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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롯데웰푸드, ‘블루베리껌’ 13년 만에 재출시

[FETV=박지수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롯데 블루베리껌’을 13년 만에 재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시작으로 추억의 껌을 재출시하는 ‘레트로껌 시리즈’ 프로젝트도 시작한다.

 

블루베리껌은 1983년 출시해 2011년까지 운영된 제품으로, 특유의 맛은 있으나 향이 없는 블루베리 향을 상상해서 만들어낸 껌이다.

 

개발 당시 롯데 연구원들이 블루베리의 맛과 형태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를 토대로 향을 창조해냈다. 또 블루베리 농축액을 넣어 제품을 씹을 때 향과 풍미가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롯데 블루베리껌이 오랜 기간 인기를 끌면서 껌의 향이 대중들에게 실제 블루베리 향으로 인식되기도 했다.

 

외부패키지는 1983년 첫 출시 당시 외부 패키지 디자인을 복원해 적용했다. 반면 내부 낱개 포장지는 젊은 세대도 선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당시를 기억하는 소비자에게는 반가움을, 처음 접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소비자에게는 상상으로 만들어진 블루베리 향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한다.

 

롯데웰푸드는 블루베리껌을 시작으로 지난해 진행한 ‘부활 레트로껌’의 후속 프로젝트인 ‘레트로껌 시리즈’를 시작한다. 롯데웰푸드는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로 지난해 12월 후레쉬민트, 이브껌 등을 재출시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상상으로 만든 향기의 껌 블루베리껌을 궁금해하는 소비자가 많아 재출시하게 됐다”며 “레트로껌 시리즈를 통해 소비자들의 추억속에 있는 과거의 껌들을 꾸준히 다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