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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정책

KT&G 전자담배 '릴(lil)', 서울 밖으로 나선다

전국 6대 광역시·경기도 6개 도시 등 전국 주요 대도시로 판매 확대

[FETV(푸드경제TV)=문정태 기자] 서울에서만 판매되던 국산 전자담배가 전국 주요 대도시로 판매처가 확대된다.

 

KT&G(사장 백복인)는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과 전용담배인 ‘핏(Fiit)’의 판매지역을 기존 서울지역에서 전국 6대 광역시와 경기도 6개 도시(성남․고양․수원․안양․용인․과천)․세종 특별시로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인 ‘릴’과 ‘핏’은 그동안 서울지역 편의점 7700곳에서만 판매됐다. 오는 14일부터는 전국 주요도시에 설치된 ‘릴 스테이션’ 21곳에서 7일 동안 사전판매에 돌입한다.

 

이어 21일부터는 지정된 판매처 3900여 곳에서 정식 출시된다. 지역별로 인천․경기도는 GS25, 대전․세종은 세븐일레븐, 대구는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 부산․울산은 CU, 광주는 CU와 미니스톱에서 각각 판매된다.

 

KT&G ‘릴’은 연속 사용이 가능한 일체형 구조와 우수한 그립감, 90g의 가벼운 무게, 연속사용 가능한 점이 장점으로 평가됐다. 이에 출시 전 사전예약 물량 1만대가 이틀 만에 완판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임왕섭 KT&G 제품혁신실장은 “서울 이외 지역에서 ‘릴’을 구매 하고 싶은 소비자가 약 14만여 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가 높아 판매지역 확대를 결정했다”며 “빠른 시간 안에 전국 모든 지역에서 구입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릴’의 권장 소비자가는 9만5000원으로 할인 코드(2만7000원)를 적용하면 6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할인 코드 발급은 공식 홈페이지(www.its-lil.com)에서 판매처별로 선택이 가능하며, 사용횟수는 1회로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