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사)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는 노인들의 스마트 기기 사용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마트시니어G 지식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 예선은 12월 15일, 본선은 12월 18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총 상금 300만원)는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세상을 송두리째 바꿨지만 노년층은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사)대한노인회는 노인들의 스마트 기기 사용 수준을 향상시켜 다양한 혜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로 본 대회를 열었다.
대회는 ‘스마트 시니어 골든벨’과 ‘스마트 시니어 유튜버’의 두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스마트 시니어 골든벨은 스마트폰 활용법에 대한 퀴즈 대회로, 골든벨과 유사한 형태로 진행한다. 스마트 시니어 유튜버는 촬영하고 편집한 영상을 올려 가장 많은 지지를 받는 작품을 겨루는 대회다. 두 대회에 중복 지원해도 무방하다.
디지털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대회인 만큼, 사전 교육도 제공한다. (사)대한노인회는 디지털배움터 경기도 사업단과 함께 스마트폰 교육,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대회 참가 희망자는 교육을 들으며 디지털 소양도 키우고, 대회에 참여해 상금도 받을 수 있다.
김용웅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은 “디지털 기기를 전혀 못 다루시는 분도 하루만 배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라며 “두려워 말고 이번 기회에 스마트 기기 활용 능력을 키우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스마트시니어G 지식인 선발대회에 신청하고자 하거나, 사전 교육을 받고 싶다면 디지털배움터 경기도 사업단으로 전화하면 된다. 대회 신청 마감은 12월 11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