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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잘 나가는' 편의점 샐러드...GS25 매출 3배 ↑

 

[FETV=박민지 기자] 20~30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편의점에서 샐러드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GS25는 올해 들어 이달 23일까지 샐러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8.6%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샐러드 매출은 2015년 209.1% 증가한 것을 시작으로 매년 2배 이상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다가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증기율을 기록했다. 

 

다이어트와 체형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 직장인이 식사대용으로 샐러드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가 연령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30대 매출 비중이 66%였다.

 

시간대별 매출은 점심시간대인 오전 10시~오후 2시에 31.4%, 저녁시간대인 오후 6시~10시에 38.4%로 하루 중 70% 가까이 차지하며 가장 높았다. 상권별로는 직장인들이 많은 오피스상권 매출 비중이 42.6%로 가장 높았고 주택가 22.7%, 역세권 17.9% 순이다. 남성과 여성의 매출 비중은 남성 52%, 여성 48%로 남성이 조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20여종의 샐러드를 판매중이며 샐러드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함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