는 ▲쇼핑 ▲맛집 투어 ▲휴식 등 일상에서 금융이 필요한 순간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우리WON뱅킹으로 누구나 원하는 금융 생활을 모두 한 번에 해결한다”는 메시지를 전파한다. 금융 생활은 물론, 미니게임과 각종 이벤트로 재미와 혜택을 챙기고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소비패턴과 자산 현황을 분석해 맞춤 금융 플랜을 제시하는 등 ‘우리WON뱅킹’만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도 소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라이즈의 단독 광고 영상으로 청량한 매력을 100% 보여줄 수 있게 됐다”며 “A세대 김희애, M세대와 X세대 아이유, 잘파세대 라이즈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우리 금융생활의 A TO Z’ 캠페인을 통해 우리은행은 남녀노소 모두가 원하는 금융생활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FETV=장명희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가정의 달을 기념해 부모님 및 지인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5월 1일 브랜드데이 단 하루 동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최대 70% 할인의 프로모션과 쇼핑라이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뉴트리원은 어버이날에 선물하기 좋은 관절, 두뇌 건강, 갱년기 케어 영양제부터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하기 좋은 효소, 콜라겐, 오메가3까지 최대 70% 할인가에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다. 이외 최대 4000원을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별 사은품 이벤트로 관절&연골 건강 관리에 좋은 ‘관절연골 보스웰리아 BCC 코어’와 ‘프리미엄 프로테오글리칸 30’ 2종을 증정한다. 더불어 브랜드데이 단 하루 동안 제품 4종(▲마그네슘 포 우먼,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멀티비타민 미네랄 139, ▲비비랩 모이스처 히알루론산)을 단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릴레이 특가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2시간 동안 가장 큰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데이 기념 쇼핑라이브도 진행한다. 방송 중 단독 혜택으로 5%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추가 지급하고 이외 라이브 중
[FETV=허지현 기자] LG전자의 공감지능(AI) TV ‘LG 올레드 에보’가 글로벌 유력 매체로부터 연이어 호평 받았다. 특히 한 차원 진화된 AI 프로세서로 구현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높게 평가했다. 美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2024년형 LG 올레드 에보의 첫인상을 “올해 TV 세계의 스타가 될 것”이라며 "특히 최신 ‘알파11 AI 프로세서’로 지난해 모델보다 한층 풍부해진 색상 표현은 정말 놀라운 광경이다”라고 호평했다. 美 IT 매체 PC 매거진은 LG 올레드 에보(G4)를 “OLED의 정상에 오른 제품”이라 평가하며 "최고의 색상과 블랙 표현력,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 사용자 친화적인 webOS를 모두 갖춘 지금까지 테스트한 최고의 TV 가운데 하나다"라며 추천 제품을 의미하는 ‘에디터스 초이스’ 로고를 부여했다. 또 다른 美 IT 매체 톰스가이드는 LG 올레드 에보가 “OLED TV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제품”이라며 "LG 올레드 에보는D 시대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제품이며, 색 정확도와 채도는 물론, 가장 중요한 최대 밝기에서 우리의 모든 기대치를 뛰어넘은 매우 특별한 TV”라고 극찬했다. 英 IT 리뷰 매체 AV포럼는 LG 올레드 에보에
[FETV=장명희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헬스밸런스의 다이어트·이너뷰티 브랜드 스키니랩이 오는 3일 오후 12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라이브쇼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4년 스키니랩의 체지방 감소 기능성 신제품인 ‘스키니랩 다이글로핏 다이어트’ 론칭을 기념해 이번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라이브쇼에서만 단독으로 사은품 증정 및 세일·경품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금번 라이브 방송 중 ‘스키니랩 다이글로핏 다이어트’ 12주분 구매 고객 전원에게 ‘스키니랩 가벼워지는 시서스 다이어트’ 1박스와 전용 보틀을 증정하며, ‘이지슬리밍 잔티젠 다이어트’ 20주분 구매 고객 전원에게 ‘스키니랩 비움 이브닝티’ 1박스를 제공한다. 사은품 제공과 함께 특별한 구매 이벤트까지 준비되어 있다. 라이브 방송 중 댓글을 통해 구매 인증을 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배달의 민족 1만 원 상품권(15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마시는 시네트롤 자몽 다이어트’ 100개 수량 한정으로 5,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초특가 혜택까지 마련되어 있다. 스키니랩 관계자는 “TV홈쇼핑을 통해 입소문을 모으고 있는 스키니랩의 24년 신상 다이어트를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라이브쇼를
[FETV=권지현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인하대학교와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년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는 각 지역의 거점대학과 연계해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한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에 특화된 창업 지원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구축해나가는 하나금융의 대표적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3기 프로그램은 기존 ‘예비 창업가’ 육성 과정은 물론 기존 1기와 2기를 통해 창업에 성공했거나 거점대학이 자체 프로그램으로 육성해온 각 지역의 ‘초기 창업가’ 스케일업 단계까지 대상에 포함했다. 인하대 창업지원단과 연계해 혁신적 기술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인천 지역 맞춤형 창업 교육과 금융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지역 청년 창업가들의 꿈을 지원하는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는 하나금융과 각 지역의 대학교, 그리고 청년들이 ‘하나’가 돼 지역과 지방의 미래를 바로 세우는 뜻 깊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하나금융은 우수한 청년 창업가들을 도와 지역에 특화된 건강한 기업과 일자리가 만들어지도록 최선을
[FETV=심준보 기자]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금융기관 외환관련 업무 종사자를 위한「외국환거래법 해설(주간)」집합과정 교육생을 5월 20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6월 14일이다. 이 과정은 외국환거래법과 관련한 최신 이슈 및 주요 조문에 대한 해설을 통해 외국환거래법규 관련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무지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금융투자회사 외국환 및 외국환파생상품 거래 관련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짧은 시간에 집중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원데이(1-day) 주간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6월 14일, 1일 6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간교육(09:30~16:30)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ETV=임종현 기자] 가정의 달인 5월 중 나들이·관람 업종의 매출액이 가장 높은 날이 어린이날로 나타났다. 특히 초등학생 및 영유아의 부모는 동·식물원, 중고등학생의 부모는 놀이공원을 즐겨 찾았다. KB국민카드는 최근 5년 동안 놀이공원, 동물원·식물원, 영화관·콘서트, 미술관·박물관 등 나들이·관람 업종에서 5월 가정의 달에 발생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소비 데이터 약 500만건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5월 중 나들이·관람 업종의 매출액이 가장 높은 날은 어린이날(5일)이다. 어린이날(5일)의 5년 평균 매출액은 5월 일평균 매출액 대비 125% 높았고, 근로자의 날(1일)이 49%로 그 뒤를 이었다. KB국민카드 부모 추정 머신러닝 모델로 추정한 영유아,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의 어린이날 나들이·관람 업종 이용 회원을 분석한 결과, 초등학생과 영유아의 부모는 동·식물원, 중고등학생의 부모는 놀이공원을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녀 연령대에 따라 다양한 장소를 방문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한편 모처럼 야외 나들이 계획을 세웠는데 정작 당일에 비가 와서 당황했던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이에 날씨에 따른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