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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브리핑] 삼성바이오에피스, 유방암 치료제 ‘온트루잔트’ 美 출시 등

[FETV=김창수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 유방암 치료제 ‘온트루잔트’ 美 출시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 미국에서 첫 번째 항암제를 출시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5일(현지시간) 유방암 및 전이성 위암 치료제 ‘온트루잔트’(성분명 트라스투주맙) 의 미국 판매를 시작했다.

온트루잔트는 다국적 제약사 로슈가 판매하는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이다. 허셉틴은 2019년 기준 글로벌 매출 약 7조2000억 원을 기록한 블록버스터 의약품이며 미국 시장의 매출이 전체의 약 45%를 차지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해 1월 온트루잔트의 미국 판매승인을 획득했으며 이후 7월 오리지널 개발사 제넨텍과의 특허소송 종료에 합의하고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제품 출시의 불확실성을 해소한 바 있다. 당시에는 양사 합의에 의해 출시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다.

온트루잔트의 미국 시장 판매는 현지 마케팅 파트너사인 머크(Merck, 미국/캐나다 외 지역에서는 MSD로 불림)가 담당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온트루잔트를 오리지널 의약품 기준 가격 대비 약 15% 저렴하게 출시해 초기 시장 진입의 활로를 뚫고 특유의 품질 관리 역량과 더불어 유럽 시장 등에서의 판매로 얻은 폭넓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 활성화에 지원금 전달

 

현대백화점그룹이 서울시와 손잡고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 해결 지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16일 서울시 중구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및 사단법인 점프와 함께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지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호진 현대백화점 사장, 서정엽 서울시 부시장, 이의헌 사단업인 점프 이사장이 참석했다.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은 서울시가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 중인 고용 창출 프로젝트로, 서울시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년들이 부산·울산·대구·강원 등 11개 지역의 향토 기업에 취업할 경우 임금을 일부 지원해준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그룹은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 활성화를 위해 사단법인 점프에 2억원을 지원하고, 점프는 지원금을 바탕으로 서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또한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백화점·홈쇼핑·그린푸드 등 전 계열사의 임직원들로 구성된 멘토단을 만들어, 인사·마케팅·회계 등 기업 실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그룹은 백화점 등 그룹 내 유통 채널을 활용해 이들 청년이 취업한 지역 향토기업의 상품 판로 확대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기간제 대여 서비스 ‘쏘카 플랜’ 누적 계약 1000건 돌파

 

쏘카(대표 박재욱)가 운영하는 기간제 대여 서비스 ‘쏘카 플랜’이 누적 계약 1000건을 넘어섰다.

쏘카 플랜이 지난 14일 기준 누적 계약 1004건을 기록하며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계약 1000건을 돌파했다. 쏘카 플랜은 이용자 중 절반에 가까운 41.5%가 계약을 연장할 만큼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된 2월과 3월 평균 계약건수는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대비 약 2배(91.7%) 가까이 증가했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쏘카 플랜은 쏘카를 1개월 단위로 최대 36개월 이용할 수 있는 기간제 대여 서비스다. 대여 차종은 아반떼, 레이, 미니클럽맨과 같은 경형, 준중형 차량부터 G80, 스팅어, K5, 카니발, 투싼, 스포티지와 같은 국산 중대형 세단과 SUV(미니밴 포함) 등 총 13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차종인 레이의 경우 36개월 대여 시 보험료를 포함해 월 이용요금 24만4000원에 기간 내 자차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 2월부터는 제주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 특히 제주 지역의 경우 관광지 중에서도 한달살이와 같은 장기 체류형 수요가 많은 특성을 고려해 1개월 계약 후 연장하는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같은 기간 내륙 지역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연령대별 계약 비중은 30대가 35.1%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20대가 33.7%로 나타나 쏘카의 주이용층인 20대와 30대가 절반 이상(68.8%)을 차지했다. 다음으로 40대가 22%, 50대 이상이 8.9%를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재단, 2020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 시작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을 주제로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2020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를 4월 20일부터 5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2020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 총 3가지 학술연구 지원 사업으로 나뉜다. ‘아시아의 미’ 연구 출판 지원 사업은 아시아의 미의 개념, 신체, 예술, 일상생활이라는 대주제를 비롯해 그 안에서 파생되는 ‘아시아의 미와 추(醜)’, ‘대중문화’, ‘미학의 실행자들’ 등의 주제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진행한다.

