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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


세븐일레븐, ‘멕시카나 치킨’ 호빵 2종 출시

 

[FETV=박지수 기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멕시카나와 손잡고 호빵 2종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멕시카나 치킨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기 메뉴인 양념치킨과 고매 치킨의 맛을 호빵에 접목한 상품이다. 멕시카나 양념치킨 호빵은 그릴드 치킨에 닭강정 소스를 넣어 매콤달콤하고, 멕시카나 고매치킨 호빵은 간장소스에 청양고추로 감칠맛을 더했다.

 

이색호빵은 최근 전통적인 단팥·야채호빵보다 인기다.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5일까지 3주간 호빵 매출을 분석한 결과 단팥∙야채 호빵은 작년 동기 대비 50% 늘어난 반면 꿀고구마, 우유 등 이색 재료 호빵은 65%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을 이용하는 MZ(밀레니얼+Z세대, 1980~2004년생 출생자) 세대 비중이 늘면서 다양한 맛의 호빵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보고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다음 주부터 본격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호빵 수요도 늘 것으로 보인다. 편의점 호빵은 급작스럽게 기온이 낮아지는 저녁 시간대에 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이다. 세븐일레븐이 최근 일주일간 호빵 소비를 분석한 결과 오후 6∼10시에 전체 호빵 판매량의 35%가 발생했으며, 주택가 편의점에서 호빵의 30%가 판매됐다.

 

김민종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최근 편의점에서 MZ고객이 늘며 호빵 역시 단팥, 야채에서 벗어나 새로운 맛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