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창수 기자] 현대자동차가 북미 지역에서 수소 물류운송 밸류체인 사업을 본격화한다. 현대차는 현지시간으로 이달 20일부터 2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서 열리는 청정 운송수단 박람회 ‘ACT 엑스포 2024(Advanced Clean Transportation Expo 2024)’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북미 물류운송 사업 현황을 소개하고, 청정 물류운송 사업을 중심으로 수소 상용 밸류체인을 확장하겠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함께 해당 사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XCIENT Fuel Cell Truck)’의 상품성 개선 콘셉트 모델도 공개했다. 현대차는 올해 CES 2024에서 기존의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 브랜드였던 ‘HTWO’를 현대차그룹의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로 확장하겠다는 선언과 함께 수소 사회로의 전환을 앞당기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켄 라미레즈 현대차 글로벌상용&수소사업본부 부사장은 “수소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운반체로, 현대차는 수소 사회로 가는 길에 앞장서고 있다”며 “현대차그룹 내 모빌리티 및 에너지 사업 역량을 결합하여 수소 상용 밸류체인 사업을 전개하는 여정은 ‘인류
[FETV=박제성 기자] OCI홀딩스는 지난 21일 오후 중구 소공동 OCI빌딩에서 경영진의 ESG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전사적인 ESG 경영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OCI ESG 경영협의회’를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OCI ESG 경영협의회는 각 계열사 이사회 산하에 존재하는 기존 ESG위원회와는 별도의 조직이다. OCI홀딩스 이우현 회장 및 서진석 사장을 비롯해 OCI 김유신 사장, OCI 엔터프라이즈 김청호 부사장, OCIM 최성길 전무 등 OCI그룹 주요 계열사의 경영진 총 16명으로 구성된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이들은 OCI그룹의 주요 ESG경영방침(환경, 안전보건, 인권, 공급망, 윤리강령)을 발표하고 이를 집약한 선언문에 연대 서명을 통해 ESG 경영협의회의 본격 발족을 알렸다. 앞서 OCI홀딩스는 'Making Sustainability Possible(지속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드는것)'이라는 기업 ESG 비전을 발표하고 OCI그룹 전 계열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주사 중심의 ESG경영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신설된 ESG 경영협의회는 앞으로 회사의 ESG 전략 및 정책을 심의하고 점검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매
[FETV=박지수 기자] 쿠팡이 오는 26일까지 ‘쿠팡수입 여름 준비 세일’ 행사를 열어 인기 해외 생활가전, 홈인테리어 상품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하이센스(Hisense)의 신모델 TV를 단독 직수입해 판매한다. 영국 시장조사기관 옴디아(Omdia)에 따르면 하이센스는 지난해 전세계 TV 수출량 2위를 차지한 브랜드로, 현재 5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하이센스의 신모델 ‘4K 미니(Mini) LED TV’(55·65·75인치)와 ‘4K UHD TV’(65인치)가 있다. MiniLED와 UHD 두 모델 모두 벽걸이 형과 스탠드형의 두 가지 옵션으로 구매 가능하다. 글로벌 브랜드 TCL의 상품도 준비했다. 오는 23~26일까지는 처음으로 미국 피규어 제작회사 ‘펀코(Funko)’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방탄소년단, 마블, 디즈니 등 인기 피규어를 신규 출시 기념으로 최대 15% 싸게 판다. 바캉스 용품과 건강식품도 할인한다. 22일까지 인기 계절 가전과 노트북, 디지털 액세서리 등도 할인한다. TCL 창문형 에어컨과 브루노 에어 써큘레이터를 각각 22%, 59% 싸게 판다. 충전기 어
[FETV=박제성 기자] 효성첨단소재가 타이어코드 업계 최초로 라이오셀(Lyocell) 타이어코드에 대해 친환경 소재 국제 인증인 FSC(포레스트 스튜워드 컨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FSC인증은 산림이 손상되는 생산 방식을 막고, 지속가능한 산림 경영을 위해 개발된 인증으로 산림(목재)를 사용해 생산되는 제품에 대해 친환경 국제 인증제도다. 소비자들은 FSC 라벨을 부착한 제품이나 포장을 보고 그 제품에 사용된 산림 자원이 책임 있게 조달됐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이번 인증은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중인 라이오셀 타이어코드에 대한 인증이다. 효성첨단소재는 2006년 세계 최초로 라이오셀 타이어코드를 상업화했다. 라이오셀 타이어코드는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이황화탄소와 황화수소 등의 유해 물질을 크게 줄일 수 있고 폐수 발생량이 적어 레이온 대비 친환경 공법으로 타이어 코드 생산이 가능하다. 또, 목재에서 추출한 환경친화적 소재인 셀룰로오스를 윈료로 만들어져 100% 생분해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조용수 효성첨단소재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라이오셀 타이어코드의 품질 경쟁력 뿐만 아니라 친환경 경쟁력을 추가로 입증했다.”며, “효성첨단소재는 앞
