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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롯데홈쇼핑, 방송 꿈나무를 위해 영상콘텐츠 캠프 진행

2014년부터 현재까지 500명 이상 학생들에게 영상 제작 체험 및 배움의 기회 전달

 

[FETV=박민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3박 4일 동안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하 BCPF)과 함께 동해시 13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청소년 110명을 대상으로 ‘BCPF 영상콘텐츠캠프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미래의 방송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으나 지리적, 환경적 영향으로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찾아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편집까지 교육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4년부터 BCPF와 함께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500명 이상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PD, 카메라 감독, 쇼호스트 등 롯데홈쇼핑 방송 전문인력들이 자발적으로 재능기부에 참여, ▲영상 시나리오 기획 및 콘텐츠 제작 체험 ▲야외 스튜디오 1인 방송체험 ▲가상현실(VR) 체험 ▲영상제작 실습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게시 등 영상 제작 과정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마지막 날인 지난 2일에는 동해시 롯데시네마에서 ‘2018 우리두리 영상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교육생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시사한 후 시상식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일용 방송본부장, 동해시 김종문 부시장, 동해시의회 최석찬 의장, 동해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춘순 회장, BCPF 강선우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일용 롯데홈쇼핑 방송본부장은 “청소년들의 방송에 대한 꿈을 응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한 ‘영상콘텐츠캠프 찾아가는 교육’이 매년 꾸준히 진행되어 현재까지 500명 이상이 참여했다”며 “영상 제작 체험 기회를 접하기 힘든 농어촌 지역 아동 청소년들이 방송 콘텐츠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방송 제작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BCPF와 드라마 극본 공모전, 1인 크리에이터 양성, 다큐멘터리 제작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11년부터는 충남 아산 폐교를 리모델링하여 BCPF콘텐츠학교를 설립하고, 현재까지 청소년 및 소외계층 5,000여명을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 실습 교육을 약 170회 진행하여 방송 꿈나무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