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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기내식 대란' 사과

박삼구 회장 “국민과 직원, 숨진 협력회사 대표에게 죄송”

 

[FETV(푸드경제TV)=최순정 기자]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 대란’이 발생한 지 나흘째인 4일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 사과했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이날 금호아시아나 본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기내식 공급 지연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박 회장은 “기자 회견이 늦어진 것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한다. 그동안 국민여러분께 기내식 사태로 인해 심려를 끼친 것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아시아나항공 재하청업체 대표가 숨진 것에 대해 “저희 협력회사의 대표가 불행한 일을 당하게 돼서 무척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유족들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또 “사랑해주셨던 국민께 큰 실망을 끼쳐드려 임직원 대표해서 사과드린다”며 “미리 예측 못해 많은 직원들이 엄청난 고생을 하고 있다. 직원들이 어려운 고통을 받고 있어 회장으로서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대란은 지난 1일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항공기가 기내식 공급 문제로 잇따라 지연 운행되면서 시작됐다.

 

이 같은 문제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이 1600억원 규모의 투자금 유치를 위해 기내식 공급업체를 바꾸는 과정에서 발생했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논란이 커졌으며, 이번 기내식 대란이 경영진의 판단 착오에 따른 경영실패라는 지적까지 나오고 있다.

 

특히, 대한항공에 이어 아시아나항공도 갑질 의혹도 확산되며 박 회장에 대한 책임론이 대두되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은 오는 6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박삼구 회장 갑질 및 비리 폭로’ 집회를 열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 대란 사태가 박 회장 총수 일가에 대한 갑질 폭로로 이어질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