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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콜센터품질지수 손보부문 1위 선정

한국표준협회 ‘2018 KS-CQI조사’에서 인증

[FETV=황현산 기자] KB손해보험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KS-CQI조사’에서 손해보험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

 

KS-CQI는 표준협회가 주관해 콜센터 서비스품질 수준을 조사·평가하는 모델로 지난 3개월간 모두 148개 기업, 29개 공공기관·지자체 콜센터를 대상으로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 7개 항목에서 평가가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KB손보는 총점 81.6점으로 업계평균 77.3점을 넘어서며 1위 기업으로 선정돼 21일 열린 ‘2018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우수 콜센터 인증을 받았다.​​

 

KB손보는 올해 고객경험 기반의 개인맞춤형 ARS 서비스를 선보였다. 고객이 120일 이내에 콜센터를 다시 찾은 경우 상담이력을 바탕으로 해당 업무 상담원에게 연결, 불필요한 진입 과정을 최소화 했다.

 

아울러 블랙컨슈머로부터 상담원을 보호하기 위해 ‘마음이음 연결음’을 도입하고 심리상담 지원과 휴식시간 보장 등의 ‘직원안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

 

전영산 KB손보 고객부문장(상무)은 “KB손보만의 콜센터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빠르게 KB손보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접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