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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에 아파트앱 눈길 끄네"

 

[FETV=김현호 기자] 코로나19로 건설사들의 견본주택 문을 닫고 있다. 이에 따라 아파트 관련 업무 처리 및 기타 편의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누릴 수 있는 ‘아파트앱’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아파트앱 ‘아파트너’는 지난달 새 일간 사용자(DAU) 수치가 12% 이상 급증했으며 게시판 내 게시글 및 댓글 수가 20년 1월 대비 각각 10%, 33% 이상 늘어나는 등 가시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아파트앱은 입주민과 아파트 관리자 간에 발생하는 불필요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 디지털화한 아파트 생활 플랫폼이다. 아파트너는 최근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함께 다양한 생활 편의 기능에 대한 만족도가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고 분석했다. 또 작년 기준으로 전체 아파트 앱(대표 5사 기준)의 총 계약 단지 수가 전년 대비 약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라고 전했다.

 

아파트너는 현재 전국 아파트 900단지 이상, 80만여 세대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반포 자이, 송파 헬리오시티, 고덕 그라시움, 부산 해운대 위브더제니스 등 대단지 랜드마크 아파트와 계약을 체결하며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다.

 

아파트너는 하자보수 신청, 관리비 조회, 전자투표, 얼굴인식 입출입, 커뮤니티 시설 예약, 아파트 사전 점검 및 입주 예약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도 아파트너는 공동구매, 정기 배송과 같은 커머스 사업은 물론, O2O 서비스 등의 언택트 기반 서비스 개발 확대를 통해 입주민들이 안심하고 스마트한 아파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