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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


KCC, 내년 디자인 트렌드 주제 '변화해야 할 순간'

 

[FETV=정해균 기자] KCC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더 라빌에서 ‘2019·20 CMF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CMF 트렌드 세미나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 현상들을 분석함으로써 색(Color), 재료(Material), 마감(Finishing) 등 디자인과 관련한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KCC 김영호 영업본부장과 김진호 컬러&디자인센터장을 비롯한 KCC 임직원과 자동차, 가전, 중장비 등 각 산업체 디자이너 및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KCC가 선정한 2019·20 디자인 주제는 '변화해야 할 순간(The moment, time for change)'이다. 이는 불확실성과 불안정성이 갈수록 커져만 가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서는 더 이상 문제에 대한 고민에 그쳐서는 안 된다는 인식에서 출발한다.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으로 행동으로 나서고 서로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우리 스스로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뜻이다.

 

이러한 주제를 중심으로 선정된 핵심 디자인 키워드는 ▲정적인 치유 ▲적극적 표현 ▲끝없는 연결 ▲윤리적 공존이다.

 

KCC는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분석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다양한 사업 분야의 제품 디자인 개발진 및 연구진들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더욱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할 제품 개발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핵심 고객에 대한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과의 우호 관계를 형성하고 그 트렌드에 맞는 컬러와 소재 디자인의 기술 전달을 통해 KCC의 기술력을 홍보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관련 업계와의 활발한 정보 공유를 통한 협업을 유도해 더 좋은 제품을 개발,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