[FETV=박지수 기자] 농심이 지난 21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안재록 부원장과 함께 청년농부 10명과 멘트 10명을 아산공장으로 초청해 감자스낵 생산현장 견학과 감자 재배 교육을 실시하고 영농 지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농심이 진행하는 ‘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 일환으로 귀농 청년의 정착과 영농 활동을 돕기 위해 2021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로 4년째를 맞았다. 농심이 지난 3년간 육성한 청년농부 30명을 통해 구매한 감자량은 모두 685톤(t)에 이른다. 농심은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10명의 청년농부 중 안천기(31)와 안민기(23)씨는 친형제로 40년간 감자농사를 지어온 아버지 안병욱씨의 뒤를 이어 감자농사에 도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씨 형제를 포함한 청년농부 10명은 지난 3월부터 파종, 재배, 수확과 선별 등 감자 재배에 대한 교육 및 실제 재배 현장 노하우를 전수받고 있다. 농심은 오는 7월 이들 청년농부가 수확하는 감자를 구매해 감자스낵 생산에 활용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농부의 경쟁력이 곧 농심의 품질 경쟁력이라는 생각으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국내 감자농가 활성화에 기여하고, 공
[FETV=장명희 기자] 한국 1위 헤어 케어 브랜드 로레알파리가 신제품 ‘본드 리페어’를 출시했다. 로레알파리가 새롭게 선보인 ‘본드 리페어’는 ‘프리 트리트먼트’, ‘샴푸’, ‘컨디셔닝 헤어팩’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감을수록 강화되는 모발을 선사하는 4세대 데미지 케어 제품이다. 또한, 기존 샴푸 후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순서를 탈피하여 프리 트리트먼트, 샴푸, 트리트먼트 3 STEP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극손상 헤어 데미지 케어 루틴인 일명 ‘트샴트’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샴푸 전 첫 단계에 사용하는 ‘본드 리페어 프리 트리트먼트’는 트샴트 케어 전용 트리트먼트로 젖은 모발의 엉킴을 완화하여 추가적인 손상을 방지해준다. 코팅되지 않은 모발 내부 깊숙이 영양을 넣어줘 근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손상모 케어가 가능한 모발 강화 필수템이다. ‘본드 리페어 샴푸’는 풍부한 거품으로 개운한 딥 클렌징과 손상 케어를 동시에 도와주며, ‘본드 리페어 컨디셔닝 헤어팩’은 쫀쫀한 텍스처로 소량으로도 손상모를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데일리 모발 강화 트리트먼트이다. ‘본드 리페어’ 3종 모두 로레알파리의 오랜 연구와 노하우가 집약된 핵심 기술인 본딩케어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FETV=최명진 기자]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중국 시장에 진출, 흥행몰이가 한창이다. 중국은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사업을 벌이기 위해 오래전부터 눈독을 들여온 대표적인 글로벌 블루오션중 하나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중국 진출 첫날부터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21일부터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중국 앱스토어에서 사전 다운로드로 인기 1위를 차지하는 등 연일 기염을 토하고 있다. 현지 서비스는 원작 던전앤파이터를 서비스하는 텐센트게임즈가 담당했으며, 현재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2018년 중국 진출이 한차례 무산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국내에서 먼저 출시되면서 게임성을 구축했다. 이에 업계에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중국에서 매출 신기록 행진을 예상하고 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모바일에 특화된 조작감과 호쾌한 타격감을 구축했다. 또 모바일 조작을 고려한 스킬 콤보 시스템을 도입, 연계 공격의 편의성을 강화한 것도 강점이다. 한국 출시 당시 ‘던파 모바일’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양대 앱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2022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던전앤파이터 모
