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유길연 기자] 신한은행은 신한카드와 함께 ‘원 신한(One-shinhan)’ 협업의 일환으로 최근 ‘코로나19’ 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그룹 계열사들이 협업하는 원 신한 전략을 통해 ‘일류 신한’ 을 향한 도전을 강조한 바 있다.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과 거래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한카드 ‘마이샵파트너’ 서비스를 오는 6월말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
신한카드 ‘마이샵파트너’ 서비스는 신한카드 가맹점주를 위한 마케팅 지원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2200만 신한카드 고객의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각 가맹점에 방문 가능한 고객을 선정해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고객이 가맹점 방문 후 할인받은 금액은 일정 한도로 신한카드가 가맹점 결제계좌를 통해 해당 가맹점주에게 보전해준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은 각 사업장에 적합한 마케팅을 직접 진행해 방문 고객을 유치할 수 있고 방문 고객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서로 상생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마케팅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