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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사회공헌사업 위해 올해 120억 출연

매년 전년도 당기 순이익의 3% 안팎의 사회공헌기금 기부 원칙
라이나생명, 다양한 활동 펼치며 나눔의 가치 실현

 

[FETV=길나영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은 올해 사회공헌기금으로 120억원을 라이나전성기재단에 출연했다고 28일 밝혔다.

 

라이나생명은 지역사회 발전과 시니어 계층 지원을 위해 매년 전년도 당기 순이익의 3% 안팎의 사회공헌기금을 기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이에 지난 2017년과 2018년에는 각각 77억 원을 사회공헌기금으로 라이나전성기재단에 출연했으며 지난해 순이익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보다 43억원 증액된 총 120억원을 출연하며 회사의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한다는 사회공헌 기조를 이어나갔다.

 

라이나생명은 2013년 설립된 라이나전성기재단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올해 역시 라이나생명에서 출자한 기금을 바탕으로 ‘THE건강한 캠페인’, ‘라이나50+어워즈’, 꿈의 무대 등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먼저 ‘THE건강한캠페인’은 국민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전파하기 위한 사업으로 미세먼지 저감 캠페인과 건강 지식 콘텐츠 등의 동영상을 제작해 건강 상식을 전파하고, 쉽게 실천 가능한 올바른 예방 습관을 제안한다.

 

‘라이나50+어워즈’는 시니어들의 삶에 도움을 주는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도입한 시상제도다. 생명존중상과 사회공헌상 수상 대상자 1명에게는 1억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창의혁신상 수상 대상자는 1등 1억원, 2등 3000만원, 3등은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어 ‘꿈의 무대’는 음악에 관심 있는 시니어 세대에게 공연무대를 제공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50+세대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해 함께 배우고 나누는 교육시설인 ‘전성기캠퍼스’와 시니어를 위한 매거진 ‘전성기’ 발행, 독거노인 대상 ‘사랑 잇는 전화’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심폐소생술 문화 확산과 국민 참여를 위해 심정지 응급 알림 앱 ‘하트히어로’를 보급하고 심폐소생교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