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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고객안내 플러스’ 서비스 확대

장기보험 고객 대상...연령·갱신담보 유무 등 고려한 맞춤 서비스 제공

[FETV=황현산 기자] 삼성화재는 장기보험 고객 대상으로 연령, 갱신담보 유무 등을 고려해 제공 중인 ‘고객안내 플러스’ 서비스가 호평을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고객안내 플러스는 고령고객 전담 콜센터 운영, 증명서 음성지원, 안내장 디자인 개선 및 정보제공용 QR코드 도입 등 장기보험 고객 대상 안내 서비스다.

 

 

삼성화재는 우선 고령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개선했다. 지난해 9월부터 고령고객이 가입하는 노후실손보험 안내장의 글자 크기를 확대했는데 앞으론 만 65세 이상 고객의 모든 장기보험 안내장에 이를 적용할 계획이다.

 

지난해 7월부턴 70세 이상 고객이 콜센터를 이용할 때 보험금 청구, 계약 문의 등 상담 분야를 선택하는 ARS 1단계만 입력하면 이후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상담사와 연결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R코드를 활용해 장기보험 종이 안내장에 다양한 정보를 담은 것도 고객 반응이 좋다고 삼성화재는 전했다. 안내장에 담긴 QR코드를 통해 자녀 심리검사, 건강관리 서비스 애니핏, 당뇨 생활습관 관리 앱 마이헬스노트 등의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달부턴 주요 증명서를 음성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양석 삼성화재 장기계약보전파트장은 “장기보험 고객 편의를 위해 도입한 고객안내 플러스 서비스를 내년 상반기 중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서비스를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