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토)

  • 구름조금동두천 24.3℃
  • 맑음강릉 30.0℃
  • 구름조금서울 24.3℃
  • 맑음대전 24.7℃
  • 맑음대구 25.7℃
  • 맑음울산 26.1℃
  • 맑음광주 25.4℃
  • 맑음부산 22.9℃
  • 맑음고창 ℃
  • 맑음제주 21.8℃
  • 맑음강화 22.6℃
  • 맑음보은 24.5℃
  • 맑음금산 25.0℃
  • 맑음강진군 24.2℃
  • 맑음경주시 27.5℃
  • 맑음거제 23.8℃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오늘의 뉴스브리핑] 문은상 신라젠 대표 구속…法 "증거인멸·도망 우려" 등

[FETV=김창수 기자] 

 

■문은상 신라젠 대표 구속…法 "증거인멸·도망 우려 있어"

 

미공개 정보를 미리 알고 보유한 주식을 판 혐의 등을 받는 바이오 업체 신라젠의 문은상 대표이사가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법 성보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2일 문 대표에 대해 "증거를 인멸할 염려와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문 대표가 회사 지분을 부당하게 취득하는 과정에서 이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페이퍼컴퍼니 대표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은 기각됐다.

성 부장판사는 "A씨가 사실관계를 대부분 인정하고 있고 A씨는 피해자 회사의 외부 인사로서 이 사건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에 관한 결정권이 없었던 점을 참작했다"며 "현 단계에서 도주나 증거인멸 우려가 소명됐다고 보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신협, 체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 개시

 

신협중앙회는 이달 31일까지 신협체크카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지급 대상은 올해 3월 29일 기준 세대주들로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첫 5일 동안은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가 실시된다. 오는 16일부터는 5부제와 무관하게 모든 세대주가 신청 할 수 있다.

신협체크카드 긴급재난지원금은 가까운 신협을 방문해서 오프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신협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지급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오프라인의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과 신협체크카드를 지참해 방문하면 신청 가능하며, 신협체크카드가 없는 세대주는 현장에서 본인이 직접 신협체크카드를 발급해 바로 접수할 수 있다. 신협체크카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신협 온(ON)뱅크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세대주 여부 및 가구원 수가 궁금할 경우 사전에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 1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익 2414억…작년보다 3배↑

 

엔씨소프트가 신작 게임 '리니지2M'의 선전에 힘입어 올해 1분기 큰 폭의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엔씨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7311억원, 영업이익 2414억원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104% 증가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204% 늘었다.

지난해 11월 말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이 3411억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전작 '리니지M'이 올린 2120억원을 훌쩍 뛰어넘는 매출이다. 이에 전체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54% 증가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448억원, 리니지2 264억원, 아이온 101억원, 블레이드 & 소울 196억원, 길드워2 125억원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기아자동차, '모닝 어반’ 출시

 

기아자동차가 12일, ‘모닝 어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닝 어반은 2017년 출시된 3세대 모닝의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기아차는 ▲독특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 ▲도심 운전을 편리하게 해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더욱 쾌적한 운전 환경을 제공하는 첨단 편의사양 ▲15.7km/ℓ 동급 최고의 연비 등 차급을 뛰어넘는 경쟁력을 갖췄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창립 19주년 맞아 ‘익사이팅 5월’ 행사 진행

 

롯데홈쇼핑은 창립19주년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할인, 사은품 증정, 적립금 지급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 ‘익사이팅 5월’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내수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5월 한달 간 다양한 쇼핑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이달 31일(일)까지 창립 19주년을 기념해 모바일 앱을 통해 3회 이상 총 30만원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안다르 요가매트’를 증정한다. 최근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이 급증함에 따라 인기를 끌고 있는 홈트레이닝 용품을 고객 사은품으로 기획하게 되었다. ‘엘페이(L.pay)’로 결제 시 최대 1만 ‘엘포인트(L.POINT)’를 지급하는 페이백 혜택도 준비했다.

 

■우리은행, 가정의 달 맞이 '사랑 더하기 예·적금' 이벤트

 

우리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 더하기 적금', '사랑 더하기 예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사랑 더하기 적금' 행사는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비대면 채널을 통해 적금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440명에게 백화점 모바일상품권, 커피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적금은 '스무살우리','시니어플러스우리','우리WON모아 '적금이다.

