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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금융소비자보호 TFT' 출범

 

[FETV=권지현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이 ‘금융소비자보호 테스크포스팀(TFT)’ 출범 회의를 열고 소비자보호에 앞장서 대응한다고 5일 밝혔다.

 

라이나생명은 이날 TFT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갖고 내년 3월 시행예정인 ‘금융소비자보호법’하의 소비자보호에 선제적으로 나선다. 법 취지에 맞게 기업혁신 방안을 스스로 찾아 소비자중심의 기업체질 개선을 목표로 운영한다.

 

라이나생명의 금융소비자보호 TFT는 소비자보호최고책임자(CCO)인 이제경 전무가 단장으로 TFT를 이끈다. 영업·법무·준법감시·감사·보험심사·계약관리·고객서비스 등 전 영역의 17개팀 임원 및 팀장들 역시 위원으로 참여한다.

 

TFT 위원들은 보험의 상품의 개발부터 모집, 유지, 보험금지급 등의 모든 과정에서 소비자보호 공백을 해소하는 역할을 한다. 실질적인 소비자보호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문제점을 찾아내고 스스로 개선방안을 마련해 소비자중심의 기업체질 개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무심하게 지나쳤던 작은 부분에서 발생될 수 있는 소비자권익침해 사항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라이나생명이 고객중심경영의 표본으로 입지를 단단히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