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2024년 상반기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가연에 가입한 고객이 프로필을 전달받고 미팅을 결정하기까지, 매니저와 소통하는 과정을 담았다. 분할된 화면 속에 회원과 담당 매니저의 모습이 등장한다. 회원의 만남과 성혼이라는 목표를 위해 철저하고, 끈질기고, 세심하게 업무를 진행하는 매니저의 노력을 보여준다. 미팅이 성사되고, ‘당신의 생각보다, 우리는 당신에게 진심’이라는 메시지로 보는 이들에게 신뢰를 주고자 한다. 특히 실제 가연의 커플매니저인 강은선 팀장이 광고에 등장해 현실감을 더한다. 이어 실제 정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매칭 만족도 수치(91.6%)가 등장하며, 늦은 시간까지 불빛이 가득한 사옥과 ‘지금부터, 가치 가연’이라는 문구로 마무리된다. 가연에서는 매칭부터 데이트 장소 선정까지 All-Step 서비스가 이뤄지기 때문에, 커리어 관리에 바빠 연애와 결혼에 소홀했던 미혼남녀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셈이다. 가연결혼정보 광고팀 관계자는 “해당 광고는 올 봄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메시지가 진정성 있게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이다”고 전했다. 또 “상담과 가입 이후, 회원과 커플·매칭 매니
[FETV=허지현 기자] 반도체 제조 핵심 소재 '웨이퍼'의 올해 1분기 출하량이 소폭 감소했다. 디스크 모양의 실리콘 웨이퍼는 1인치에서 12인치까지 다양한 직경으로 생산되며 반도체 칩 생산을 위한 기판 소재로 쓰인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에 따르면 1분기 전 세계 실리콘 웨이퍼 출하량은 전 분기 대비 5.4% 감소한 28억3400만in²(제곱인치)로 집계됐다. 작년 동기 기록인 32억6천500만in²와 비교하면 13.2% 줄어든 수치다. 1분기에 IC(전자회로) 생산 공장(팹) 가동률 하락과 재고 조정으로 인해 모든 웨이퍼 직경 전반에 걸쳐 출하량이 역성장했다. 다만, SEMI는 "인공지능(AI) 도입 확산이 메모리 수요를 가속하면서 일부 팹은 가동률이 하락세를 벗어났다"고 전했다.
[FETV=허지현 기자] 쿠쿠홈시스는 고객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나서며 기업간거래(B2B) 사업을 확장한 결과 이 부문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424% 늘었다. 쿠쿠홈시스는 지난해 전국 42만 회원을 가진 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가족공제회와 협약을 체결하는 등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특급 호텔과 공유사무실 등 기업 고객과 공공기관, 군부대 등으로 B2B 고객군을 넓히는 데 주력했다. 사무실 공유업체 위워크와 롯데호텔 서울의 뷔페 라세느에 상업용 정수 필터를 납품한 게 대표적이다. 이밖에 공식 홈페이지에 B2B 전용 상담 페이지를 개설하고 법인 고객 전담 핫라인을 마련해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지원 중이다.
[FETV=김창수 기자] 미군과 필리핀군의 대표적 연례 연합 군사훈련인 ‘발리카탄’에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한 호위함이 필리핀 해군의 핵심 전력으로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10일까지 남중국해 등에서 실시된 발리카탄 훈련에 지난 2020년 인도한 2천600톤급 필리핀 호위함 ‘호세리잘함’이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발리카탄(Balikatan)은 ‘어깨를 나란히’라는 의미의 필리핀 현지어로, 해당 훈련은 미국과 필리핀이 1991년부터 시작한 대표적인 연합훈련이다. 올해는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필리핀 대통령, 길버트 테오도로 국방부장관 등이 참관한 가운데 1만 6000여명이 참여하는 규모로 실시됐다. 이번 훈련에는 HD현대중공업이 필리핀 해군에 인도한 호세리잘함이 주력 함정으로 참가해 ’K-방산‘의 우수한 함정 건조 역량과 무기통합체계 구축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호세리잘함은 지난 8일(현지시각) 필리핀 북부 해역에서 진행된 함대함 미사일 발사 훈련에서 약 36km 떨어진 표적을 완벽하게 명중시켜 현장 참관인들의 커다란 호평을 받았다. 앞서 이 호위함은 지난 2020년 인도 이후 2023년 창정비를 위해
[FETV=심준보 기자]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는 개인투자용 국채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자산배분전략 및 호랑이 화백으로 유명한 모용수 작가를 초빙한 금융&아트 세미나를 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융 세미나는 개인투자용 국채와 5월 글로벌 자산배분전략을 주제로 정윤석 이사가 진행한다. 예금과 국채 투자를 통한 보유기간별 수익률 비교, 장기 국채 투자를 통한 노후대비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금리 불확실성에 노출되어 있는 시기에 적합한 자산배분전략과 유망자산도 소개할 계획이다. 아트세미나는 ‘호랑이 화백’ 모용수 작가를 초빙하여 진행한다. 한국화를 전공한 모용수 작가는 호랑이 만화의 현대적 해석으로 유명한 중견작가이다. 50회가 넘는 개인전을 개최한 경력을 보유한 그는 특히 글로벌 예술박람회로 유명한 키아프 서울(Kiaf SEOUL)에도 작품을 전시하고 있고, 올해도 키아프 서울(Kiaf SEOUL)에 전시를 앞두고 있다. 특별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모용수 작가가 아트 갤러리 ‘갤러리몸’ 그리고 향 관련 뷰티 브랜드 ‘파피메라’와 협업한 아트콜라보 디퓨저도 만날 수 있다. 해당 전시회는 갤러리몸 대표이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손비
[FETV=박제성 기자] CJ대한통운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4년 1분기 매출 2조9214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택배·계약물류(CL)·글로벌 등 전 사업부문의 매출이 확대됐다. 영업이익은 물류 운영 효율 향상 등으로 전년 동기대비 10.4% 늘어난 1094억원, 순이익은 14.5% 증가한 554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사업별로 보면 택배·이커머스사업 매출은 9,37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9% 증가했다. 해외직구 및 패션·뷰티 등 물량 확대와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및 셀러 고객 유치 효과가 반영됐다. 영업이익은 신규 풀필먼트 센터 관련 초기비용 영향에도 고수익 고객 중심 물량 성장, 배송 네트워크 효율화로 전년 동기대비 8.5% 성장한 535억원을 달성했다. CL사업의 올 1분기 매출은 6968억원, 영업이익은 413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2.6%, 영업이익은 18% 각각 증가했다. 고객 맞춤형 물류 컨설팅 수주, 자동화 및 데이터 관리 기반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가 반영된 결과다. 글로벌사업의 경우 포워딩 특화물류 확대로 매출은 작년 1분기보다 3.9% 성장한 1조763억원을
