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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김윤섭의 유통브리핑] 아모레퍼시픽그룹, 3개 가맹점과 '동반성장 상생협약' 완료 外

 

[FETV=김윤섭 기자] 롯데홈쇼핑의 대한민국 광클절이 5일만에 누적주문 100만건을 돌파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한 수치로, 전체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70% 이상, 하루 평균 주문건수도 50% 이상 상승했다. LG생활건강이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인 광군제를 앞두고 중국 마케팅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특별 기획세트부터 왕홍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샘이 금융 지원을 통해 협력사와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에 나선다. 한샘은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상생펀드에 100억원을 추가로 조성했다.한섬과 BTS의 세 번째 협업컬렉션이 공개됐다. 니트, 후드 등 7개 모델과 액세서리 5개 모델등 총 19개 모델이다. BTS의 대표곡인 IDOL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누적주문 100만건 돌파

 

롯데홈쇼핑은 지난 16일부터 업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이 5일 만(10/16~20)에 누적 주문 100만 건을 달성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한 수치로, 전체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70% 이상, 하루 평균 주문건수도 50% 이상 상승했다. TV홈쇼핑 매출은 100% 이상 신장했으며, 모바일 주문고객은 60% 이상 증가했다. 특히 2030 젊은 세대들의 주문이 43%를 차지하며 고객층 확대에도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료회원제 ‘엘클럽’ 회원에게 일반 고객의 100배인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 결과 이들의 주문금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 3개 가맹점과 '동반성장 상생협약' 체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니스프리, 에뛰드 경영주 협의회와 각각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6일 아리따움에 이어 19일 에뛰드, 21일 이니스프리가 잇따라 새로운 상생 협약을 맺음으로써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운영하는 3개 가맹사업 모두 동반 성장 움직임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사장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가맹사업 전반에 어려움이 크지만 가맹점은 중요한 채널이자 파트너”라고 강조하고 “올바른 상생 협력 관계를 구축해 가맹본부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화장품 업계 동반 성장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아리따움부터 에뛰드, 이니스프리까지 3개 가맹점과 협약을 모두 체결함에 따라 하반기 지원액을 120억원 규모로 확정 지었다. 상반기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원한 80억원을 합하면 총 200억원 규모다.

 

◆ LG생활건강, ‘광군제’ 겨냥 마케팅 본격화

 

LG생활건강은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인 광군제(11월 11일)를 앞두고 중국 온라인쇼핑몰 ‘티몰(Tmall)’에서 관련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티몰’에 브랜드 직영몰을 운영하고 있는 후, 숨, 오휘, 빌리프, VDL, CNP, 수려한, 더페이스샵을 중심으로 이달 2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LG생활건강은 브랜드 별로 광군제를 겨냥한 특별 기획 세트를 선보이고, 인기 왕홍을 내세운 티몰 라이브 생방송 중계를 통해 주력 제품 소개에 나선다. 이에 앞서, 지난 19일에는 광군제에 참여하는 각 브랜드의 모델과 주요 제품이 담긴 스틸컷으로 제작된 영상을 광화문과 명동, 부산 광복로 등 5개 지역에서 옥외 전광판 광고로 선보이며, LG생활건강 참여 브랜드의 대표 제품과 티몰 광군제 개최를 알린 바 있다.

 

◆ 한샘,‘상생펀드’에 100억 추가 조성..."협력사·대리점 금융지원“

 

한샘이 금융 지원을 통한 협력사와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에 나선다. 중소 협력사와 소상공인 대리점과의 상생으로 국내 홈인테리어 리딩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샘은 하나은행과 함께 ‘한샘 협력사 동반성장 협력대출(이하 상생펀드)’에 100억원을 추가로 조성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샘과 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상암동 한샘사옥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협력업체 금융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기로 합의했다. 이번 상생펀드 조성 협약에 따라 한샘의 협력사와 대리점들은 하나은행을 통해 시중 금리보다 최대 1.5% 감면된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샘은 기존 상생펀드 180억원에 이번 100억원을 더해 총 280억원의 상생펀드를 운영하며 협력사 및 대리점 지원에 나선다.

 

◆ LF 헤지스, 여성 오피스룩 라인 ‘더 에이치’ 론칭

 

LF 헤지스는 2020년 가을·겨울 시즌 여성 오피스룩 라인인 ‘the H.(더 에이치)’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헤지스는 3040 커리어우먼 소비자를 타깃으로 슈트나 재킷이 최근 여성복에서도 확산되고, 편안한 오피스룩에 대한 여성 고객의 수요가 지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the H.’ 라인의 론칭을 결정했다. 이를 통해 헤지스는 캐주얼웨어뿐만 아니라 오피스룩까지 영역을 확대해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속해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헤지스는 섬세한 테일러링과 정제된 실루엣을 ‘the H.’에 적용해 고급스러운 여성미를 강조했으며, 활동성에 최적화된 패턴과 소재를 사용해 온종일 입어도 편안한 오피스룩을 구현했다. 또, 오랜 기간 즐겨 입을 수 있도록 블랙, 화이트, 베이지의 기본 색상을 집중적으로 사용함과 동시에, 시즌 컬러인 브릭과 블루를 활용해 제품 곳곳에 포인트를 줬다.

 

◆ 한섬, ‘BTS l SYSTEM’ 3차 캡슐 컬렉션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남녀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방탄소년단과 협업해 BTS l SYSTEM 3차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3차 캡슐 컬렉션은 니트・스웻셔츠・후드 등 남성과 여성 의류 제품 각각 7개 모델과 모자・가방 등 잡화 액세서리 5개 모델 등 총 19개 모델이다. 이번 컬렉션은 방탄소년단의 대표곡 중 하나인 ‘IDOL’을 모티브로 디자인 했으며,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IDOL’ 뮤직 비디오에서 각 멤버들이 착용한 슈트 패턴을 활용해 다양한 색상으로 제작됐다. BTS l SYSTEM 3차 캡슐 컬렉션은 자체 온라인몰 ‘더한섬닷컴’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판매되며, 이번 컬렉션과 관련된 영상과 제품 화보는 시스템 공식 인스타그램과 시스템 공식 트위터, 더한섬닷컴 공식 유튜브 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