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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오리온 ‘아이셔’ 매출 2.4배 치솟은 비결은?

잇따른 신제품 개발, 복불복 펀(FUN) 마케팅 등 주효

[FETV=최남주 기자] 오리온은 지난해 ‘아이셔’ 브랜드의 매출액이 전년대비 240% 성장하며 역대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72억원이며 판매 개수는 1000만개를 넘어섰다. 국민 5명중 1명이 오리온에서 만든 ‘아이셔’를 맛본 셈이다.

 

이같은 성과는 지난해 5월과 7월에 각각 출시한 ‘아이셔 껌’, ‘아이셔 하드캔디’ 등 신제품이 잇달아 인기를 끌며 브랜드 전체 성장을 견인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아이셔 껌은 ‘복불복’의 재미 요소가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화제를 모은 것으로 풀이된다.

 

아이셔는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인다”, “짜릿한 신맛”, “스트레스 해소” 등 댓글과 함께 구매 인증샷을 올리며 다양한 소비자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올해도 오리온은 젤리 시장이 확대되는 것에 착안해 ‘아이셔 젤리 레몬맛’, ‘아이셔 젤리 블루에이드맛’을 새롭게 선보인다. 쫄깃한 식감에 사우어 파우더와 사우어 잼을 더해 아이셔 만의 짜릿한 신맛을 연속 2번 느낄 수 있다. 제품 모양도 앙증맞은 고양이 캐릭터를 구현, 1020세대에게 어필할 것으로 오리온은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해 아이셔 츄잉캔디 리뉴얼 및 딸기맛 등을 추가하고 껌, 하드캔디 등으로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출시 초기 마니아층을 형성했던 브랜드가 라인업 확대를 통해 대중화에 성공한 사례”라며 “젤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 만큼 신제품 ‘아이셔 젤리’로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