 

■‘베일 벗는’ 신동빈의 야심작 롯데ON...유통공룡의 힘 보여줄까

 

신동빈 회장과 롯데그룹의 올 상반기 핵심사업인 온라인쇼핑 통합플랫폼 ‘롯데온’이 코로나19 여파를 뚫고 이달 말 정식 출시를 앞두게 됐다. 롯데그룹의 축인 롯데쇼핑이 지난해부터 부진을 이어오고 있는 만큼 롯데온이 구세주로 올라설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또 신동빈 회장이 올 초 인터뷰를 통해 오프라인 점포 중심의 유통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온라인사업에 더욱 힘을 싣겠다는 의지를 직접 밝힌 점도 롯데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온라인쇼핑 통합플래솜 '롯데온' 출시를 이달 말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당초 지난달 출시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가 계속되면서 마케팅, 행사 등의 상황이 여의치 않다고 판단해 출시를 이달로 미뤘다.

롯데온은 수년간 롯데그룹이 3조원이 넘는 금액을 투자하며 공을 들여온 핵심사업으로 롯데쇼핑 7개 계열사 온라인쇼핑 통합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하이마트, 롯데슈퍼, 롭스 7개 계열사 쇼핑몰을 한 번의 로그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롯데온의 가장 큰 특징은 온라인몰을 통합해 사용자가 한번에 상품을 검색, 구입, 결제 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이용해 온라인에서 사고 가까운 롯데 매장에서 받을 수 잇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옴니채널'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KT, 카카오페이 자동납부 시스템 도입

 

KT는 16일 '카카오페이 자동납부'를 이용해 KT 통신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자동납부는 KT 통신요금 등 각종 생활요금을 '카카오페이 머니'를 이용해 매월 자동으로 납부하는 서비스이다.

KT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은 ▲ KT 대리점 방문 ▲ 고객센터(100번) ▲ KT홈페이지 ▲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카카오페이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에 접속해 청구서 서비스 설정화면의 관리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자동납부는 신청한 날이 속한 달의 다음 달부터 적용된다.

 

■삼성생명, 실적부진 속 최고경영진 개편 완료...전영묵 본격 시험대

 

실적 부진에 빠진 삼성생명이 최고경영진 개편을 마무리하며 '전영묵 체제'를 출범했다. 서울대와 연세대, 고려대 등 이른바 '스카이(SKY)'대 출신의 삼성생명 최고경영진이 저금리·저성장 위기에서 어떤 실력을 발휘할지 주목된다.

생명보험업계 1위인 삼성생명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1조517억원으로 전년(1조7337억원) 대비 39.33% 감소했다. 이는 지난 2014년 이래 가장 부진한 실적이다. 자본수익률(ROE) 역시 전년도 5.4%에서 2.8%(2019년 12월 연결기준)로 급락했다. 또 계약유지를 위한 사업비 지출은 늘어나고 있으나 운용자산 이익률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자산운용으로 2018년 3.6%의 수익을 거뒀으나 작년에는 3.4%로 떨어졌다. 한국은행이 올 상반기 내 기준금리를 내릴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어 앞으로도 수익률 상승이 쉽지 않아 보인다.

