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25, 인도네시아 선불카드 ‘Pulsa’ 마케팅으로 동남아시아 공략

등록 2018.05.30 07:29:01 수정 2018.05.30 07:29:15

 

[FETV(푸드경제TV)=김진환 기자] 인도네시아 텔콤셀 협력사이자 IT기업인 레디젼(Redision)과 한국 엠엔유의 가상화폐 P2P 중개플랫폼 ‘코인25’가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동남아시아 공략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레디젼은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디지털 컨텐츠 사업의 라이선스권을 취득했으며, 동시에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사인 텔콤셀(Telkomsel)의 라이선스권을 가지고 통신요금 선불체제인 ‘풀사(Pulsa)’를 충전해주는 사업을 운영 중이다.

 

㈜엠엔유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약 1억6000만명의 선불카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코인25에서 화폐로 사용되고 있는 ‘미콘캐시’를 충전해 풀사를 구매할 경우 추가 10%를 증정하는 마케팅을 진행한다.

 

선불카드 풀사는 인도네시아 ATM 편의점 등 현금을 내고 충전해 통신요금 및 컨텐츠 전반에 사용되는 체크카드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차순학 ㈜엠엔유 대표는 “이번 협약과 마케팅을 발판으로 코인이 건전한 가상화폐로 정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며 “인도네시아 시장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공략을 본격화 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환 기자 gbat0530@foodtv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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