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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롯데면세점, 상반기 매출 2조 7009억 원…사드기저효과로 전년比 29%↑

전년대비 전체 매출 29%, 해외 매출 60% 신장

 

[FETV=박민지 기자] 롯데면세점이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8년 상반기 매출 2조 7009억 원, 영업이익 1550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14일 호텔롯데 공시를 통해 밝혔다.

 

상반기 전체 매출은 2조 7009억 원으로 동일 회계기준 적용 시 전년동기대비 29% 증가했다. 이중 국내 매출은 2조 6039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9% 증가했다. 대리구매상(다이공)의 구매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고, 인천공항점 일부 매장 철수로 임대료 부담이 줄어드면서 시내점 및 온라인면세점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6월부터 시작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인 ‘냠’ 캠페인을 통해 이미지 제고와 함께 고객 유치를 통한 내국인 매출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화장품 브랜드 VIP행사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시내면세점 경쟁력을 강화 시키고 있다. 이에 시내면세점은 전년대비 44% 증가했으며 온라인 면세점은 전년대비 50% 신장했다.

 

전체 영업이익은 1550억 원으로 전년대비 1995% 신장했다. 작년 사드보복으로 2분기 적자를 기록하는 등 상반기 큰 위기를 겪었지만 올해 사드위기 이전 수준으로 영업이익을 회복한 것이다. 국내점의 온·오프라인의 경쟁력을 강화 및 인천공항 임대료 절감과 해외점의 안정적인 운영이 상당부분 긍정적인 작용을 했다.

 

해외사업은 전년대비 60% 신장하며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일본 동경 시내점이 전년대비 72% 신장했다. 베트남 면세사업을 성공적으로 오픈하여 흑자를 달성하는 등 상반기 해외점 매출이 970억 원을 기록해 올해 2000천억 원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해외 7개점을 운영 중이며 하반기 베트남 및 기타국가 추가 출점을 검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