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유통


롯데백화점, 남성 MZ고객잡기 총력전...디자이너 편집샵 '디크루즈' 론칭

3월9일(화) 평촌점에 남성 디자이너 편집샵 ‘디크루즈’ 신규 론칭
온라인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남성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전개

 

[FETV=김윤섭 기자] 롯데백화점은 3월 9일 평촌점 4층에 남성 디자이너 편집샵 ‘디크루즈(D’CREWZ)’를 오픈하고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 브랜드 단독관을 동시 런칭하며 개성을 중시하는 남성 MZ 고객 잡기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디크루즈(D’CREWZ)’는 디자이너(Designer)를 의미하는 ‘D’에 동일 목적을 위한 그룹이라는 크루(CREW)를 합성한 브랜드명으로, 롯데백화점 PB운영팀이 그간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들을 직매입하고 큐레이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론칭한 남성 편집샵이다.

 

롯데백화점이 남성 디자이너 편집샵을 신규로 런칭한 까닭은, 최근 남성 MZ 세대들이 각자의 개성을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며,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패션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남성 MZ 고객들이 평소 관심 있는 브랜드나 최신 패션 트렌드를 찾아보거나, 본인의 착장 사진(자기 만의 감각으로 옷을 매칭해 입은 사진), 본인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아이템 등을 공유하는 등의 트렌드도 확대되는 추세다.

 

실제로 최근 남성 패션 관련 유튜버 ‘깡스타일리스트’, ‘짱구대디’의 경우도 5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네이버카페의 ‘디젤매니아’, ‘나이키매니아’ 등 패션 커뮤니티의 회원 수는 100만명을 넘거나 육박하는 수준이다. 이뿐만 아니라 SNS 등에서도 남성 패션 관련 해시태그가 넘쳐 나는걸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 판매하는 남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은 최근 2년 새 4배 이상 증가 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과거에는 일부 매니아들 사이에서만 소비되던 한계를 넘어,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남성 디자이너 브랜드에 주목하고 이들을 모아 편집샵으로 선보이게 됐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는 고객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니즈가 있지만, 단독으로 운영할 때의 인테리어 비용, 인건비, 재고 등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편집샵 형태의 매장을 기획해 브랜드의 부담을 줄였다.

 

이번 평촌점에 오픈하는 ‘디크루즈’ 오프라인 편집샵에는 ‘엔지니어드가먼츠(Engineered garments)’, ‘니들스(Needles),‘ ‘이스트로그(EASTLOGUE)’, ‘언어팩티드(UNAFFECTED)’ 등 국내외 유명 남성 브랜드뿐 아니라, 최근 SNS와 커뮤니티를 통해 라이징하고 있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등 총 30여개가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불필요한 디테일은 덜어내고 특유의 핏과 실루엣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유스(YOUTH)’, 좋은 소재와 부자재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셔터(SHIRTER)’ 등이 있다.

 

‘디크루즈’ 런칭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는 3월 11일(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매장을 소개하고 라이브 방송 깜짝 특가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로는 3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상품 구매 시 또는 입점 브랜드의 개인 소지 상품을 지참하여 방문 시 아티스트 작품, 그래픽, 심볼 등을 프린팅해주는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성욱 롯데백화점 PB운영팀장은 “그 간 백화점에서 오프라인 편집샵을 운영하며 쌓아온 바잉 네트워크와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온라인 마켓에서 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 남성 브랜드들을 백화점에서 최초로 선보여, 남성 MZ 고객들의 니즈를 확실히 반영할 수 있는 확고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키워 가겠다”고 말했다.

 

디크루즈는 향후에도 신규 브랜드 지속 발굴을 통해 브랜드 POOL을 지속 확대할 예정1이다. 뿐만아니라 시즌별 익스클시브 상품 기획, 콜라보 상품 개발 등 브랜드와 다양한 방식의 협업을 통해 남성 MZ 고객들을 사로잡을수 있는 컨텐츠로 키워내, 궁극적으로 내년 대형점 MD시 디크루즈를 반영시키겠다는 것이 목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