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심준보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유튜브 ‘신한투자증권 알파TV’의 콘텐츠 ‘쏠SOL한거래’ 4호점 ‘재테크’ 편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쏠SOL한거래’는 매회 새로운 지역에서 경제 이야기 거래소를 오픈하고 지나가는 다양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솔직한 경제 이야기를 들어보는 콘텐츠다. 이번 ‘쏠SOL한거래’ 4호점 ‘재테크’ 편에서는 망원 한강공원에서 친구, 가족, 커플과 함께 고금리, 고물가 시대에 지출과 재테크 방법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쏠쏠한 선물을 나눠주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신한투자증권 알파TV는 아르바이트를 통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사회 초년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소액 투자 조언 콘텐츠 '걔꿀알바대작전', 증권사 직원들의 가방 속 아이템을 소개하는 '왓츠 인 마이 백' 등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FETV=허지현 기자] LG이노텍이 20일 임직원 '전문가 제도'를 신설, 핵심 역량을 보유한 22명을 전문가로 선정했다. 전문가 제도는 회사의 지속 성장과 미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임직원에게 성장 동기를 부여하고 핵심 직무 전문가로 육성하는 제도다. 책임과 연구·전문위원 사이에 전문가 단계를 새롭게 추가했다. 지난해 처음 도입된 이후 지난해 14명, 올해 8명이 전문가로 선정됐다. 특히 연구개발(R&D)과 기술직 위주로 운영되던 전문가 커리어 트랙을 이번에 영업·마케팅, 상품기획, 품질, 재경, 법무 등 일반사무직무로 확대했다. 기존 커리어 트랙은 책임에서 연구·전문위원 선임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선발 규모도 작았지만, 이번 제도를 만들어 임직원들이 스스로 동기 부여할 계기를 마련하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우려는 취지에서 커리어 트랙을 세분화했다. 전문가로 선정된 임직원에게는 공식 인증패, 전문가 자격 수당, 사외 교육 프로그램 우선 참여 기회, 전문 커리어 코칭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최연소 전문가로 뽑힌 옥민애 책임은 1986년생으로 손꼽는 전문가다. 김흥식 LG이노텍 최고인사책임자(CHO)는 "조직 리더가 아니더라도 한 분야
[FETV=권지현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 무궁화 정원을 조성하는 '희망의 숲 3호'를 준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수은은 이날 윤희성 수은 은행장과 최호권 영등포구 구청장, 김석권 생명의숲 공동대표,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의 숲 3호 준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희망의 숲'이란 건강한 도시 생태계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로, 희망의 숲 3호는 여의도 한강공원에 있는 무궁화동산 일대를 무궁화 정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수은이 이 사업을 위해 기탁한 1억원으로 사단법인 생명의숲이 해당 동산에 교목 10주, 관목 922주, 지피초화 192본 등을 새로 식재했다. 윤희성 행장은 준공식에서 "이번 도심 숲 조성은 수은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수은은 지난 2022년 안양천 일대에 희망의 숲 1호를, 지난해 서울 도봉구에 희망의 숲 2호를 각각 조성한 바 있다.
[FETV=허지현 기자] 고(故) 구본무 LG그룹 선대회장의 장녀인 구연경 LG복지재단 대표와 구 대표의 남편 윤관 블루런벤처스(BRV) 대표가 잇단 소송과 각종 의혹 등으로 구설에 오르고 있다. 20일 재계에 따르면 LG복지재단은 지난 10일 이사회에서 구연경 대표가 기부 의사를 밝힌 바이오 업체 A사의 주식 3만주를 받아들일지 논의했으나 끝내 결론이 지어지지 않았다. 이에 재계 관계자는 "미공개 정보로 얻은 수익일 개연성을 배제할 수 없는 만큼 추후 법적 문제에 휘말릴 수 있어 반대 의견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이날 재단 홈페이지에 공개된 이사회 회의록을 보면 주식 기부 관련 안건인 '보통재산 수증의 건'과 '2024년 제1차 추경예산 편성의 건'은 의결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재단은 "이사진의 안건에 대한 추가자료 요청에 따라 금번 안건은 추후 재논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후 차기 이사회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앞서 재계에서는 구 대표가 남편 윤관 대표가 관련된 호재성 발표가 나기 전에 미리 정보를 알고 A사 주식을 매수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윤 대표도 최근 잇단 소송 등으로 홍역을 치르
[FETV=최명진 기자] 쿠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가 런칭 온라인 쇼케이스 및 오프라인 커피차 이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사전예약자 3,000만 명이 선택한 ‘명조’는 출시 전 게임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공개함과 동시에 국내 서비스 운영 방향성 및 출시 프로모션 등을 알리기 위한 온라인 쇼케이스를 지난 19일 진행했다. 온라인 쇼케이스에는 약 3만 명의 시청자가 영상을 시청하며 ‘명조’ 출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특히, 한국 퍼블리싱 총괄 ‘빌’은 오픈월드 맵 탐색에 대한 특징 및 공략부터 게임의 핵심인 전투 기본 방식, ‘명조’만의 독특한 전투 시스템인 ‘에코’, ‘잔상’, ‘잔향’ 등에 대해 직접 설명하며, 한국 서비스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런칭 버전의 각종 혜택과 이벤트도 소개됐다. 사전예약 수치 달성으로 모든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아이템 패키지부터 5성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캐릭터 및 무기 뽑기 혜택, 오픈 출석 체크, 다채로운 한정 콘텐츠 개방까지 방대한 혜택이 정식 출시 시 이용자에게 제
