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대구은행, 모바일 고객 만족도 조사

 

[FETV=박신진 기자] DGB대구은행은 고객 만족도 조사를 모바일로 실시하고 매월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고 11일 밝혔다.

 

대구은행은 기존 전화 상담원이 하던 고객 만족도 조사를 카카오 알림톡의 고객 직접 참여 방식으로 변경한다. 고객 편의를 제고하고 객관성이 강화된 조사로 고객 만족에 힘쓴다는 목표다. 

 

달라진 모바일 고객 만족도 조사는 20~60대의 영업점 업무를 처리한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실시된다. 업무처리 후 카카오 알림톡으로 설문을 전송하는 방식이다. 직원 친절, 적극성과 설명 능력 등에 대한 선다문항과 업무 처리 관련 서술형 문항으로 이뤄졌다.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전화 상담원 조사와 달리 모바일 조사는 고객 의견의 신속한 취합, 간단한 터치로 1분 이내 간편한 의견 제시 등의 편리함으로 고객 의견이 즉시 반영되는 장점이 있다. 

 

임성훈 은행장은 “대구은행은 지난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종합 등급 '양호'를 받는 등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제도적 기반 확립과 전 직원 교육활동 강화를 통해 고객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