[FETV=김창수 기자] LG유플러스는 21일 오전 서울 강서구 LG 사이언스파크에서 경찰청과 보이스피싱·스미싱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범죄 피해 예방 성과와 향후 협력방안을 공유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갑식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형사국장(치안감)은 홍관희 LG유플러스 사이버보안센터장 겸 CISO(최고정보보호책임자, 전무)에게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에 협조해온 성과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범죄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협력 강화를 다짐했다. 경찰청은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줄이고, 조직적 범죄에 유기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형사국으로 피싱범죄 대응역량을 결집하고, 주요 범행수단 차단 및 검거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기간통신사업자로서 경찰청에 적극 협조해 ▲심박스(SIM Box) 단속 ▲전기통신금융사기의 근원지인 악성 앱 차단 ▲해외발송 미끼문자 차단 ▲보이스피싱 미끼문자 이용번호정지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 같은 업무협조 덕분에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에 연관된 이동통신 회선을 대폭 감소시키는 효과를 거뒀다. 이에 양측은 국내 정부기관과 금융회사를 사칭한 미끼문자의 수발신을 차단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이어 LG유플러스
[FETV=박지수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서울시가 주최하는 ‘2024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SFF)’에 단독으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27번째로 열리는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광장과 청계 광장, 청계천로 일원에서 열린다. 총 70개국 주한 외국 대사관이 참여해 ‘문화로 동행하는 세계와 서울’이라는 주제 아래 각국 전통 음식과 의상, 공예품, 공연 등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CU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청계 광장 인근 청계한국빌딩 앞에 약 20m 길이의 ‘K-푸드존’을 마련할 예정이다. 라면 및 스낵(과자) 라이브러리는 물론 디저트존, 이색 음료존 등을 만날 수 있다. 스낵 라이브러리와 디저트존에서는 인기 스낵과 냉장 디저트·빵·우유 등 1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CU의 메가 히트 상품인 연세우유 크림빵과 이웃집 통통이 약과, 라라스윗 저당 크림롤, CU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405 시리즈 등 편의점 대표 간식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뚱뚱한 바나나맛 우유 아이스 라테와 수박 딸기 에이드, 청포도 아이스 실론티 등 CU 파우치 음료를 활용한 이색 음료도
[FETV=임종현 기자] 네이버페이가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인 칠리즈(Chiliz)와 제휴를 맺고, 웹3.0(web3)을 기반으로 핀테크와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연계를 위한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칠리즈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칠리즈 체인’에서 발행하는 ‘팬 토큰’(fan tokens)을 기반으로, 스포츠 팀·선수와 팬 커뮤니티를 연결하고, 팬덤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칠리즈는 글로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으로서, 토트넘 훗스퍼, 파리 생제르맹, FC 바르셀로나 등 70개 팀 이상의 세계적인 스포츠팀들을 위한 팬 토큰을 발행해왔다. 지난 2월에는 K리그와도 제휴를 맺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K리그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팬덤 활동을 적극 지원한 바 있다. 양사는 칠리즈 체인의 팬 토큰 생태계를 활용해 국내 스포츠 팬들을 위한 독점적인 티켓팅, 팬 이벤트 등 핀테크와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서비스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는 "이번 제휴로 칠리즈와 함께 국내 스포츠 팬들을 위한 다양한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