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채소볶음

등록 2021.01.07 14:18:14 수정 2021.01.07 14:26:10

 

[권혁진=음식연구가] 토마토채소볶음

오늘은 영양 만점인 토마토채소볶음을 해 볼까요.

제가 좋아하는 토마토,

잘 안 먹는 가지,

각종 영양분이 듬뿍 들어있는 파프리카와 브로콜리,

그리고

새송이버섯과 표고버섯 등.

겨울철에 놓치기 쉬운 영양분을

제 몸에 듬뿍 줍니다.

한꺼번에 이 많은 채소를 맛나게 먹을 수 있는 

최고의 레시피입니다.


재료 : 토마토 4개, 마늘 3쪽, 양파 1/2개, 가지 1/2개, 새송이버섯 1개, 표고버섯 2장, 

색색의 파프리카 1/2개, 브로콜리 1/2손, 아가베시럽 2T, 바질가루 약간

1. 토마토에 +모양의 칼집을 준다.

 

2. 양파와 새송이버섯, 포고버섯은 편으로 썰어 준비하고 

가지는 반으로 갈라 어슷썰기한다. 

브로콜리와 파프리카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3. 토마토가 물이 될 정도로 푹 익혀 뭉갠다.


 

4. 가지는 소금으로 간을 하고 물기를 뺀다.


 

5. 토마토, 마늘을 후라이팬에 넣고 중불로 볶아 거의 익으면 

양파, 브로콜리,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가지, 파프리카 순으로 넣고 볶는다.

 


6. 아가베시럽과 바질가루를 뿌려 토마토채소볶음을 완성한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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