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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박민지의 주말쇼핑]봄 맞이 쇼핑해봄(?)…백화점업계 ‘봄 정기세일’ 본격전개

백화점업계, 최대 17일간 봄 정기세일 진행…의류·가전 최대 80% 할인

 

[FETV=박민지 기자] 봄을 맞아 백화점 업계가 일제히 봄세일에 돌입한다. 과거에는 천편일률적 테마로 봄세일을 진행했지만 이번에는 각 백화점들이 이색적인 테마로 봄 정기세일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내달 14일까지 17일간 봄 정기세일을 시작한다. 이번 봄 정기세일은 롯데쇼핑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 행사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주차별로 준비해 1주차에는 ‘빅(BIG) 브랜드 공동 마케팅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인 행사로 최근 출시해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끌고 있는 삼성 갤럭시S10을 활용한 초특가 구매 행사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특가 구매 쿠폰’을 다운받은 후 롯데백화점 내 입점한 오프라인 삼성전자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해당 행사는 일별 40명 한정으로 갤럭시S10을 정상가 105만6000원 대비 60% 가량 저렴한 44만원에 판매한다. 행사 2주차에는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프로모션 행사도 준비했다. 오는 4월 5일부터 7일까지 일별 2000명 한정으로 패션 상품군 10% 할인권을 증정한다. 4월 5일부터 14일까지 엘포인트 즉시 당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내달 7일까지 봄 정기세일을 펼친다. 신세계백화점은 프리미엄에서 대중적인 와인까지 30%에서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와인 창고 대방출전’ 행사를 전점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매년 4월, 11월 단 두번만 진행되는 와인 대형행사로서 올해 총 68만병의 와인을 준비해 전년보다 10% 이상 늘어난 물량과 품목으로 구매자들의 와인 소비 심리를 자극할 예정이다.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는 전점에서 가구, 주방용품, 침구, 가전, 인테리어 소품까지 한방에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는 23억원 물량의 ‘메종드 신세계’를 펼친다.

 

현대백화점은 내달 14일까지 17일간 전국 15개 점포에서 ‘사봄제’를 테마로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사봄제’ 기간 700여 개 브랜드 신상품 10~40% 할인, 직매입 상품 할인율 확대, 세일에 참여하지 않은 200여 개 브랜드 할인 혜택 강화 등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700여 개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10~40% 할인 판매한다. 세일 물량은 지난해와 비슷하지만 코트·가디건 등 간절기 아이템 물량을 작년보다 20% 가량 늘렸다. 29일부터 31일까지 ‘사봄제 10대 특가 상품’을 선정해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선보인다. ‘사봄제 10대 특가 상품’은 현대백화점이 직접 매입한 것으로 상대적으로 할인폭이 적었던 리빙 상품을 직매입해 할인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AK플라자는 내달 14일까지 17일간 전 점에서 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이번 세일은 제주도와 협업을 통해 세일 테마를 ‘제주를 담다’로 정하고, 전 점포에 제주도 풍경을 담은 포토존 및 전시전 운영, 제주 특산물 판매, 제주도 관련 이벤트 경품행사 등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내달 14일까지 정기 세일 기간에 보라카이행 여행 경품 이벤트와 인테리어 특집전, 에코백 증정 등의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서울 압구정동 명품관에서는 내달 5~18일 이탈리아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상품전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