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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종 오렌지라이프 대표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 나가자"

 

[FETV=권지현 기자] “보험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혁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 나가자”

 

이영종 오렌지라이프 대표는 21일 ‘2021년 영업전략회의’를 온택트 형식으로 개최하고 이와 같이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Change is The Chance'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영업전략회의는 오는 7월 예정된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통합과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영업환경, 강화된 소비자보호 정책방향,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FC채널의 전략을 공유하고 성공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통합 법인 신한라이프의 최고경영자(CEO)로 내정된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도 참석해 오렌지라이프의 영업가족들을 격려했다. 성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렌지라이프의 FC들은 충분한 보험지식을 갖추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전문성이 있는 조직”이라고 치하하며 “앞으로 새로운 신한라이프에서 전문성과 로열티를 바탕으로 더욱 진보한 디지털 전환을 함께 해 나가자”고 독려했다.

 

이어 이 대표는 “우리가 수년간 준비해온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의 결과물들은 작년 한해 고객 대면이 어려운 시기에 중요한 역할을 해냈다”며, “2021년 신한라이프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선진 자본·리스크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것이며, FC채널 핵심경쟁력 강화에 전사적인 자원과 역량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렌지라이프는 '뉴 세일즈 모델'의 정교화를 통한 도입 확대를 강조하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준비한 도입시스템과 신인FC 육성 시스템, 신인FC 지원수수료 시스템 전략을 설명했다. 이미 디지털화해 운영되고 있는 신인FC 교육과정(SIMBA)과 영업활동시스템(AiTOM)을 고도화하고, 이 같은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물리적, 시공간의 제약 없이 영업과 도입 활동이 가능한 미래지점 운영모델로의 전환을 예고했다.

 

오는 7월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대통합에 발맞춰 오렌지라이프 FC들에게 주어지는 새로운 기회에 대한 내용도 공유했다. 신한금융 산하 FC채널의 기회와 장점을 살린 ‘종합금융서비스 모델’을 소개하며, 앞으로 고객 확대, 상품 교차 판매 등을 통해 FC 소득을 다변화하여 FC채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