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오뚜기가 오는 30일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 간 SSG닷컴을 통해 '보들보들 치즈라면'을 한정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0년 국내 출시된 바 있는 보들보들 치즈라면은 매콤한 국물에 치즈를 뿌려 먹는 라면으로, 고소하면서도 짭짤하고 매콤한 맛까지 즐길 수 있는 특징이다. 치즈 분말스프가 들어 있어 취향에 따라 조절해서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해외에서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보들보들 치즈라면은 특히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재출시에 대한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SSG닷컴을 통해 한정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고 했다. 보들보들 치즈라면은 오뚜기가 약 10여년 간 글로벌 수출 전용으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으로, 꾸준히 매출 성과를 일궈내며 대만, 홍콩, 중국, 필리핀, 미국 등 39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FETV=권지현 기자] 지난달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5개월 연속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29일 발표한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에 따르면 3월 예금은행의 신규취급액 기준 주담대 금리는 연 3.94%로 한 달 전보다 0.02%포인트(p) 떨어졌다. 주담대 금리는 지난해 11월 이후 다섯 달 연속 하락세다. 상품별로는 고정형 주담대 금리가 연 3.91%로 전월과 같은 수준을 이어갔으며, 변동형의 경우 0.06%p 내린 연 3.98%를 나타냈다. 주담대 금리 하락과 함께, 가계의 일반신용대출(-0.15%p), 전세자금대출(-0.08%p) 금리도 내렸다. 주담대와 전제자금대출, 일반신용대출을 포함한 전체 가계대출 금리는 연 4.50%로 전월 대비 0.01%p 올라 작년 11월 이후 4개월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가계대출 고정금리 비중은 전달보다 5.5%p 하락한 44.2%로 나타났다. 주담대 고정금리 비중은 한 달 새 8.1%p 줄어 지난달 기준 57.5%였다. 기업대출 금리는 전월 대비 0.07%p 내린 4.96%로 집계됐다. 대기업 대출(5.01%)은 0.10%p, 중소기업 대출(4.93%)은 0.05%p 내렸다. 가계대출과 기업대출을 포함한 전체
▲조태자씨 별세, 이재영(신한카드 홍보팀장)·이호영(장석교회 부목사)씨 모친상, 하미혜씨 시모상 = 29일, 서울 강동성심병원 장례식장 2호실, 발인 5월1일 오전 11시, 장지 자하연분당
[FETV=권지현 기자] KB국민은행의 KB리브모바일이 오는 6월 15일까지 친구결합 할인 이용고객을 위한 ‘KB리브모바일 인싸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친구결합 할인’은 KB리브모바일 이용고객간 친구 결합을 통해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친구 1명당 월 1100원이 할인되며 최대 3명 결합 시 월 3300원의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은 KB리브모바일을 이용 중인 고객이다. 이벤트 기간 중 ▲마케팅 활용 동의 및 경품지급일까지 동의 유지 ▲KB리브모바일 친구결합 미션 수행 두 가지를 모두 충족 시 참여가 가능하다. 친구결합 인원 수에 따라 애플 이어팟,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리브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KB리브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결합할인에 대한 고객의 높아지는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혁신적인 서비스와 색다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ETV=권지현 기자] 하나은행은 바둑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 하나은행 어린이 바둑 페스티벌’을 개최 한다고 29일 밝혔다. 바둑 유단자부터 20급 이하 입문자까지 실력에 관계없이 바둑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형식으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오는 5월 13일까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개인전은 4단 이상의 최강부와 유단자부를 비롯해 학년별로 1급부터 19급까지 11개 부문에 출전이 가능하며, 20급 이하 입문자의 경우 랜덤으로 한 팀을 구성하는 5인 단체전에 출전할 수 있다. 개인전 예선과 준결승, 단체전 예선과 결승은 5월 25일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오바마 홀에서 개최되며, 개인전 결승전은 6월 20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한국기원 대회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며, 개인전 예선과 준결승, 단체전 예선과 결승이 열리는 5월 25일에는 이창호 9단 사인회,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탈락자들이 참가할 수 있는 오목대회도 마련해 색다른 즐
