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지현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어린이 미술교육 프로그램인 ‘우리아트스쿨’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2022년 시작된 ‘우리아트스쿨’은 다문화가정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재와 친환경 재료를 이용해 미술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다양한 대화와 자기표현 활동을 확대해 미술뿐만 아니라 언어 능력 향상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우리금융은 ‘우리아트스쿨’ 수업을 받은 어린이들의 창작물을 모아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 성장지표 분석을 통해 이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성장했는지’ 파악해 다음 프로그램 기획에 활용할 예정이다. ‘우리아트스쿨’은 수도권 소재 ▲다문화가족센터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학교 ▲교육복지실 등 교육 및 복지기관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미술 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상상력, 창의력, 자기표현 능력을 키우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특히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의 한국어 발음, 어휘 등 언어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FETV=권지현 기자] 하나은행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통해 '마음을 전하는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아이부자 앱에서 참여 할 수 있다. 부모와 자녀가 평소에 서로에게 하지 못했던 말을 ‘미션하기’ 메뉴를 통해 전달하고, 용돈과 함께 자연스럽게 전달함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 모두 ‘미션하기’를 신청할 수 있으며, 요청받은 부모와 자녀가 내용을 확인하고 미션을 완료 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도 제공된다. ‘미션하기’를 모두 완료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설빙 빙수, 편의점 쿠폰 등을 총 5만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아이부자 앱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여 모바일을 통해 용돈을 주고 받고,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거운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의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다. 2021년 6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는 140만명을 넘어섰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부자 서비스 본연의
[FETV=권지현 기자] 우리은행이 팝업스토어 4호점으로 ‘위비프렌즈 허니뱅크’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위비프렌즈 허니뱅크’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은행 생활을 체험하는 키즈뱅크다. 키즈카페 브랜드 ‘챔피언’을 운영하는 ‘플레이타임중앙’과 협업으로 선보이는 ‘위비프렌즈 허니뱅크’는 스타필드 안성 1층 광장에서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보름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문을 연다. 우리은행은 이곳을 우리은행 대표 캐릭터 위비프렌즈를 적극 활용해 어린이에게 친근하고 흥미로운 공간으로 꾸몄다. 먼저, 어린이들이 ‘위비프렌즈 허니뱅크’에 방문하면 위비프렌즈 통장과 카드를 받고 ▲계좌 개설 ▲카드발급 ▲입금 및 결제 등 금융 생활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모든 체험을 완료하거나 방문 인증사진을 소셜미디어 계정에 올리면 ‘위비프렌즈 굿즈’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특별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진행한다. 우리WON뱅킹에서 미성년 자녀 이름으로 ‘우리아이행복청약종합저축’이나 ‘우리아이행복 적금2’를 최초 가입하는 선착순 2000명에게 프리미엄 키즈카페 ‘챔피언’ 이용권을 증정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프렌즈 허니뱅크’
[FETV=권지현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MZ세대와의 소통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오는 19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17기까지 총 963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사회가치 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체험해 볼 수 있어 MZ세대 대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오는 6월 초부터 8월 말까지 약 3개월 동안 ▲하나금융그룹 브랜드 홍보활동 ▲국내외 봉사활동과 그룹 ESG캠페인 기획·실행 ▲그룹 스포츠단과 함께 콘텐츠 기획·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공유하고 실천할 계획이다.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50여 명의 대학생을 선발한다. 활동 수료자를 대상으로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와 향후 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지고, 우수 활동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금융 ESG 기획
[FETV=권지현 기자] DGB대구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복지관에 저소득층 지역민을 돕기 위한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진행된 이번 전달식은 대구4본부가 달서구 소재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 본동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진행됐으며, 김과 젓갈 등 부식품으로 이뤄진 1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박영삼 DGB대구은행 대구4본부장은 “지역민과 밀착한 금융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세분화된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밀착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FETV=권지현 기자] KB국민은행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앞두고 전국 각지에서 ‘어린이에게 