'사랑 더하기 예금' 이벤트는 오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다. 비대면 채널을 통해 예금에 가입한 고객 중 1060명을 추첨해 백화점 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예금은 'WON예금','모이면 금리가 올라가는 예금','우리WON모아예금'이다.

 

■JW중외제약, Wnt 표적항암제 SCI급 국제학술지 등재

 

JW중외제약이 혁신신약으로 개발 중인 Wnt 표적항암제에 대한 논문이 국제 학술지에 게재됐다.

JW중외제약은 급성골수성백혈병(AML)을 적응증으로 진행한 CWP291의 임상 1a상(단독투여) 결과가 미국 혈액학회(ASH)가 발간하는 ‘Blood Advances‘ 온라인판에 등재됐다고 12일 밝혔다.

CWP291은 암세포의 성장과 암 줄기세포에 관여하는 신호전달 물질인 Wnt/β-catenin 기전을 억제하는 표적항암제로 급성골수성백혈병, 다발골수종, 위암 등 다양한 암종을 대상으로 개발하고 있는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이다.

논문은 JW중외제약이 지난 2011년 9월부터 2015년 12월까지 미국과 한국에서 진행된 연구결과로 ‘재발성 또는 불응성 급성골수성백혈병(AML) 및 골수이형성증후군(MDS) 환자에서 CWP291의 1상 연구(Phase I Study of CWP232291 in Patients with Relapsed or Refractory Acute Myeloid Leukemia and Myelodysplastic Syndrome)’라는 제목으로 발표됐다.

 

■'자정결의' 뒤집은 손보업계...'운전자보험' 주도권 놓고 승부

 

손해보험사 최고경영자(CEO)들의 얼굴이 머쓱해지고 있다.

지난해 11월 한자리에 모여 ‘내부 싸움 자제’ 결의를 한지 6개월 만에 운전자보험 시장 주도권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면서다. 손보업계의 자정결의가 무색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작년 11월 손보사 CEO 17명 전원은 사장단 회의를 열고 ‘흙탕물 싸움 자제’를 위한 자율결의를 다짐했다. 이 같은 결의는 저금리·손해율 악화 등의 업황 속에서 소비자 보호 등에 힘쓰자는 공감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그러나 최근 손보사들의 운전자보험 판매 과정에서 경쟁사 깎아내리기, 시책 경쟁 등의 부작용이 양산되고 있다.

 

■애경그룹 상반기 사장단 인사 단행...AK홀딩스 사령탑에 이석주 사장 선임

 

애경그룹이 지주회사인 AK홀딩스 사령탑에 이석주 사장을 선임하는 등 2020년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AK홀딩스를 비롯해 제주항공, 애경산업, 애경유화, 애경화학 등 5개 회사에 대한 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단행하며 6월 1일자로 대표이사 5명 및 애경유화 CFO를 선임했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재영 애경유화 대표이사가 애경산업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박흥식 애경화학 대표이사가 애경유화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표경원 애경유화 전무가 애경화학 대표이사 전무로 ▲김주담 애경화학 상무가 애경유화 CFO로 이동했다.

또 외부 발탁으로 제주항공 대표이사에 아시아나항공 출신의 항공전문가 김이배 부사장을 영입, 제주항공의 위기극복과 미래 도약을 위한 토대 구축을 도모할 계획이다.

 

■‘코로나 쇼크’ 신세계 1분기 영업이익 33억원…작년 동기 대비 97% 하락

 

신세계가 코로나19의 여파를 피해가지 못했다. 백화점은 영업이익이 반토막 났고 면세점은 적자 전환하면서 영업이익이 1000억원 이상 증발했다.

신세계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97%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196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1% 감소했다. 순이익은 16억원으로 99.8% 줄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331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1.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26억원으로 57.7% 줄었다.

백화점 온라인 부문과 명품, 가전 장르는 매출이 늘었지만, 남성, 식품, 아동, 잡화 등 대부분 장르의 매출이 역신장하면서 전반적으로 실적이 부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