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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차·제네시스, '레드닷 어워드'서 7개상 수상

 

[FETV=정해균 기자] 현대자동차와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세계적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상 3개와 본상 4개 등 총 7개의 상을 동시 수상했다.

 

현대차는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에서 현대차가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최우수상 1개와 본상 4개를 제네시스 브랜드가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리테일 디자인과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는 전세계 45개국에서 총 8600여개의 제품이 출품됐다.


수상 제품과 분야는 ▲미니버스 '쏠라티' 무빙호텔(최우수상, 사운드 디자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 수소전기에너지 체험관 '파빌리온'(본상 2개, 브랜드 경험 설치물 및 사운드 디자인) ▲파이어니어스 필름(본상, 필름&애니메이션) ▲세이프티 홀로그램(본상,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이다.

 

최우수상을 받은 '쏠라티 무빙호텔'은 자동차의 역할을 삶의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한다는 취지로 개발된 맞춤형 차량으로, 가수나 배우 등 연예인에게 최적화한 공간으로 디자인됐다. 지난 3월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진행한 '현대 X SM 무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또 '현대차 파빌리온'은 평창올림픽 때 수소전기에너지의 무한한 가능성을 감각적 디자인과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프랑스 칸 국제광고제에서 디자인 카테고리 본상(동사자상)을 받기도 했다.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이 브랜드의 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독립형 전시관인 '제네시스 강남'과 이 브랜드의 독자적인 음향 체계인 '제네시스 사운드'가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리테일 디자인과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제네시스 강남'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독립형 전시관으로서, 올해 1월 개장이후 누적 방문객 수가 1만명을 넘어섰다. '제네시스 사운드'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음향으로 한국의 전통 악기인 장구에서 영감을 받은 리듬을 활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소리로 완성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