16일 생보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경영지원실장(CFO)과 FC(보험설계사)영업1본부장에 유호석 부사장과 홍원학 부사장을 각각 임명했다. CFO와 FC영업본부장은 최고경영자(CEO)를 보좌하는 ’양 날개‘로 통한다. 이로써 삼성생명의 새로운 최고경영진 체제가 구축됐다. 이들 새 최고경영진은 자사주매입 등을 통해 '실적회복'에 대한 의지를 나타내기도 했다.

 

■현대제철, 전자결재 시스템 도입해 업무효율성 높여

 

‘스마트엔터프라이즈’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현대제철이 일하는 방식에서도 과감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사측은 전자결재 시스템을 도입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의사결정 속도를 보다 신속하게 개선하고 있다고 16일 전했다.

현대제철은 2018년 10월부터 ‘워크스마트캠페인’을통해 전자결재 시스템을 도입했다. 전자결재 시스템은 약 8개월간의 시범운영 기간 중 문서출력량이 기존 대비 60%가량 감소하는 등 업무 효율 개선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제철은 전자결재 도입으로 불필요한 문서 출력이 줄어들고 의사결정의 효율성이 높아졌다는 판단 하에 결재판을 전량 폐기했다.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대면보고를 과감하게 줄이고 결재에 필요한 사전보고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사측은 기존에 전자결재를 이용하더라도 결재에 앞서 사전보고를 위해 문서를 작성하거나 대면보고를 위해 보고자가 대기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같은 비효율을 과감하게 없앴다고 밝혔다. 이 같은 업무효율 개선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업무’에서도 드러났다.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 속에서도 전자결재 시스템을 통한 업무 보고 및 협업이 가능해지면서 의사소통 부재로 인한 업무 효율 저하 우려를 불식시킨 것이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새 광고 모델로 방탄소년단 발탁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바디프랜드의 광고모델로 활동한다.

바디프랜드는 방탄소년단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지난 14일부터 방송과 온라인을 통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4일 공개된 광고 영상에는 ‘BTS in BODYFRIEND’라는 콘셉트로 방탄소년단 각 멤버가 자신의 캐릭터를 드러내며 실생활에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사용하며 자기관리를 하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아냈다.

특히 각 멤버의 평소 모습을 광고 속 스토리에 담아냈다.

방탄소년단 팬이라면 쉽게 알 수 있는 여러 공감 포인트로 채워졌다는 것이 특징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이 대중들에게 스스로를 사랑하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모습에 있어 바디프랜드의 브랜드 철학과 일맥상통한다”라며 “방탄소년단이 자신만의 이야기와 방식으로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올랐듯 바디프랜드도 남다른 도전 정신과 실행력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세계 시장으로 나아가는 모습이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 ‘T1',BMW그룹과 스폰서십 계약 체결

 

SK텔레콤의 e스포츠 전문기업 ‘T1’이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 ‘BMW그룹’과 스폰서 파트너십 계약을 16일 체결했다.

BMW그룹이 국내 스포츠 구단과 스폰서십을 체결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T1’은 SK텔레콤이 2004년 창단한 프로게임팀을 기반으로 지난해 글로벌 미디어-언터테인먼트 기업 미국 컴캐스트와 함께 설립한 e스포츠 전문 기업이다.

전세계 1억 명이 즐기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포트나이트’ 등 10개 팀을 운영하고 e스포츠계 ‘전설’로 불리는 ‘페이커’(이상혁) 선수 등 50여 명의 프로게이머를 보유한 세계 최고 인기의 e스포츠 구단이기도 하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T1’과 BMW그룹은 전 세계를 무대로 공동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BMW는 국내 및 해외에서 T1 선수들에게 ‘BMW X7’ 등 최신형 차량을 지원하며 ▲T1 선수 유니폼에는 BMW로고가 부착된다. ▲신차발표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와 온라인 마케팅에서 협업하기도 한다.

더 나아가 BMW 그룹은 ▲자사 디자인 및 혁신 기술을 활용해 ‘T1’ 선수들을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는 등 장기적으로 e스포츠 산업 육성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