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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업계 최초 영상통화로 청각장애 고객 수어 상담

 

[FETV=장기영 기자] 삼성생명은 청각장애 고객들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음성 상담이 어려운 청각장애 고객들을 위해 업계 최초로 고객과 상담사간 영상통화를 통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콜센터에 6개월간 수어교육원 위탁 교육을 수료한 전문 상담사 3명을 배치했다.

 

기존에는 외부기관인 손말이음센터와 연계해 청각장애 고객의 업무 처리를 도왔으나, 직접 상담이 아닌 중계사를 통한 3자 통화여서 한계가 있었다.

 

수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삼성생명 대표번호 또는 장애 고객 전담번호로 연락한 뒤 ‘보이는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활용해 상담 예약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이 접수되면 예약 완료 문자메시지가 발송되고, 1시간 내에 전문 상담사가 전화를 해 영상통화로 상담을 진행한다.

 

현재 계약 조회, 증명서 발급 등에 대한 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상담 가능한 업무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청각장애 고객의 상담에 불편함이 없도록 영상통화를 활용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