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점보씨푸드가 1호점을 내고 한국에 공식 진출했다. [사진=점보씨푸드]](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729/art_15631649090012_cc17c6.jpg)
[FETV=김윤섭 기자] 싱가포르 '칠리 크랩'을 대표 메뉴로 하는 현지 맛집 '점보씨푸드'가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1호점을 내고 한국에 공식 진출했다.
외식기업 디딤은 자회사 TCI와 점보그룹이 50대 50으로 투자해 조인트 벤처 'JD F&B'를 세우고, 이를 통해 점보씨푸드 한국 매장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점보씨푸드는 싱가포르의 외식 기업 점보그룹이 운영하는 브랜드로 중국, 대만,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주요 9개 도시에 17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칠리 크랩과 블랙페퍼크랩 요리가 특히 인기로 싱가포르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할 맛집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이범택 디딤 대표는 "점보씨푸드는 싱가포르 외에도 중국·대만·베트남 등지에 매장을 가진 아시아에서 매우 유명한 브랜드"라며 "국내 외식 시장에서 국내 진출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진 것으로 알고 있는데, 최종적으로 우리와 손잡게 됐다"고 소개했다.
디딤과 점보그룹은 올해 2월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JD F&B를 통해 한국 진출을 준비해왔다.
점보씨푸드는 싱가포르 외에도 중국, 대만,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주요 9개 도시에 17개의 매장이 있다.
싱가포르를 다녀온 관광객이라면 한 번씩 먹어 본다는 칠리 크랩과 블랙페퍼 크랩 등 해산물 요리를 선보인다.
![15일 열린 점포씨푸트 기자간담회. [사진=점보씨푸드]](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729/art_15631649096927_7c6fa2.jpg)
이날 한국 1호점 개점을 맞아 한국을 찾은 앙 키암 멩 점보그룹 대표는 "1987년 작고 검소한 가게로 출발한 점보씨푸드는 지난 32년간 싱가포르 대표 시푸드 업체로 성장했다"며 "지난 수년간 점보씨푸드는 한국 등 동북아 관광객에게 높은 인기와 지지를 받아왔다. 싱가포르 전통의 일부를 가져올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1호점은 300평 규모의 매장에 싱가포르를 상징하는 '멀라이언'으로 입구를 장식했다. 내부 인테리어도 싱가포르 현지와 비슷한 분위기를 내는 데 공을 들였다.
국내 점보씨푸드 운영을 맡은 JD F&B 관계자는 “점보씨푸드가 성공적으로 국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도곡점을 시작으로 올해 2호점을 일산 정발산동에 오픈하는 것은 물론 점보씨푸드 대형점, 중형점, 소형점 등 다양한 규모의 매장을 오픈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1인 가구까지 한국 외식시장의 다양한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