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는 한국예탁결제원과 부산국제금융센터 본사에서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9일 체결했다. 이동윤 주택금융공사 상임감사(왼쪽)와 안상섭 예탁결제원 상임감사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http://www.fetv.co.kr/data/photos/20210623/art_16232193913029_d92b27.jpg)
[FETV=정경철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한국예탁결제원과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내부통제 취약・우수 분야에 대한 상호지원 및 정보교류 ▲반부패 및 청렴 우수정책 공유 ▲감사 업무 전문성 제고를 위한 감사정보 및 전문인력 교류 ▲공동 워크숍 개최 등 학습활동체계 구축 등 감사 전문성 제고 및 반부패・청렴활동 강화 방안이다.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관점의 감사기법 교류로 감사성과 향상을 도모하고, 각 기관에서 추진 중인 반부패・청렴정책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추진됐다”고 설명했다.
이동윤 주택금융공사 감사는 “이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경영효율성을 제고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