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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르포]IT전문기자도 흥분한 LGU+ ‘5G VR체험존’”…“와! 조현이다~"

누적 방문객 3만1000여명 기록…“실제 방문객, 더 많아”
5G VR콘텐츠 인기…스타데이트 및 VR게임 관람객 이목 집중

 

[FETV=김수민 기자] 가상현실 세계 ‘오아시스’. 이곳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아바타를 통해 어디든 갈 수 있다. 그리고 상상하는 모든 게 이루어진다. 새로운 친구를 사귀거나 결혼을 하고, 과거속 모습을 비디오처럼 관람할 수도 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영화 ‘레디 플레이 원’의 가상현실 모습이다. 한마디로 신천지다.

 

5G 상용화 원년을 맞아 5G 시대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비록 영화속 가상현실의 재현까지는 갈 길이 멀지만, 5G의 상용화는 이에 한발 더 다가서게 할 전망이다. 이제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 경험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일부터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 ‘U+5G체험존’을 마련, 소비자들이 5G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FETV가 직접 LG유플러스에서 선보인 5G 콘텐츠를 만나봤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체험존은 어제(12일)까지 3만1000여명의 누적 방문객을 기록했다.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만 집계된 것이라고 하니, 실제로는 훨씬 많은 방문객들이 왔다간 셈. 최근 미세먼지가 급격히 악화된 점을 고려하면 다소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닿았다.

 

현장에는 안쪽부터 5G를 활용한 콘텐츠 ▲U+AR ▲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게임존 ▲U+VR 등 크게 4개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5G를 활용한 VR 콘텐츠다. HMD(머리에 착용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착용하기만 하면, 스타와 데이트를 하거나, 게임 속 주인공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스타데이트’에서는 아이돌 그룹 '베리굿'의 멤버인 조현를 만나볼 수 있었다. 5G 상용화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 량을 늘린다면 1020세대의 팬심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직까지 생동감을 느끼기엔 화질 부분에서 개선점이 필요해 보인다.

 

현장에서는 VR게임 ‘슬라이스앤 다이스’도 체험해 볼 수 있다. 닌자가 돼 적을 물리치는 게임이다. 다소 한정된 플레이 경험만을 제공한다는 부분이 아쉽지만, VR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외에도 세부수중탐험, 웹툰속 등장 인물을 체험하는 VR웹툰 영상도 제공하고 있다.

 

 

게임존에서는 LG전자가 오는 22일 출시할 V50 씽큐와 듀얼디스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넷마블이 배급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만을 한정으로 즐길 수 있었다.

 

연결된 듀얼디스플레이에 게임의 화면이 나오고, V50 씽큐의 화면은 키패드로 바뀌는 방식이다. 키패드는 콘솔, 레이싱, 아케이드, 베이직 등 4종로 게임에 맞게 변환해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접목되는 게임의 종류에 따라 즐기도록 키패드의 설정도 세분화 한 것. LG유플러스 관계자는 “5G 상용화 시점에 맞춰 즐길 수 있는 게임 폭을 늘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U+VR 존에는 무대에서 아이돌과 함께 춤을 출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화면에 3D로 영상이 표출되며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사진과 영상을 촬영해 SNS에 공유할 수도 있다. B1A4 등 친숙한 아이돌은 물론 치어리더, 요가 영상도 AR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통신기술의 진보를 앞세우기 보다는 5G로 고객 생활의 실질적 변화를 주도한다는 브랜드 비전 아래 고객이 5G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5G 특징과 장점이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 충분히 인식시키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