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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마음대로 색상 고른다" 삼성전자, 갤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출시

가전 제품 '비스포크', 스마트폰으로 확대 적용
49가지 색상 적용해 소비자 마음대로 구성

 

[FETV=김현호 기자] 삼성전자가 20일 언팩 행사를 열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갤럭시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공개했다. '갤럭시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제품에 먼저 도입해 글로벌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비스포크(Bespoke. 맞춤)' 개념을 스마트폰까지 확대 적용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폴드3·플립3' 출시 이후 색상 트렌드 조사와 고객 취향 및 니즈 변화 분석 등을 통해 수천가지 색상 옵션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가장 조화로운 색상 조합의 팔레트를 완성해 이날 언팩에서 첫 선을 보였다.

 

이번에 제공되는 옵션은 블랙(Black), 실버(Silver) 등 2가지 프레임 색상과 블루(Blue), 옐로우(Yellow), 핑크(Pink), 화이트(White), 블랙(Black) 등 각각 5가지 전·후면 색상이다. 이를 조합하면 모두 49가지 조합이 나오게 된다. 고객들은 삼성전자 홈페이지 내 '비스포크 스튜디오(Bespoke Studio) '에서 프레임과 전·후면 색상을 선택해 취향에 맞는 색상의 조합을 구성하고 이를 주문할 수 있다.

 

특히 '비스포크 스튜디오'에서는 제품 색상을 선택한 고객들이 '360도 미리 보기'를 통해 이를 비교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제품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서 소셜미디어 등에서 공유할 수도 있다. 또 고객들의 취향 변화를 고려해 최소 비용으로 제품 전·후면의 패널 색상을 계속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 업그레이드 케어(Bespoke Upgrade Care)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국내에서 21일 오전 9시부터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된다. 가격은 130만9000원이며 '비스포크 업그레이드 케어' 서비스는 전·후면 패널 동시 교체 시 9만9000원이다.

 

최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 전무는 "오늘날 고객들은 다양한 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제품이 필요하다"며 "삼성은 고객의 선호도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있고,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기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