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더센터오브필라테스 선릉점이 고객들에게 깨끗한 환경과 안락한 시설을 선보이기 위해 리모델링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초급자부터 중·상급까지 단계별 클래스를 오픈했다.
필라테스는 포로수용소들의 포로들에게 재활 목적의 운동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이후에는 부상이 잦은 무용수부터 운동선수, 연예인을 거쳐 일반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에 이제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주위에서 찾아 볼 수 있는 운동 중 하나로 신체 재활 및 몸매 관리를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찾는 운동으로 자리 잡았으며 그중에서도 기구 필라테스는 조금 더 특별한 운동이다.
특히 기구 필라테스는 동양의 요가와 서양의 스트레칭을 더한 근력강화 운동으로 현대인의 고질적인 문제인 체형 틀어짐이나 척추 관련 질환에 대해 통증완화 및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울러 필라테스는 속근육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속근육이란 흔히 ‘core’로 불리며 우리 몸의 중심인 척추, 복부, 골반 부위에 위치하는 근육들을 말하는데 척추를 받쳐 곧은 자세를 유지하고 내장을 보호하므로 몸에서 중요한 근육 중 하나로 ‘자세유지근’이라 할 수 있다.
더센터오브필라테스 선릉점 관계자는 “선릉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얼마 전 리모델링을 통해 깨끗한 환경과 안락한 시설을 구비했으며 이와 하께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누구나 할 수 있는 단계별 클래스까지 오픈함에 따라 필라테스를 찾는 이들에게 만족스러운 운동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선릉점에서 마련한 다양한 기구 및 클래스를 통해 신체를 교정하고 스트레스 및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