희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국민은행 각 지역그룹 내 임직원들은 지역아동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아동종합사무소 등을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하고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격려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학용품, 서적 등 해당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 구매에 활용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자라나길 바라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를 비롯한 우리 사회 다양한 계층에 희망을 나누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대표사회공헌사업인 ‘KB 드림 웨이브 2030’의 일환으로 현재까지 전국 160개의 지역아동센터를 리모델링했으며, 올해부터는 지원규모를 연간 25개에서 60개로 대폭 확대해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총 1250억원 규모로 온종일 돌봄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FETV=권지현 기자]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DGB파랑새어린이합창단’ 발대식과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대구서구가족센터와 한국클래식음악교수협회, 지역아동센터 대구지원단이 함께한 이날 행사에는 250여 명의 지역 아동과 학부모가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3기를 맞이한 DGB파랑새어린이합창단은 이날 발대식을 열고 사업소개를 통해 활동 프로그램 공유, 임명장 및 단원증 전달식을 진행하며 소속감을 고취하고 활동 의지를 다졌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될 합창단은 총 30명의 어린이로 구성돼 전문 지휘자와 트레이너 지도로 월 2~3회 정기연습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아름다운 목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 이후에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대구 지역 곳곳에서 초청된 아동을 위한 마술·저글링으로 구성된 문화공연이 진행돼 참가한 아동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 눈길을 끌었다. DGB사회공헌재단 황병우 이사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환한 미소를 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문화지원사업을 통해 미래세대의 밝은 성장을 위한
[FETV=권지현 기자] NH농협은행은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축산농가 경영 활성화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축산농가 발전을 돕고자 마련된 이번 협약에서는 ▲국립축산과학원 시설 도입 농가 정책자금 지원 ▲축산 청년농업인 육성 ▲축산 교육 전문 인력 지원 ▲축종별 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금동명 농업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축산농가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농업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국민에게 사랑받는 농협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농업분야 민간금융 활성화 정책에 맞춰 무료 농업금융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농업인 저금리 특화상품인 '새출발 희망농업 상생대출'을 출시, 농업인 실익증진에 힘쓰고 있다.
[FETV=권지현 기자] BNK경남은행은 지역 경제 발전과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BNK벤처투자,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경남벤처투자와 ‘BNK경남은행 인큐베이터(INCUBATOR) 프로그램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네 기관은 ▲동남권 유망 예비 창업자, 창업 기업 발굴 및 국내외 투자사 유치 ▲해당 사업 추진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공간 및 창업 인프라 지원 ▲사업 내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업 및 참여·지원 ▲벤처 투자 네트워크를 활용한 직·간접 투자 이행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1억5000만원을 지원한 경남은행은 ▲사업내 프로그램 총괄 ▲금융지원 연계 ▲투자네트워킹 행사 및 참여 기업 성장 지원 등에 힘쓰기로 했다. 경남은행 INCUBATOR는 지역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별도 임대료·관리비·보증금 등 입주 비용 없이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마케팅본부 박상호 상무는 “BNK경남은행 INCUBATOR 운영을 통해 지역 우수한 창업 기업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가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한다. 우리 지역에서 훌륭한 유니콘 기업
[FETV=권지현 기자] KB금융그룹은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음건강을 주제로 한 ‘오늘도 힘’ 콘텐츠를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KB 국민함께 프로젝트’는 국민과 함께 살고, 함께 크고, 함께 꿈꾸는 금융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추진하고 있는 KB금융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29일 공개된 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영상광고 ‘꿍따리 샤바라’ 와 연장선상에 있다. ‘오늘도 힘든 나에게’ 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는 이 콘텐츠는 영상광고에 등장하는 취업 준비생, 육아에 지친 부모, 높은 물가와 소비심리 위축에 시달리는 소상공인, 만성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 등 여러 사회구성원들의 어려움과 고민의 무게를 나누고 마음의 상처를 보듬어 공감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도파민 중독부터 번아웃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이번 콘텐츠는 유튜브 ‘뇌부자들’ 채널에서 활동하며 정신건강의학과의 편견과 선입견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참여해 증상에 대한 설명과 함께 도움이 되는 활동을 소개하고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한다. 특히 이날 온에어된 불안장애편은 미술치료심리상담가와 함께 진행하며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