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이가람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금융소비자의 관점에서 제반 업무 및 상품판매과정 등을 점검‧개선하고 소비자 친화적 상품제조 및 판매환경을 정착시키기 위해 담당 부서인 소비자보호 오피서를 구축했다.
이 부서는 오랜 기간 영업, 소비자보호 및 컴플라이언스 업무 경력을 가진 소비자보호부 소속 직원 4명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 업무는 반기마다 전 영업점을 대상으로 상품판매과정 점검과 완전판매프로세스 및 사고예방 교육을 수행한다.
이호재 신한금융투자 소비자보호부장은 “다양한 소비자보호 시스템을 마련하여 소비자보호 문화 확립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신한금융투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