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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SNI서비스 확대 통해 초고액자산가 자산 4.6조 유입

 

[FETV=송현섭 기자] 삼성증권은 올해 3월 고액자산가 특화 자산관리서비스인 SNI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 뒤 6개월간 예탁자산 30억원 이상의 고액자산가 고객을 130명 신규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유입된 고객들의 자산은 총 4조6000억원으로 1인당 평균 360억원 수준이다.

 

이 같은 인기 비결은 우선 지난 3월 서울 일부 점포에서만 제공하던 SNI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며 지방 거주 초고액 자산가들의 접근성이 크게 높아진 점을 들 수 있다. 삼성증권은 2000여명에 이르는 전국의 SNI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사의 금융과 세무, 부동산 전문가들로 전담팀을 만들어 방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까지 진행한 전국 순회 컨설팅은 6332건으로 올해 들어 고객별로 평균 3회 이상의 컨설팅이 제공됐다.


또 다른 비결로는 3월 업계최초로 가업승계연구소를 신설하고 가업승계에 필요한 복잡한 일련의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한 점을 꼽을 수 있다. 특히 '넥스트 CEO포럼'으로 대표되는 후계자 양성교육은 차세대 최고경영자(CEO)로서 갖춰야할 경영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2세간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인기를 모았다. 해외투자 2.0 캠페인의 경우 자산 가치 보전에 관심이 많은 초부유층 투자자들이 사이에서 입소문을 탄 것으로 분석된다.

 

사재훈 삼성증권 리테일부문장은 "초고액자산가의 경우 자산관리를 넘어 보유기업의 자금운영, 가업승계와 후계자 양성 등 니즈가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다"며 "이런 고객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IB와 경영지원 등 사내자산 뿐 아니라 법무법인 등 외부 기관과 최대한 협업해 입체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