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서울호서예전)는 수학능력시험을 보지 않고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2021학년도 전기 학사학위 취득과정 신ㆍ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실용무용예술계열(실용무용과)은 스트릿댄스, 실용무용, 방송댄스의 다양한 세부 장르와 코레오그래피 안무가로서의 전문 경험을 습득하고 실기 능력을 개발해 문화예술산업을 이끌어갈 리더십을 갖춘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케이팝계열(케이팝과)은 케이팝스타과정으로 보컬과 댄스로 연예 데뷔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교내 산학협력 기관인 이지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매년 스타를 발굴해 나가는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댄스크리에이터, 뮤직크리에이터로 영상편집, 디자인 등 실용적인 교육으로 현 시대에 맞는 교육으로 학생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실용무용예술계열과 케이팝계열의 전망은 콘텐츠 자체가 한류의 영향으로 세계적인 문화코드로 형성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로 양성될 전망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활동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세계 속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실무위주의 교육을 실시하는 동안 많은 지도자를 양성한 기관으로 기록되고 있다.
서울호서예전 실용무용예술계열 나경식 계열부장은 “재학생들에게 진로 특강과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최고의 교수진과 실속 있는 커리큘럼을 통해 취업 및 데뷔가 동시에 이루어져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들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해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서울호서예전 실용무용예술계열은 2년제 실용무용예술전문학사와 4년제 무용학사를 취득할 수 있으며 케이팝계열은 실용음악예술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2021학년도 신ㆍ편입생 모집 지원은 서울호서예전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