[FETV=심준보 기자] KB자산운용이 오는 30일 상장지수펀드(ETF) ‘KBSTAR KOFR금리액티브(합성) ETF’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KB자산운용은 기존 ‘KBSTAR 머니마켓액티브’, ‘KBSTAR CD금리액티브 ETF’와 더불어 ‘KBSTAR KOFR금리액티브 ETF’까지 파킹형 ETF 3종 대표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KOFR 금리는 우리나라에서 만든 무위험지표 금리다. 국채와 통안증권을 담보로 하는 초단기 거래에서 주로 사용하며 실거래를 기반으로 산출된다. ‘KBSTAR KOFR금리액티브 ETF’는 KOFR 금리의 성과를 추종해 매일 이자가 쌓이는 상품으로, 금리 변동에 따른 손실 위험이 매우 낮아 안정적이다. 이 상품을 활용한다면 일반적으로 기관들만 참여하던 KOFR 금리 시장에 개인투자자도 간접적인 참여가 가능하다. 투자 한도나 만기 고민 없이 손쉽게 설정과 환매가 가능하며 단 하루만 투자해도 이자수익을 거둘 수 있다. 또한 매 영업일 기준으로 이자수익이 확정되고 누적되기 때문에 일별 초단기 금리를 복리로 쌓아갈 수 있으며, 시장금리 변동성과 무관하게 가격은 상승한다. (KOFR 금리가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는 제외
[FETV=박제성 기자]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오는 5월 5일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날, 동심 한마당” 이벤트를 준비한다고 29일 밝혔다. 어린이날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설천하우스 잔디광장에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평소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 인형탈 퍼포먼스”와 얼굴에 본인이 원하는 그림을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 3분만에 뚝딱 즉석 사진처럼 그려주는 “캐리커쳐”,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착용하는 “이니셜 팔찌 만들기 체험”, 그리고 세로 5m 높이의 “대형 에어바운스”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어린이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들로 준비했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관계자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고 즐기며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체험 가능하며 우천시에는 설천하우스 실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FETV=장명희 기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스턴에디션(EASTERN EDITION)이 한국 전통의 미학을 후각적으로 재해석한 프레그런스 컬렉션, ‘스페이셜 센트(Spatial Scent)’를 론칭한다. 한옥이 만들어내는 ‘빛(light)’과 ‘그림자(Shadow)’를 주제로 선보이는 스페이셜 센트의 첫 번째 에디션은 한옥이 주는 익숙함과 평온함, 사색을 불러일으키는 고즈넉한 풍경 등을 ‘향’을 매개로 표현해냈다. 향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통해 내가 사용하는 물건, 옷, 생활 공간 등을 향으로 일치시키며 일상을 가득 채울 특별하고도 매력적인 향을 제안한다. 오래된 한옥의 정원에 비친 햇살의 신선함, 나무 기둥과 창호에 닿는 따스하고 차분한 빛, 일렁이는 작은 촛불의 고요함을 표현한 ‘라이트(LIGHT)’ 스페이셜 센트는 어둠을 밝히는 빛의 다양한 변주를 담아 완성했다. 무화과와 운향의 달콤함, 소나무와 호초의 평온함으로 시작해 붓꽃, 자귀나무, 샤프란, 말리화의 섬세한 레이어드를 지나고 삼나무와 백단향, 베티베르와 유향으로 따뜻하면서도 온화한 여운으로 마무리된다. 반면, ‘쉐도우(SHADOW)’ 스페이셜 센트는 이른 저녁의 황혼이 주는 차분함과 따스함을 표
[FETV=임종현 기자] 보람그룹의 생체보석 제조 계열사 비아생명공학이 내·외실을 다지며 본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비아생명공학은 주식회사 더기억과 생체보석 관련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해 위탁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전국 영업망을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더기억은 생체보석 젬스톤과 주얼리, 오마주(위패), 헤리티지 키퍼(위패 보관함) 등 관련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됐다. 양철민 더기억 대표는 “블루오션 시장으로서 생체보석 비아젬의 성공 가능성을 크게 보고 구체적인 사업목표의 설정과 전국영업망을 구축해 매출을 극대화할 것”이라며 “각종 비즈니스 커뮤니티, 산후조리원, 종교단체, 대학병원, 대형 주얼리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더기억은 피규어 전문제작사 마리엘과 협업해 사람·동물 피규어형 오마주(위패)를 제작해 아시아 시장까지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비아생명공학은 작년부터 생체보석 비아젬에 대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새로운 장례문화로 손꼽히는 보석장 트렌드를 주도하면서 B2C·B2B사업의 확장 및 반려동물용 생체보석 브랜드 ‘펫츠비아’를 통해 사람의 추
[FETV=박제성 기자] 두산로보틱스가 CSO(최고전략책임자) 조직을 신설하고 신임 CSO로 토스 출신의 김민표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김 부사장은 글로벌 컨설팅 기업을 거쳐 지난 2018년 핀테크 기업 비바리퍼블리카(토스)에 합류해 보험사업과 제품을 총괄했다. 2020년 전자지급결제대행업 토스페이먼츠 출범과 함께 대표를 지냈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김 부사장이 기술혁신을 통해 전통적 산업 분야에서 근본적 경쟁력을 강화해 본 경험을 살리고, 스타트업 문화의 장점을 녹여서 두산로보틱스 제품 경쟁력과 미래 성장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두산로보틱스 CSO 조직은 Advanced(어드밴스드) SW 혁신연구소와 마케팅 및 전략/신사업팀을 산하에 두고, 협동로봇 시장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엔진 발굴 업무를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