[FETV=허지현 기자] 삼성전자가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에 '에센셜 화이트' 색상을 추가 출시했다. 결혼과 이사 등 새로운 가전 수요가 늘어나는 5월을 맞아 기존 다크실버스틸, 새틴 라이트베이지에 이어 새로운 색상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비스포크 AI 콤보 에센셜 화이트 색상 출시로 집 안 분위기를 더욱 깔끔하고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비스포크 AI 콤보로 올인원 세탁건조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FETV=박지수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오는 22일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가상자산거래소 빗썸과 손잡고 다양한 비트코인 증정 프로모션들을 오는 26일까지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2010년 5월 22일에 가상 자산인 비트코인을 사용해 최초로 피자 두 판을 현물 구매한 데에서 유래됐다. CU와 빗썸은 가상 자산 대중화에 맞춰 편의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혜택을 주기 위해 피자데이 비트코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CU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CU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한 뒤, CU 자체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31일까지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먼저 CU는 최대 2만5000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다다익선 이벤트’를 펼친다. 행사 상품은 총 17종의 피자 관련 상품들과 탄산음료 전 품목이 해당하며 응모하는 인원이 많을수록 더 많은 금액의 비트코인이 지급된다. 26일 행사 종료 시점 총 응모 인원 기준별로 최대 금액은 ▲1만명 미만-1만5000원 ▲1만명 이상~ 2만명 미만-2만원 ▲2만명 이상-2만5000원 상당 비트코인을
[FETV=최명진 기자] 카카오의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글로벌 럭셔리 패션그룹 케어링 그룹의 ‘보테가 베네타'가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최초로 신규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인 ‘보테가 베네타'의 미니 월리스 백과 미니 홉 백을 비롯하여 지갑, 액세서리 등 ‘보테가 베네타’만의 아이코닉한 아이템 약 150여 개를 선물하기의 럭셔리 선물 전문관 ‘럭스(LuX)’를 통해 선보인다. 선물하기는 이번 ‘보테가 베네타' 입점을 통해 선물하기만의 차별화된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물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선물하기 구매 시 보테가 베네타 공식 부티크와 동일한 시그니처 선물 패키지로 배송되며, 브랜드 톡채널을 추가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구매 금액의 3%를 카카오 쇼핑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선물하기 럭스는 특별한 선물을 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에게 백화점 매장을 직접 방문하는 것과는 다른 편리함과 럭셔리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최초로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 본사가 직접 입점해 동일한 퀄리티의 서비스로 신뢰도를 높이고, 글로벌 단독 상품과 각인 서비스, 특별 패키지 등으로 차별화
[FETV=최명진 기자] 그라비티가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하는 2024 PlayX4(이하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PC 및 콘솔 게임, 모바일 게임, 버츄얼 유튜버 K-Tuber 등 총 16종을 출품한다. 특히 올해는 40부스 규모로 전시관을 꾸려 전체 출품 타이틀 시연존부터 버츄얼 유튜버 브랜드 K-tuber존, 포토존, 굿즈샵까지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플레이엑스포는 국내외 게임사들의 신작 전시 및 체험,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한 수도권 최대 규모의 게임 축제로 올해는 ‘게임의 즐거움, 그 이상’을 주제로 개최한다. 그라비티의 게임 출품작은 총 15종으로 PC 및 콘솔 타이틀은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KAMiBAKO - Mythology of Cube -‘,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WiZmans World Re;Try’, ‘ALTF42’, ‘Wetory’, ‘심연의 작은 존재들’, ‘피그로맨스’, ‘라이트 오디세이’, ‘샴블즈’, ‘Twilight Monk’,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Aeruta’,
[FETV=박제성 기자] E1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오렌지테레비’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해 유튜브 실버버튼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실버버튼은 구독자 수 10만 명을 달성한 유튜브 채널에 별도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인증패다. 친환경 차량 전문채널인 오렌지테레비는 전날 기준 구독자 수 약 10만2000명, 누적 조회수는 약 2320만 뷰를 달성 중이다. 오렌지테레비에서는 LPG·수소·전기차 시승기, 차량 정비 및 실험 등 다양한 차량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E1의 캐릭터인 친환경 에너지 요정 티티가 알려주는 친환경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유튜브 채널 내 최다 조회 영상은 “자동차 얼마나 탔나요? 주행거리별 차량 관리 팁 정리!” 영상으로 조회수 106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최근 출시된 LPG 1톤 트럭 포터2, 봉고3의 인기에 힘입어 관련 영상도 관심을 끌고있다. 구독자 수 10만 달성 기념으로 티티가 실버버튼을 들고 네컷사진을 찍는 귀여운 쇼츠가 오렌지테레비에 업로드 됐다. 자동차 전문기자 김한용, 자동차 명장 박병일 등 협업 크리에이터들의 축하 메시지 영상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구자용 회장은 실버버튼을 직접 개봉하고 “고객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