[FETV=김창수 기자] 대한항공과 대한항공노동조합(노동조합)은 10일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노사상생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오필조 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노동조합은 이번 협약식에서 아시아나항공과의 성공적 기업결합을 지원하고 회사의 장기적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2024년도 임금교섭 권한을 회사에 위임했다. 같은 날 진에어도 강서구 본사에서 진에어 노동조합과 2024년도 임금교섭 위임식을 갖고 인수·통합에 힘을 싣는데 동참했다. 우기홍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동조합의 대승적인 결단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을 목전에 둔 중차대한 시기를 잘 넘기고, 통합 항공사 출범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다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오필조 위원장도 “이번 결정은 노사 상생문화를 새롭게 계승하고, 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에 힘을 싣기 위한 것”이라며 “대한항공 직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사기 증진을 위해 회사에서 조속히 화답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대한항공은 이번 노사상생 협약식을 통해 직원들의 고용안정 및 복리후생 향상에
[FETV=장명희 기자] 뷰티브랜드 착한팩토리 신제품 ‘밀크단백질 클렌징밀크’가 출시 10일만에 품절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밀크단백질 클렌징밀크’는 피지 흡착 및 각질 케어에 뛰어난 우유단백질추출물을 함유하여 거뭇거뭇한 블랙헤드와 묵은 각질 케어에 도움을 주고 강력한 보습 케어를 위한 특허 성분과 늘어진 모공 케어를 위한 특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더욱 깨끗하고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며 파라벤, 인공색소, 미네랄 오일 등의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착한팩토리는 앞서 ‘버블지우개폼’, ‘센텔라 시카 폼클렌징’, ‘호호바 클렌징오일’ 등 다양한 클렌징 제품들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으며, 이번에 출시된 ‘밀크단백질 클렌징밀크’도 역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착한팩토리 관계자는 “밀크단백질 클렌징밀크는 부드러운 사용감은 물론이고 피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세안 후에도 수분감을 충분히 유지할 수 있어 피부가 민감하고 건조한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준 것 같다”며 “출시 10일만에 품절된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에
[FETV=최명진 기자] NHN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게임 사업에 힘을 실을 것으로 보인다. NHN의 게임 부문은 1분기 1219억을 벌어들이면서 전년 대비 4.2%, 전분기 대비 9.1%의 성장세를 이뤄냈다. 이에 최근 1차 CBT를 종료한 NHN의 신작 다키스트 데이즈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스텔라판타지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면서 다양한 장르의 게임 서비스를 통해 시장 내 영향력을 확보하려는 모양새다. NHN은 2024년 1분기 매출 6044억원, 영업이익은 27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2.8% 증가하면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1분기 매출 중 게임 부문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모습이다. 게임 부문은 모바일 게임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2%, 전 분기 대비 9.1% 증가한 1219억원을 기록했다. 일본 NHN플레이아트의 대표 모바일 게임인 ‘라인 디즈니 츠무츠무’의 10주년 이벤트 호조로 2018년 이래 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여기에 ‘요괴워치 뿌니뿌니’, ‘#콤파스’ 등이 모두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모바일 게임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
[FETV=박지수 기자] 메가MGC커피가 9일 경기도 시흥시에 3000번째 매장 오이도점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2015년 홍대에 1호점을 연 지 약 10년 만이다. 3000번째 매장 개점 기념식에는 김대영 메가MGC커피 대표이사와 오이도점 이종욱 점주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메가MGC커피는 2015년 홍대점을 시작으로 2020년 5년 만에 1000호점을 열었다. 이후 2022년 2000호점을 개점했고, 2년 만에 3000호점을 선보였다. 김대영 대표이사는 이날 축사를 통해 “가맹점 3000호점 달성은 회사에 의미가 깊다”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과 소비 트렌드에 맞춰 변화하며 성장해 온 결과”라고 평가했다. 3000호점 돌파 비결로 메가MGC커피는 점주 수익을 최우선으로 삼아 운영하는 방침을 꼽았다. 메가MGC커피는 가맹점주의 수익을 가장 중요한 상생 원칙으로 내세우고 있다. 메가MGC커피에 따르면 2022년 기준 폐점률은 0.4%다. 김대영 메가MGC커피 대표이사는 “1년에 몇 개의 가맹점을 개설하겠다는 정량적인 목표를 지양하고, 각 가맹점이 충분한 수익을 거둘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